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최신뉴스 규제 방침에도 1500만원 돌파한 비트코인 – 2017/12/06

[오늘의 뉴스] 규제 방침에도 1500만원 돌파한 비트코인 – 2017/12/06

732

IOTA 공동설립자 겸 CEO, 데이비스 손스테보


  • 규제 방침에도 1500만원 돌파한 비트코인
  • IOTA 글로벌 시총 4위로 급등
  • 노보그라츠, ‘비트코인 폭등으로 정부 규제 더 받게 될 것’

규제 방침에도 1500만원 돌파한 비트코인

우리나라 금융 당국의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 규제 방침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 가격이 1500만원을 돌파하며 기세가 좀처럼 꺾이지 않고 있으며 정부의 본격적인 규제가 빨라야 내년 하반기부터 가능하다는 전망에 따라 단기 투자자들이 더욱 몰리고 있다.

국회 정무위원회의 ‘가상통화 거래에 관한 공청회’를 통해 정부 주도의 가상화폐 규제 방침이 발표됐지만 ‘정부입법’ 형태로 진행될 만큼 규제가 단기간이 이뤄지기는 힘들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통상 정부입법은 ‘의원입법’과 달리 법제처 심사 이후 시행까지 빨라야 100일정도가 걸린다. 여기에 국회 법안 심사 과정에서 추가로 시간이 필요하다. 이번 정부의 가상통화 규제안의 경우 여야 국회의원들이 반발하고 있는만큼 국회 통과는 쉽지 않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현재 비트코인 시가총액은 국내 코스닥 규모와 맞먹으며 급속도로 성장 중이다. 또한 국내 거래소의 거래량 비중은 전 세계 3~4위권을 기록 중이다.


IOTA 글로벌 시총 4위로 급등

IoT 기반 가상화폐 아이오타(IOTA)는 마이크로소프트(MS), 삼성전자 등과 협력을 한다는 소식에 이틀 연속 60% 이상 급등하면서 글로벌 가상화폐 시총 4위로 뛰어올랐다.

데이비스 손스테보 IOTA 공동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MS, 삼성, 후지쯔 등과 제휴를 통해 중국, 한국, 일본 등 새로운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입했다는 사실이 IOTA 상승을 이끈 것이라고 생각한다”라며 “IOTA는 IoT를 기반으로 데이터 판매시장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IOTA는 IoT 기술을 접목한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이더리움 등 기존 블록체인 플랫폼과 달리 블록을 사용하지 않고 IoT를 활용해 네트워크가 구축·운영된다.


노보그라츠, ‘비트코인 폭등으로 정부 규제 더 받게 될 것’

미국의 사모펀드(PEF)인 헤지펀드 포트리스 인베스트먼트 그룹의 전 최고투자책임자(CIO)인 마이클 노보그라츠(사진)는 5일(현지시간) CNBC ‘파워런치’에 출연해 “가격 움직임이 더 상승하면 더 많은 규제를 받게 될 것을 우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그는 “(가상화폐)전면 금지는 어려울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 그것은 가능성이 없다고 본다”고 말했다.

노보그라츠는 비트코인이 화폐가 될 가능성에 대해서는 부정적인 입장을 나타냈다. 그는 “비트코인은 디지털금이 되는 것을 해냈다”면서도 “비트코인이 화폐가 될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변동성이 심한 것을 화폐가 될 수 없다”고 말했다.


도쿄금융거래소, 비트코인 선물상품 준비

도쿄금융거래소가 비트코인 선물 상품을 준비하고 있다.
이미 실무 그룹을 구성했으며, 일본 정부의 규제 승인만 나면 바로 진행할 예정이다.
https://www.coindesk.com/tokyo-financial-exchange-planning-bitcoin-futures-launch/

또다른 비트코인 하드포크, 비트코인갓 예정

비트코인 갓(Bitcoin God)이라는 비트코인의 또 다른 파생 암호화폐가 나올 예정이다.
블록체인 엔젤 투자자인 ‘챈들러 구오(Chandler Guo)’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향후 계획을 발표했다.
https://cointelegraph.com/news/forgive-me-father-for-i-have-forked-investor-to-release-bitcoin-god

금융투자업계 비트코인 못 다룬다…신한투자-이베스트, 설명회도 무산

금융당국이 비트코인을 파생상품의 기초자산으로 인정할 수 없다고 유권해석을 내리면서 금융투자업계 비트코인 관련 사업이 전면 무산될 처지다.
오는 10일과 18일 시카고옵션거래소와 시카고증권거래소의 ‘비트코인 선물거래’를 앞두고 대대적으로 설명회를 준비 중이었던 신한금융투자와 이베스트는 계획을 전면 취소한 것으로 밝혔다.
http://www.sporbiz.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2167

뉴욕의회 의원, 가상화폐 태스크 포스를 제안

미 뉴욕의회 빌 클린턴 바넬 (Bill Celde)은 가상화폐 태스크 포스를 제안하며 가상화폐 통제를 강화하려고 한다.
이러한 법이 통과시 태스크 포스는 뉴욕 국세청, 재무부 및 주지사와 협력하에 새로운 기술을 적용하는 법적 용어 정리에 착수하게 된다.
https://news.bitcoin.com/new-york-assemblyman-proposes-digital-currency-task-force/

인도 중앙은행, 비트코인에 대한 두번째 경고 발표
https://www.coindesk.com/indias-central-bank-sounds-alarm-bitcoin/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