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코인별뉴스 대시 비트코인의 지배력이 최저를 기록하다

비트코인의 지배력이 최저를 기록하다

285

비트코인이 현재까지 가장 낮은 점유율을 보이는 가운데, 이번에는 여러 경쟁자들에게 밀리기에 이르렀다.

 

12월 중순, 비트코인의 가격은 사상 최고치치인 20,000달러를 기록하고 시장 점유율은 약 56퍼센트를 보였다. 한편 전체 암호화폐 시가 총액 합은 6,000억 달러에 조금 못 미쳤다. 현재 전체 결합 시가 총액은 6천 4백 3십억 달러로 추산되지만, 비트코인의 가격은 14,000달러 선에서 머물고 있으며 나머지 코인들은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비트코인의 지배력은 1년 전 약 88퍼센트에 가까웠으나 현재는 36퍼센트 이하로 하락하였다.

 

암호화폐 생태계가 크게 다양화되다

 

현재 시장은 암호화폐 생태계가 더욱 더 다양화 되었음을 보여주고 있다. 이는 지난 6월 말 비트코인의 점유율이 사상 최저치로 떨어졌을 때와 비교했을 때에도 마찬가지이다.   그 당시 비트코인의 지배력은 37.27퍼센트였으며, 이더리움이 29.97퍼센트로 나머지 시장 점유율의 대다수를 차지했고 리플은 11.5퍼센트였다. 대부분의 탑 코인은 각 1%를 차지했으며, 도합 14.51퍼센트였다. 현재, 비트코인은 약 35.96퍼센트이고 리플이 그 뒤를 이어 14.05퍼센트, 이더리움이 13.2퍼센트, 비트코인 캐시가 6.9퍼센트를 나타내고 있다. 지난 번과 비교할 떄, 이더리움과 리플을 더한 수치가 지난 6월 이더리움의 퍼센트와 비슷하며, 지난 이더리움과 리플의 합산치는 6개 최상위 코인에 분산되어 있다. 나머지 부분 역시 성장하여 시장의 21.13퍼센트를 차지하게 되었다.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대시의 향상된 입지

 

대시는 점점 경쟁이 고조되는 시장에서 여전히 탑 코인의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다. 특히 P2P 지불 업계는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이전에는 비트코인이 최고의 지불 코인이었고 대부분의 다른 코인들은 향상된 프라이버시 기능과 같이 비트코인과 구별되는 기능에 더욱 초점을 맞추어왔다.  오늘날에 이르러서는 비트코인의 높은 거래 수수료와 거래 확인 시간 지연으로 인해 기존의 사용 사례를 옹호할 수 없게 되었다. 이에 따라 디지털 현금으로의 관심이 대시와 라이트코인으로 옮겨 왔으며, 비트코인 캐시가 비슷한 관점을 가지고 이 분야에 진입하고 있다. 현재 더욱 저렴한 수수료와 효율적인 지불을 갖춘 분산화 된 P2P 디지털 통화 분야에 더욱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는 가운데, 어떤 코인도 압도적인 지배력을 행사하지 못하고 있다.

더 읽어보기

https://wp.me/p9lJj2-3k0

위 기사는 대시뉴스코리아가 직접 전달한 뉴스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