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오늘의뉴스 정부 규제발표영향, 미국 시세도 급락 – 2017/12/29

[오늘의 뉴스] 정부 규제발표영향, 미국 시세도 급락 – 2017/12/29

일본 도쿄


  • 한국 정부 규제에 美 비트코인 시세도 급락
  • 리플, 정부 발표에도 여전한 상승세
  • 일본, 가상화폐 활성화 사업진행

한국 정부 규제에 美 비트코인 시세도 급락

미 CNBC는 한국 정부의 규제방침이 전해지면서 비트코인 가격이 급락세를 나타내고 있다고 밝혔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이날 비트코인 가격은 전날보다 11% 하락한 1만3600달러 선까지 떨어졌다. 이번 달 최고치보다는 25% 이상 내려앉은 수준이다.

CNBC는 “한국 정부가 규제에 나선다는 소식에 전 세계 투자자들의 심리가 더욱 위축됐다”고 전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이번 달에는 한국이 전 세계 비트코인 거래량의 4분의 1을 차지하기도 했다면서 이러한 투자 열기가 정부 당국의 우려를 높였다고 분석했다.

한편 블룸버그 통신은 투자자들 사이에 1만4000달러가 바닥이라 인식해 곧바로 반등, 1만5000달러 선을 회복했다고 밝혔다.


리플, 정부 발표에도 여전한 상승세

정부가 투기근절을 위한 특별대책을 발표한 후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리플은 여전한 상승세를 유지했다.

리플은 어제 한때 1,807원을 기록하기도 했으며 리플의 이러한 홀로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는 이유는 일본 SBI, 레소나 등 30개 금융사와 우리은행, 신한은행 등 우리나라 금융사가 공동으로 리플 블록체인 플랫폼을

이용한 해외 송금 연동 테스트에 성공했기 때문이라고 업계는 보고 있다.


일본, 2020년 도쿄올림픽 전후 가상화폐 활성화 사업진행

2020년 도쿄올림픽에 맞춰 가상화폐 마켓 활성화를 위한 일본정부 지원 사업 최종 8선 목록이 공개됐다.

‘블록체인 비즈니스 캠프 도쿄’는 해외 가상화폐 기업을 도쿄에 끌어들여 일본 자국 기업과 연계시키는 계획이라고 밝혔으며 얼마전 IOTA 창시자 도미닉시너가 이 도쿄 사업에 참여하게 됐다고 밝혔었다.

일본은 지난 7월 1일 부가세면제 및 거래소 인허가제, 보안성 향상 발표등 꾸준히 자국의 가상화폐 활성화를 위한 로드맵을 계획대로 진행중이라 전했다.


벨로루시, 가상화폐와 ICO 합법화

러시아와 폴란드 사이에 자리 잡은 내륙의 벨로루시에서 가상화폐와 ICO를 합법화 했다.
https://www.ethnews.com/belarus-legalizes-cryptocurrency-transactions-and-token-offerings

라이트코인, 레버리지 업체 IGcom 진출

라이트코인은 세계 최대의 온라인 레버리지 거래 업체인 IGcom에 곧 제공 될 예정이다.
https://goo.gl/cCJ9Vt

러시아, ICO 및 투자자 제한 규정 발표

러시아 재무부가 차기 법안에 ICO 규제에 관한 제안을 발표했다.
여기에는 ICO가 상환 할 수있는 최대 금액과 부적격 투자자의 한도가 포함됐다.
https://goo.gl/9T2TR4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멤버십 구독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