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최신뉴스 시카고옵션거래소 “가상화폐 시장이 전 세계 지배할 것” – 2017/12/04

[오늘의 뉴스] 시카고옵션거래소 “가상화폐 시장이 전 세계 지배할 것” – 2017/12/04

943

CBOE 글로벌마켓 대표, 크리스 콘캐논


  • 시카고옵션거래소 “가상화폐 시장이 전 세계 지배할 것”
  • 인민은행 부행장 ‘비트코인 금지한 선택은 잘한일..안했다면 지금 무서워
  • 범정부 가상통화 대책 TF 발족…”비트코인 거래 엄정규제 검토”

시카고옵션거래소 “가상화폐 시장이 전 세계 지배할 것”

비트코인 선물은 앞으로 수십 년 안에 가상통화가 전 세계를 지배할 것이라는데 대한 베팅이라고 블룸버그가 최근 보도했다.

블룸버그는 미국에서 조만간 비트코인 선물상품을 출시할 계획의 거래소 3곳 중 하나인 시카고옵션거래소(CBOE)의 글로벌마켓 대표의 발언을 인용해 이 같이 전했다.

크리스 콘캐논 CBOE 글로벌마켓 대표는 ‘비트코인 선물상품은 사용자 수요에 대한 반응이며 가상화폐가 향후 수십 년 동안 전 세계로 커져나갈 것이라는 믿음’이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가상화폐 시장이 크게 성장할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머지않아 국가 통화를 운용하는 기관들도 잇달아서 가상화폐를 도입할 것”이라고 전하며 CBOE의 비트코인 선물 출시를 중요한 첫 발걸음에 비유했다.

CBOE는 지난 몇 개월 비트코인 선물상품과 관련해 증권당국과 논의하면서 고객 수요가 막대하다고 강조했다고 콘캐논은 설명했다.


인민은행 부행장 ‘비트코인 금지한 선택은 잘한일..안했다면 지금 무서워’

비트코인 거래소를 단속하고 가상화폐공개(ICO)를 전면 금지한 것이 잘한 선택이었다고 중국 인민은행 부행장이 평가했다.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판공셩(潘功勝) 인민은행 부행장 겸 외환관리국 국장은 전날 열린 한 콘퍼런스에서 올 초 중국이 비트코인에 대한 거래와 ICO를 금지하지 않았다고 생각하면 “무섭다”라며 당국의 규제로 가상화폐 버블을 피해갔다고 자평했다.

판 부행장은 “올해 초와 같은 상황이 계속 진행 중이라면 전 세계 비트코인과 ICO 거래의 80% 이상이 중국에서 이뤄졌을 것”이라며 “그러면 지금 상황이 어떻게 보일까? 정말 너무 무서울 것이다”라고 언급했다.


범정부 가상통화 대책 TF 발족…”비트코인 거래 엄정규제 검토”

법무부는 4일 “가상통화 대책 TF를 발족하고 가상통화 거래를 엄정 규제하는 방안을 조속히 검토하기로 했다”라고 밝혔다.

범정부 TF 참여 정부부처들은 이날 오전 첫 회의를 열고 “가상통화 현안 관련 정부부처들은 가상통화 문제의 심각성에 대하여 인식을 같이하고, 관계기관 합동 가상통화 TF를 통해 적극 협력해 공동대처하기로 한다”라는 데 인식을 같이했다.

또한 “관계기관 합동 가상통화 TF는 법무부가 주관부처가 돼 관계부처 간 협의를 거쳐 규제 대책을 마련해 추진한다”는 데도 합의했다.

한편 오늘 열린 가상통화 거래에 관한 국회 공청회에서는 특별한 내용이 없었다.


IOTA의 호재와 가격 상승이유

IOTA와 마이크로소프트가 14일 파리에서 밋업을 갖으며 향후 성과에 대한 기대감에 가격 상승을 이끌었다.
또한, 나스닥닷컴에서 IOTA가 진행하는 마켓플레이스 뉴스를 대대적으로 보도했다.
이러한 언급은 마켓플레이스가 얼마만큼의 비중있는 이슈인지를 가늠할 수 있다.
http://www.nasdaq.com/article/blockchain-network-iota-teams-up-with-cisco-volkswagen-others-on-data-marketplace-20171128-00971

비탈릭 부테린, 블룸버그 통신의 가장 영향력 있는 50인에 선정

https://www.bloomberg.com/features/2017-bloomberg-50/#vitalik-buterin

비트코인 다이아몬드는 기존 비트코인보다 우월한가

과연 비트코인 다이아몬드가 비트코인보다 더 나은 가상화폐인가라는 질문을 던져본다.
비트코인 다이아몬드의 총 공급량이 기존 비트코인에 비해 10배가 넘는다
https://cointelegraph.com/news/is-bitcoin-diamond-a-better-bitcoin

카르다노의 가격은 왜올랐는가

에이다(ADA)가 큰 성장을 이루면서 시가총액 9위(12월 4일 기준)에 이르렀다.
이러한 인기 급상승의 이유으로 ‘로드맵 발표’와 ‘특화된 기술력’이 있다.
https://www.coinstaker.com/cardano-cryptocurrency-skyrocketed/

비트코인 가격은 제너럴 일렉트릭보다 커졌다.

세계적인 디지털산업 기업인 ‘제너럴 일렉트릭’보다 비트코인의 시가총액이 더욱 커졌다.
이러한 시가총액의 증가는 시대의 변화가 반영되었다고 하는것으로 비록 비트코인이 실질적인 가치 창출은 못하기 때문에 단순 비교를 하기엔 어렵다.
https://cointelegraph.com/news/at-160-bln-bitcoins-market-cap-is-larger-than-that-of-once-worlds-largest-company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