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오늘의뉴스 유럽 최초, 독일 비트코인선물 고려 – 2017/12/15

[오늘의 뉴스] 유럽 최초, 독일 비트코인선물 고려 – 2017/12/15

독일 증권거래소 도이체뵈르제


  • 독일주식시장, 유럽에서 최초로 비트코인 선물도입 고려
  • 비트코인 ETF 등장 초읽기, 비트코인 가격상승
  • CME, 비트코인 선물거래 17일 시작 CBOE와 다른점은

독일주식시장, 유럽에서 최초로 비트코인 선물도입 고려

독일 프랑크푸르트 증권거래소와 유럽 파생상품 거래소 유렉스 등을 보유한 도이체뵈르제가 비트코인 선물 거래 도입을 검토한다고 한 독일 매체가 보도했다.

CNBC에 따르면 도이체뵈르제 관계자는 이번주 독일 경제전문지 비르츠샤프트보케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 선물 거래 도입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만약 도이체뵈르제가 선물 거래를 개시하면 이는 유럽 국가 중 처음이며 유럽 주요거래소 중 선물 거래를 구체적으로 준비 중인 곳이 아직 없다.


비트코인 ETF 등장 초읽기, 비트코인 가격상승

미국 증권 거래 위원회(SEC)가 운영하는 미국 전자 공시 사이트 에드거(EDGAR)에 따르면 지난 8일 미국의 자산운용사 렉스셰어스 LLC와 반에크 어소시에이츠가 비트코인 ETF 상품 출시 허가를 SEC에 신청했다.

이번에 신청된 비트코인 ETF는 이미 출시된 CBOE 선물상품과 연계해 매매가격이 실시간으로 결정된다.

현재까지의 계획에 따르면 CBOE 선물상품과 연계해 진행되며, 향후 CME 선물상품과 NFX 선물상품이 출시된다면 이들과도 연계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홍콩의 가상화폐 투자 기업 옥타곤 스트레티지의 데이브 채프먼 전략 담당 책임자는 “SEC가 CBOE, CME, NFX 등이 신청한 비트코인 선물상품을 모두 승인했기 때문에 내년 초 비트코인 ETF가 문제없이 출시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CME, 비트코인 선물거래 17일 시작 CBOE와 다른점은

세계 최대의 파생상품 거래소인 시카고상업거래소 CME그룹에 따르면 CME의 첫 비트코인 선물 거래는 한국시간 18일 오전 8시에 시작된다고 밝혔다.

CME는 비트스탬프·지닥스·잇빗·크라켄 등 4개 거래소 시세를 반영해 실제 거래가격을 더 정확히 시황을 반영할 예정이다.

한편 전문가들은 CME가 가세하게 되면 그동안 비정상적으로 움직였던 비트코인 시장 정상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으며 CME의 상품들이 추가되면 프리미엄을 더 낮출 수 있을 것이고 설명했다.


美 현물보증 오일코인 출시임박, 내년 1월 ICO시작

은행가, 기술자, 그리고 전직 미국 규제기관 관료였던 이들이 뭉쳐 석유거래를 위한 가상화폐를 출시할 예정이다.
최근 비즈니스인사이더에 따르면 해당 가상화폐가 오일코인으로 명명됐으며 오일코인 ICO는 오는 2018년 1월 시작될 것이며 석유라는 강력한 현물 보증이 있기에 금융당국의 정책에 부합한다고 주장했다.
http://www.getnews.co.kr/view.php?ud=BL141544253825ed4e80299a_16

코인베이스 CEO, 내년엔 더많은 코인상장 계획

코인베이스의 브라이언 암스트롱 CEO가 최근 CNBC와의 인터뷰에서 코인베이스가 2018년에 더 많은 플랫폼을 추가할것이라 언급했다.
https://goo.gl/abzoTp

러시아는 규제에도 불구하고 유럽 최대 채굴풀 건설을 계획

모스크바 지역정부는 러시아의 저렴한 전기 및 추운환경의 냉각을 이용해 150개가 넘는 채굴풀 건설계획을 하고있다.
한편 러시아 정치권에서는 시베리아에 ‘비트코인 광산’을 건설하자는 의견도 내놓고있다.
https://goo.gl/mgQLFJ

이스라엘 총리, 비트코인 때문에 은행이 사라질것이라 주장

벤자민 네타냐후(Benjamin Netanyahu) 이스라엘 총리는 최근 비트코인의 급등은 결국 은행을 종말의 길로 인도할것이라 주장했다.
https://www.ethnews.com/netanyahu-banks-will-disappear-possibly-due-to-bitcoin

가상화폐 자율규제안 제시, 보안 강화된 가상계좌 의무화

http://www.edaily.co.kr/news/news_detail.asp?newsId=01908966616158848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멤버십 구독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