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오늘의뉴스 가상화폐 일부 반등, 낙관적인 의견 전망 – 2018/01/19

[오늘의 뉴스] 가상화폐 일부 반등, 낙관적인 의견 전망 – 2018/01/19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SEC


  • 과열우려에도 비트코인 낙관론자 꾸준한 목소리
  •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ETF에 대해 부정적 입장
  • 매년 서양 크리스마스, 동양 음력설에 매도 패턴보여

과열우려에도 비트코인 낙관론자 꾸준한 목소리

비트코인 가격이 다시 1만2000달러(약 1285만원)대로 반등했으며 이는 9000달러까지 하락한 뒤 바로 튀어오르는 급격한 변동성을 나타낸것이다.

놀란 바우얼레 코인데스크 리서치 책임자는 25% 이상의 하락세는 가상통화가 전세계적이고 매우 유동성이 높은 거래의 특성을 가지고 있다며 비트코인이 급락해 바닥을 찾은 뒤 역대 고점으로 상승하는 상황은 익숙한 패턴이라 설명했다.

한편 한국계 유명 애널리스트인 펀드스트래트 글로벌의 대표 톰리는 주식 시장에서 수년간 일어나는 일은 가상화폐에서는 불과 몆개월 걸리며 만약 비트코인이 9000달러 부근으로 하락하면 공격적 매수 의견을 낼 것이라 밝혔다.

그는 여전히 비트코인 가격이 올해 말 2만5000달러로 오르고 2022년에는 지난해 10월 그가 전망한 가격에서 400% 더 올린 수준인 12만5000달러까지 뛸 것이라 주장했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ETF에 대해 부정적 입장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SEC는 투자자들을 보호하는 규제 관련 우려가 해결되지 않는 이유를 들어 비트코인 ETF 승인에 대해 부정적이라 밝혔다.

달리아 블라스 SEC 투자관리 담당자가 미국 트레이드그룹에 보낸 서한에서 투자자 보호와 관련해 중대한 이슈들이 많다며 이 문제들은 가상화폐 관련 펀드를 제공하기 전에 해결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펀드들이 가상화폐 선물계약의 거래 규모, 가격 변동성, 거래 이력을 어떻게 검토하고 의미있는 시장분석이 가능할지 의문이라며 이것에 대한 만족스런 답을 얻기까지 승인을 보류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매년 서양 크리스마스, 동양 음력설에 매도 패턴보여

지난 ‘검은 수요일’로 불리는 지난 17일에 비트코인 자체 최고가인 2만 달러에서 절반 이상 추락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다른 주요 가상화폐 역시 20%에 달하는 큰 폭으로 동반 하락해 그 배경에 이목이 집중되었다.

이에 대해 호주 언론 더 뉴데일리는 동양의 대표 명절인 설과 관련 있을 수 있다고 보도하며 2014년 이후 매년 1월 중순마다 암호화폐 시세가 급락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같은 패턴은 비트코인 현금화 수요가 급증하는 크리스마스와 음력설 시기에 가격이 하락하는 패턴을 보이며 실제로 음력 설을 보내는 한국과 중국에 많은 가상화폐 투자자가 많이 분포하고 있다는 사실이 이 같은 주장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가상화폐 거래소, 신규투자자 증가추세

전반적인 가상화폐가 소폭상승하면서 가상화폐에 투자하려는 신규 투자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바이낸스는 최근 하루에 25만명의 신규 투자자가 유입됐으며 크라켄은 매일 5만개의 새로운 계정이 등록되고 있다.
https://coinmarketcap.com/

폴로닉스, 잔액 오류로 사용자 비난받아

미국 유명 가상화폐 거래소 폴로닉스가 회원들에게 잘못된 잔액을 표시해 비난 받고 있다.
이는 주문을 취소할 때마다 예상 금액의 보유금이 점차 적어지는 오류로 폴로닉스 측은 해당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할 것이라고 밝혔다.
https://cointelegraph.com/news/poloniex-displaying-incorrect-customer-balances-experiences-customer-service-woes

비트메인, 시아코인 채굴용 A3 채굴기 발표

최근 비트메인이 ‘앤트마이너 A3’라 불리는 시아코인 지원하는 새로운 채굴기를 발표했다.
그러나 일부 시아코인 개발자는 새 채굴기가 일반 이용자에게 불이익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채굴을 차단해야 핸다고 주장했다.
https://www.coindesk.com/antpool-adds-support-for-siacoin-mining-amid-bitmain-miner-launch/

비트코인 캐시 지원 기업 확장추세

비트코인 캐시 공식지원하는 가상화폐 기업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최근 하드웨어 지갑 업체 킵키(Keepke)와 홍콩의 Kucoin, 그리고 인도의 결제서비스 큐익월렛이 비트코인 캐시를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https://goo.gl/4m9vLK

유시민 “비트코인은 사기…꿈은 존중하지만 꿈에 너무 빠지면 안 된다”

유시민 작가가 JTBC 토론에 출연, “꿈은 존중하지만, 꿈에 너무 빠지면 안 된다”고 밝혔다.
유 작가는 비트코인을 시스템, 범용기술로 정의하면서, 비트코인의 세 가지 특징이 실현 가능성이 없기 때문에 사기라고 주장했다.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8/01/19/2018011901046.html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멤버십 구독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