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최신뉴스 이더리움 금융상품 출시 가능성에 420달러 역대 최고가 – 2017/11/24

[오늘의 뉴스] 이더리움 금융상품 출시 가능성에 420달러 역대 최고가 – 2017/11/24

426

스위스쿼트은행 마켓전략본부장, 피터 로젠스트리히


  • 이더리움 금융상품 출시 가능성과 비트코인 스위스 은행 ETF 상장
  • 비트코인골드 빗썸 상장과 거래소 서버지연
  • 해외 가상화폐 거래소, 한국으로 몰려들어..

코인 뉴스


이더리움 금융상품 출시 가능성과 비트코인 스위스 은행 ETF 상장

이더리움은 글로벌 투자사들의 파생상품 출시 계획을 세우면서 막대한 기관 자금의 유입을 기대하며 420달러(한화 약 45만원)선을 돌파하며 역대 최고가를 갱신했다.

지난 16일 크레디텍스(Creditex) 그룹이 ‘거장(Virtuoso)’이라는 코드네임으로 파생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보도한바 있다.

또한 스위스 온라인은행 ‘스위스쿼트’가 비트코인과 달러를 교환해 비트코인 변동성에 덜 노출될 수 있는 ETP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피터 로젠스트리히 스위스쿼트은행 마켓전략본부장은 “투자자들이 비트코인에 대해 열광하지만 변동성에 불안하다”며 “리스크로 부터 보호될 수 있는 트레이딩 알고리즘을 만들려고 노력했다”고 말했다.


비트코인골드 빗썸 상장과 거래소 서버지연

24일 오후 2시 비트코인골드가 빗썸에 상장하면서 거래량이 몰리자 서버가 다운된 것으로 추정된다.

특히 이날 빗썸에서 오후 2시에 상장한 비트코인골드가 130만원을 넘으며 200% 이상 폭등하자, 다른 거래소에서 빗썸으로 비트코인골드를 옮기려는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났다.

이날 빗썸 홈페이지 화면으로 들어가면 거래는 가능하나 모바일 접속은 잘 이루워지지 않았다.


해외 가상화폐 거래소, 한국으로 몰려들어..

중국과 일본 가상화폐 거래소가 앞다퉈 국내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국내 금융 당국의 규제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고 개인의 투자 열기가 높기때문에 해외 가상화폐 거래소들에게 ‘기회의 땅’으로 인식되고 있다.

해외 관계자들에 따르면 국토는 크지 않지만 개인 투자자의 수요와 알트코인 가격을 좌우하는만큼 경쟁력이 높다고 판단된다고 밝혔다.

한국의 가상화폐 거래량은 하루 평균 2조원에 달하며 세계의 가상 통화 거래 시장에서 원화량은 달러에 이어 3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는 외국인 투자자도 자유롭게 거래소를 이용할 수있는 투자 환경과 가상화폐에 대한 공급보다 수요가 많은 한국의 시세가 해외에 비해 최대 20% 높은데서 그 이유를 찾고있다.


빗썸 비트코인골드 상장
https://goo.gl/QvHsu6

스위스온라인은행 스위스쿼트, 비트코인 ETP 출시
http://news1.kr/articles/?3162050

비트파이넥스 세그윗 도입 예정, 스케일링 문제 해결 기대
https://goo.gl/Hnmjey

스위스 중앙은행 총재,가상화폐는 통화 아닌 투자 상품
https://tokenpost.kr/article-897

비트코인 채굴은 159개 국가에서 사용되는 전력보다 많이 필요하다
https://goo.gl/4NEhxm

비트코인 난이도 조정, 2% 난이도 하락예정
https://fork.lol/pow/retarget

비트코인 다이아몬드 (BCD) 26블록에서 채인분기 될 예정, 코인 2100만개 -> 2억1000만개 확장, GPU채굴, 8MB 세그윗 도입
http://btcd.io/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