Home 뉴스포커스 비트코인은 과연 이더리움에게 가상화폐의 왕좌를 뺏길것인가?

비트코인은 과연 이더리움에게 가상화폐의 왕좌를 뺏길것인가?

 

 

가상 화폐 비트 코인은 제쳐두고, 새로운 디지털 토큰이 전세계의 암호 통화 사용자들의 마음과 지갑을 사로 잡았다.

가상 통화 헤지 펀드인 폴리 체인 캐피탈의 올라프 칼슨 위 최고 경영자 (CEO)에 따르면 블록 체인 (분산 형 디지털 원장) 기술의 하나 인 ‘이더리움’의 통화 단위 이더의 가치는 2018 연말까지 비트 코인을 초과 할 수 있다고 한다.

칼슨 위 씨는 5 월 30 일 블룸버그 텔레비전과의 인터뷰에서 “이더 리움에서 볼 수있는 자금이 풍부한 유기적 인 개발자 에코 시스템이며, 개발은 매우 신속하다. 그것이 이시 리움의 가격 상승의 원동력이되고 있으며, 비트 코인보다 훨씬 적극적이다 “라고 지적했다.
샌프란시스코 베이 지역에 본사를 둔이 펀드는 안도리센 호로비츠와 유니온 스퀘어 벤처스 등 벤처 캐피털 (VC) 회사에서 투자를 받고 있다고 한다.

이더 리움이라는 이름을 듣고, 해커가 상당한 이더를 훔친 지난해 사건을 생각 나게 할지도 모른다. 그런데도 금융 기관 및 의료 업계의 관심을 모으고있는 비트 코인 사용자 송금보다 훨씬 많이 블록 체인이 할 것으로 보여진다.

지지자들은 이더리움 기술로 일반적이고 분산 된 방식으로 더 복잡한 개발이 가능하기 때문에 비즈니스를 하는 데 더욱 널리 사용하게될꺼라 생각하고 있다.

이더리움의 밝은 미래를 예상 한 것은 칼슨 위 씨가 처음은 아니다. 유니온 스퀘어 벤처스의 공동 창업자 겸 매니 징 파트너 프레드 윌슨은 5 월의 인터뷰에서 이더리움에 대해 더 야심 찬 전망에 대해 “이더리움의 시가 총액은 연내에는 비트 코인의 시가 총액을 능가할것이다 ” 라고 말했다.

비트 코인은 지난해 300 % 이상 상승한 후 현재는 2300 달러 부근에서 추이하고 있으며, 이더리움 가격의 10 배에 가깝지만, 가상 통화에서 두 번째로 인기있는 이더리움은 빠른 속도로 시장 점유율을 늘리고 있다.

디지털 통화 시장에서 비트 코인의 점유율은 3 개월 전의 90 %에서 하락하여 현재는 5 % 정도 인 반면 이더리움 점유율을 4 배로 확대하고 25 % 이상에 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