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코인정보 대시 가상화폐를 선두하는 혁신, 대시가 네 살이 되다!

가상화폐를 선두하는 혁신, 대시가 네 살이 되다!

이번 주 대시가 네 살이 되었다. 2014년 Xcoin으로 조촐하게 시작한 대시는 Darkcoin으로 이름을 변경하여 초기 역사의 대부분을 보내다가, 대시라는 이름으로 브랜드를 변경하였다. 지난 몇 해 동안 전 세계 수백 개의 비즈니스에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암호화폐 세계에 인상적인 기록을 남긴 대시는 매달 수 백만 개의 프로젝트에 자금을 지원하는 수십 억 달러 규모의 생태계를 가진 디지털 통화로 성장을 거듭하게 되었다.

https://twitter.com/cryptoHWwallet/status/954207430619160576/photo/1

비트코인의 건실한 기본 블록체인 기술을 더 빠른 거래 속도와 낮은 수수료로 재정비한 대시의 상승은 대시 팀에 의해 개발된 다양한 혁신을 통해 성공을 이끌어 냈다. 수년간 대시는 암호화폐 업계의 수 많은 다른 코인들에 의해 채택된 수 많은 혁신을 개척해왔으며, 대시가 지금껏 개발해온 기술의 중요성은 우리가 굳이 거대한 축하 파티를 열지 않더라도 감소하지 않는다.

마스터노드

 

아마도 대시의 특징 중 가장 혁신적이면서 많은 코인들에 의해 복제된 기능이 바로 마스터노드가 아닐까 싶다. 마스터노드는 담보물을 가진 특별한 종류의 노드로서 네트워크에 특수 기능을 제공한다. 마스터노드는 1,000대시의 소유권을 증명해야 하며, 45퍼센트(대시 재무 시스템을 제한 나머지의 절반)의 블록 보상을 받는다. 재무 예산과 거버넌스 제안에 투표를 할 수 있으며, 인스턴트샌드나 프라이빗샌드와 같은 특수한 기능을 가능하게 한다. 지금까지 수많은 프로젝트들이 비슷한 모델을 채택하기도 했는데, Masternode.online에서는 현재 마스터노드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는 79개의 코인의 목록을 보여준다. 여러 다른 이름 하에 비슷한 모델이 운영되고 있는 것이다.

 

프라이빗샌드

 

암호화폐의 프라이버시 기능을 개선하기 위한 최초의 주요 접근법 중 하나인 프라이빗샌드는 대시의 기본 중추적 기능이다. 이는 마스터노드를 사용해 입력을 익명으로 전환하여 네트워크 내의 많은 다른 사용자들과 믹싱하는 기능인데, 이로써 최종 거래는 추적할 수 없게 되며, 이를 통해 향상된 프라이버시 기능을 제공한다. 프라이빗샌드는 수년간 엄격한 검토를 거쳐 현재까지 깨지지 않고 유지되고 있으며, 점점 커지는 대시 코인 공급량의 대체성을 향상시키고 미래의 양자 컴퓨터로 인한 위협에도 대처할 수 있다.

 

더 읽어보기

https://wp.me/p9lJj2-3ly

이 뉴스는 대시뉴스코리아에서 직접 전달한 뉴스정보입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멤버십 구독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