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최신뉴스 비트파이넥스, 시장조작루머 법적대응 시사 – 2017/12/05

[오늘의 뉴스] 비트파이넥스, 시장조작루머 법적대응 시사 – 2017/12/05

469

정의의 여신, 디케상


    • 시카고옵션거래소(CBOE) CME보다 일주일 앞서 선물거래 런칭
    • 비트파이넥스, 법률회사를 고용해 루머에 대한 법적대응 착수
    • 영국 재무부, 비트코인 규제 법안 만든다.

시카고옵션거래소(CBOE) CME보다 일주일 앞서 선물거래 런칭

미국 시카고옵션거래소(CBOE)는 10일(현지시간)부터 비트코인 선물 거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거래는 현금정산방식으로 이뤄질 예정이고 가상화폐거래소 ‘제미니’의 가격을 기준으로 거래가 이뤄질 예정이다.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시카고 옵션 거래소는 오는 18일 비트코인선물을 론칭함과 동시에 투자자들을 선점하기 위해 이달 한달간 비트코인 선물 상품 거래 수수료를 받지 않을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시카고선물거래소(CME)는 비트코인 선물상품 출시일을 18일로 확정되며 경쟁자인 CBOE에게 일주일 늦은 모양새를 보이게 됐다.

이는 ‘비트코인 첫 제대권 입성’이라는 후광을 노리기 위한 것으로 현재 두 거래소의 자존심 싸움으로 비트코인 가격을 상승시키고 있다.

이러한 소식에 힘입어 소폭 하락했단 가격이 다시 상승 국면으로 갈아탔지만 국내 가상화폐 관련 규제 방안 논의로 인해 어디까지 상승국면을 이어갈지 지켜봐야겠다.


비트파이넥스, 법률회사를 고용해 루머에 대한 법적대응 착수

비트파이넥스는 자사 비트코인 거래에 대한 허위사실을 유포한 블로거를 상대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같은 이유는 테더의 발행과 관련된 위험성을 경고 차원을 넘어 비트파이넥스 자사에 위협이라 판단한것으로 풀이된다.

그들이 가급적 빠른시간에 감사를 받겠다는 발언과는 정반대로 제기된 시장조작에 대해 법적 대응을 시사 하며 상황을 복잡하게 만들고 있다.


영국 재무부, 비트코인 규제 법안 만든다.

영국 재무부가 암호화폐를 거래하는 투자자들에게 신상·활동 공개 의무를 부여하는 법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비트코인닷컴에 따르면, 영국 노동당 당수이자 재무부 위원회의 일원인 존 만은 언론과의 브리핑에서 “(비트코인 같은) 새로운 유형의 화폐를 취급하는 거래소들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고 우리는 이에 뒤처지지 말아야 한다”고 밝히며 “특히 돈세탁, 테러리즘 그리고 도둑질을 막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영국 재무부의 경제 자문인 스티븐 바클레이에 따르면, 영국 규제당국은 비트코인의 상대적인 익명성을 경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영국 정부가 암호화폐 거래소들과 가상 지갑 서비스 업체들을 ‘돈세탁 방지법’과 ‘테러 방지법’에 의거해 관리하는 방안을 검토 중에 있으며, 구체적으로 국가경쟁력위원회에서 이들을 관리하게 될 가능성이 높다”고 전했다.


국세청 “비트코인에 세금 물리겠다…거래 내역 제출 의무화 필요”

국세청이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에 소득세·양도소득세 등을 부과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가상화폐 거래 자료를 의무적으로 제출하도록 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국세청은 원활한 과세를 위한 제도 개선을 위해 거래소 등록제를 도입해 제도권으로 끌어올리는 방안 등을 논의중이다.
http://www.sedaily.com/NewsView/1OOQKRJ4YF#_enliple

베네수엘라 석유기반 가상화폐 ‘페트로’ 발표

베네수엘라 경제 침체 돌파구로 석유기반 가상화폐 ‘페트로’를 ICO를 통해 자금을 모집한 후 개발에 착수할 것이라 밝혔다.
https://www.cryptocoinsnews.com/venezuela-to-launch-commodity-backed-cryptocurrency-petro-to-combat-us-blockade/

김진화 한국블록체인협회 준비위 공동대표 “암호화페, 결제수단 가능…거래소 인가 필요”

어제 가상화폐 업계를 대변해 참석한 김진화 한국블록체인협회 준비위 공동대표가 유일하게 재대로 된 발언을 하며 미국과 같은 거래소 인가제 도입을 역설했다.
http://cnews.getnews.co.kr/view.php?ud=201712042054231458ed4e80299a_16#06ne

코인원, 규제 우려로 건전한 시장 조성을 위한 마진거래(신용공여) 중단 예정
https://coinone.co.kr/talk/notice/288/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