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코인정보 대시 왜 Weiss의 등급이 잘못 되었는가: 사례 연구를 중심으로

왜 Weiss의 등급이 잘못 되었는가: 사례 연구를 중심으로

이번 주 Weiss에 의해 발표된 새로운 암호화폐 등급표는 암호화폐 투자자들 사이에서 큰 뉴스였다. 이 등급표 이후 몇몇 코인은 눈에 띄는 가격 상승이 있기도 했다. 그들이 발표한 등급은 논란의 여지 없이 평가 된 통화와 관련된 팀의 기준을 충족하지는 못했다. 트위터나 레딧에 중요한 논평을 낸 우량 암호화폐들이 많았다.

 

대시의 입장에서는 C+를 받은 비트코인과 비트쉐어스를 포함한 대부분의 암호화폐 보다는 나은 편이었다. 또한 비트코인캐시, 모네로, 지캐시 및 리플보다 앞서 있는 모습이었다. 그러나 이 등급표에는 눈에 띄는 점이 많았다. 비주류이고, 눈에 띄지 않으며 거의 반쯤 버려진 프로젝트도 좋은 등급을 받은 것이다. NXT의 예는 전체 등급 시스템의 유효성에 의문을 제기하게 한다.

 

NXT의 비현실적인 등급

 

NXT는 논란에 싸인 비트코인의 등급인 ‘C+’에 가까운 ‘C’ 등급을 받았지만, 이러한 등급을 받아야 하는 걸까? NXT는 암호화폐 세계에 오랫동안 머물러 있던 코인으로,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확고한 명성을 얻은 코인이다. 그러나 Weiss의 분석가들은 등급을 부여하면서 했어야 하는 상당한 주의를 기울이지 않았을 지도 모른다.

 

NXT의 주도 개발 팀인 Jelurida.com은 Ardor와 그 ICO인 IGNIS로 이동한 것으로 보이며, 또한 이들은 Ardor 블록체인 편에 서서 이들을 ‘자식(Child) 체인’으로 부르고 있으며, 이 Ardor 블록체인에 NXT가 가졌던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그 제비용이 동일하지 않은데도 말이다. Jelurida의 개발 팀은 또한 Komodo의  플랫폼 뿐만 아니라 이들의 새로운 아토믹 스왑 바터(Atomic Swap Barter) 인 분산화(탈중앙화)된 거래소 DEX와도 깊게 연관 되어 있다.

 

더 읽어보기

https://wp.me/p9lJj2-3m8

이 뉴스는 대시뉴스코리아에서 직접 전달한 뉴스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