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최신뉴스 오늘의 주요 코인 뉴스 – 2017/09/14

오늘의 주요 코인 뉴스 – 2017/09/14

298
FILE - In this June 13, 2012 file photo, JPMorgan Chase CEO Jamie Dimon testifies before the Senate Banking Committee on Capitol Hill in Washington about how his company lost more than $2 billion on risky trades. Dimon has long been considered a paragon for intelligent banking: Even the surprise trading loss, which has since ballooned to $6 billion, couldn’t shake investors’ confidence in him. They were rewarded for their confidence Friday, Oct. 12, 2012, when JPMorgan Chase, the country's biggest bank, reported a record quarterly profit. (AP Photo/J. Scott Applewhite) ORG XMIT: NY112

오늘의 해드라인 뉴스


  • 중국 거래소 금지 루머 확산으로 가격 대하락
  • 리플 Swell 컨퍼런스에 비탈릭 참여한다
  • JP 모건 CEO 제이미 다이먼의 가상화폐 혐오증

코인 뉴스와 논평


월스트리트저널과 블룸버그는 중국 비트코인 거래소 금지를 최우선으로 선택

블룸버그와 월스트리트 저널은 중국이 비트코인 거래소를 중지하려는 움직임을 익명의 제보자를 인용해 보도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거래 금지는 거래소 거래에만 국한되며 장외 시장 거래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합니다.

중국 최대 교역소인 OKCoin, BTCChina, Huobi는 월요일 블룸버그 통신에 거래 금지와 관련하여 어떠한 소식도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월스트리트 저널은 중국 중앙 인민 은행에 연락하여 의견을 물어봤지만 아직 확인해줄 내용이 없다고 보도했습니다.

이러한 보고서가 사실이라면 중국 정부의 움직임이 전체 가상화폐에 아주 큰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현재 세계 비트코인 거래의 24시간 1/4 이상이 중국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국언론에 따르면 OTC거래가 손쉬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으며 중국이 해당사항으로 단기간 가격 하락을 할수는 있으나 지하 자금으로 빠질 수 있는 것을 이번 재정립으로 인해 장기적인 상승의 힘을 얻을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논평

수요일 가격하락과 더불어 해외 뉴스에서도 중국에 관한 기사들을 내고 있습니다. 역시나 해외 언론은 어제와 같은 가격 변동을 염려하고 있고 중국내 언론은 옮은일을 하고 있다는 논평을 내고 있습니다.

https://www.coindesk.com/wsj-latest-to-claim-bitcoin-exchange-crackdown-in-china/
https://www.cryptocoinsnews.com/china-plans-shut-bitcoin-exchanges-allow-otc-trading-reports/
http://news.8btc.com/another-reason-for-pbocs-bitcoin-exchange-ban-claim

리플 10월 16부터 18일까지 Swell(팽창,확장) 컨퍼런스의 의제를 공개 (비탈릭 참여)

이번 Swell 리플 컨퍼런스에 그동안 소문으로 나왔었던 이더리움의 비탈릭과 하이퍼레져의 브라이언 베런이 참석하는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해당 섹션은 오후 4시에 있을 블록체인의 미래에 관한 내용이며 이번에도 벤 버냉키 연방준비제도 전의원과 이번 리플 데일리 파이넨셜(코인원)과 파트너쉽 체결에 앞장섰던 SBI 리플 아시아 CEO 타카시 오키타와도 참석합니다.

https://swell.ripple.com/agenda/

논평

소문으로 나오던 CEO 삼인방의 회동이 결국 컨퍼런스 참여라는 내용으로 확인 됐습니다. 이로써 큰 기대를 했던 이번 회동이 약간은 김빠지는 형국이 됐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그나저나 금융 제도권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리플의 컨퍼런스 강연자들 모두가 정말 언제봐도 화려한거 같기는 합니다.

JP 모건 CEO 제이미 다이먼은 왜 가상화폐를 경멸합니까?

비트코인을 보면 마치 네덜란드에서 일어난 ‘튤립 파동’을 보는 것 같습니다. 비트코인을 거래하는 어리석은 직원은 즉시 해고할 것입니다. JP 모건 CEO 인 제이미 다이먼이 미국 뉴욕에서 열린 투자자 회의에서 비트코인에 대해 이 같이 혹평을 쏟아냈습니다.

무언가 잘못되면 정부가 규제에 나설 것이라고 말하면서 이번 중국 정부가 화폐 공급을 통제하는 걸 봤지 않았냐고 덧붙였습니다.

이같은 언행에 대해 이더뉴스의 논평에는 올해 골드만삭스와 같은 전통적인 금융 기관이 이해 할 수 없는 엄청난 큰 대조를 이룬다면서 그리 말하는 정부는 아마도 미국의 납세자들이 구제 자금으로 120억달러를 모아 당신들에게 바쳤던 2008년 리만부라더스 사태때의 정부를 말하느냐며 쓴소리를 했습니다.

논평

이 같은 발언은 개인적인 생각에 아무런 무대응 무관심이던 전통 금융기관의 턱밑까지 가상화폐가 점점 올라오고 있다라는 반증일 것입니다. 물론 해당 발언으로 엎친데 덮친격으로 어제 가격하락을 이끌었지만 말입니다.

블룸버그와 몇몇 언론에서는 이같은 발언이후에 가상화폐 가격이 하락하기 시작한거에 초점을 맞추기도 했습니다.

https://www.ethnews.com/jp-morgan-ceo-jamie-dimon-decries-bitcoin-to-banker-buddies
http://news.mt.co.kr/mtview.php?no=2017091308200474254

써트온,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링크’ 18일 공식 오픈

㈜써트온이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링크 베타 1.0’를 오는 18일 오전 10시 공식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국내 최초로 코스닥 상장기업 포스링크가 자회사 써트온을 통해 운영하는 가상화폐거래소 코인링크는 전문 트레이더들에게 최적의 거래 시스템을 제공하고자 비트렉스, 폴로닉스, 빗썸, 코인원 등 국내외 주요 거래소의 시세정보를 함께 제공할 예정이며, 코인링크만의 특화된 MCV(Multi-Chart-View) 기능 탑재를 비롯하여 차트 내 트레이딩 기능을 포함하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논평

카카오 자회사가 만든 빗업의 출시전에 또 다른 가상화폐 거래소가 오픈합니다. 벌써 2개월전부터 소개되어서 상당히 기대가 되는데 기존 거래소보다 더 나은 서비스로 찾아오길 희망합니다.

http://theblockchain.kr/article-487


그외 기타


해당 기사와 이미지의 권리는 해당 뉴스 사이트에 있습니다.
각 뉴스별로 의미있는 글들을 선택해서 링크했습니다.
위부터 순서는 중요도가 아닌 무작위로 정렬하였습니다.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