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오늘의뉴스 비트코인 한때 1만달러선 무너져, 하루 28% 급락 – 2018/01/17

[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한때 1만달러선 무너져, 하루 28% 급락 – 2018/01/17

주식거래소 출처 google


  • 가상화폐 계속되는 하락, 주요언론 거품 붕괴 경고
  • 비트코인 국제시세도 1만달러선 무너져, 하루새 28% 급락
  • 세계는 블록체인 기술의 각축장

가상화폐 계속되는 하락, 주요언론 거품 붕괴 경고

한국, 중국 정부의 가상화폐에 대한 규제 의지가 강해지자 비트코인과 알트코인이 일제히 하락했다.

이러한 하락세의 주요 원인으로 중국 당국의 강력한 규제로 인해 중국 내 마이닝 업체들은 오프라인 지갑에 있던 비트코인 물량을 빠르게 정리하고 있으며 시카고옵션거래소 비트코인 선물 만기일도 영향을 미친것으로 보인다.

한편 경제학자 출신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이 17일 한 라디오 인터뷰에서 ‘투기 양상을 보이고 있지만, 가상화폐를 꼭 투기라고만 볼 수도 없다’는 원론적인 입장을 내비쳤다.

몆일째 이어지는 가상화폐 폭락에 대해 전문가들은 ‘가격조정’이라고 설명하면서 건강한 현상이라고 평가했다. 반면 주요 언론과 기사는 가상화폐의 버블이 붕괴되고 있다는 암시를 했다.

또한 리처드 코바세비치 전 웰스파고 회장은 CNBC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 거래를 다단계(피라미드) 수법이라고 생각한다며 비트코인의 사기성에 대해 경고했다.


비트코인 국제시세도 1만달러선 무너져, 하루새 28% 급락

미 CNBC 방송에 따르면 비트코인 가격이 단기적으로 1만 달러 밑으로 하락했으며 이는 만 하루 사이에 28% 떨어진 것으로 각국의 규제 강화에 의한것이라고 해석했다.

영국 ETX캐피털의 애널리스트인 닐 윌슨은 한국의 가상화폐 규제와 중국 채굴금지등의 뉴스가 겹치면서 가격에 직격탄을 맞았다고 밝혔다.

미국에서는 스캠(사기)설이 꾸준히 제기됐던 비트커넥트(BitConnect)를 텍사스, 노스캐롤라이나 주 당국으로부터 미승인 매매를 했다는 이유로 경고를 받은후 가상화폐 거래를 중단했다.

또한 JP모건의 마이클 J. 벨 (Michael J. Bell)부사장은 불름버그와의 인터뷰에서 미국 정부가 가상화폐를 규제할수도 있다고 주장했다.


세계는 블록체인 기술의 각축장

세계 각국의 가상화폐 규제로 몸살을 알고 있는 가운데 블록체인을 적용하려는 기관의 행보가 발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일본의 미스비시 파이넨셜은 자체 가상화폐인 MUFG 코인을 발행했으며 중국의 텐센트와 미국의 페이스북, 우리나라 라인, 현대등이 각각 서둘러 블록체인을 도입할 채비를 갖추고 있다.

이는 블록체인이 제계의 새로운 투자처로 주목을 받고 있으며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선택하는 기업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그러나 블록체인은 가상화폐로 인해 각 블록이 유지되는 원동력을 가지는 만큼 기술에 대한 인센티브 없이는 발전이 불가능하거나 더딜 수밖에 없는것도 현실이다.

이같은 가상화폐와 블록체인 기술은 따로 떨어질수없는 존재로 투기등의 규제와 기술보호를 동시에 진행해야하는 정부당국의 고민이 더욱 깊어지고 있다.



일본 미쓰비시 금융그룹, MUFG 코인을 위한 거래소 개설

일본 미쓰비시 금융그룹이 자체 MUFG 코인을 발행하기 위해 자체 거래소를 개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미쓰비시는 MUFG 코인을 이용자 간 송금이나 가맹점에서의 쇼핑 대금 지불에 이용하도록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https://goo.gl/SPExUP

비탈릭, 중국의 펜부시 캐피털과 결별

비탈릭 부테린이 이더리움 개발에 더욱 집중하기 위해 중국의 펜부시 캐피털을 떠났다고 밝혔다.
한편 비탈릭은 더 이상 정규직 직원으로 복무하지 않고 회사의 고문직만 유지할 예정이라 전했다.
https://goo.gl/YRpnKk

정부, 은행 가상화폐 거래 ‘벌집계좌’ 블랙리스트 만든다

정부당국은 일부 거래소에 의한 시중은행의 법인계좌 아래 수많은 개인 가상화폐 거래자를 관리하는 일명 ‘벌집계좌’를 블랙리스트로 만들어 관리하기로 결정했다.
https://goo.gl/uYP8zL

푸틴, 가상화폐 감독기관 필요

러시아 푸틴 대통령은 가상화폐에 대한 새로운 룰을 정하는 법안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는 푸틴이 위험과 기회를 동시에 인식한것으로 러시아는 가상화폐 법안을 다음달에 발표 할 예정이라 전했다.
https://www.coindesk.com/putin-crypto-oversight-legislation-will-needed/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