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포커스 2018년은 이더리움의 해가 뜬다.

2018년은 이더리움의 해가 뜬다.

가상화폐 시장은 역사적으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중 하나이다. 현재까지 비트코인은 암호화폐중 가장 큰 수익성과 투자 가치가 큰 가상화폐로 간주되고 있다.

기축 통화의 대안인 교환 매체로서 비트코인의 성장은 비트코인이 블록체인 가치를 지니고 있기도 하지만 결론적 성장의 배경은 투자에 대한 이익 때문일 것이다.

그러나 투자 이익은 비트코인이 가지고 있던 최소 비용의 거래수수료와 안정적이며 빠른 지불시스템이 깨지는 결과를 초래했다.

불과 1년전의 비트코인 트랜잭션은 확인하는데 단지 몇분이면 해결되었지만 현재의 비트코인에 대한 막대한 거래량으로 인해 발생하는 정체로 검증은 몇시간부터 몇일에 이른다. 또 그에 따른 수수료는 $30에 육박한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사람들은 라이트닝네트워크와 같은 소위 기술적인 변화를 받아들이기도 하지만 이더리움과 같은 이점과 네트워크의 잠재력으로 인해 비트코인의 강력한 경쟁자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이더리움의 Smart Contract는 이러한 문제점을 단번에 해결하는데 사용되는 기본적인 해결책 중에 하나일것이다.

이더리움의 트랜잭션은 비트코인에 비교해서 상당히 빠르며 상당히 안정적이다. 비트코인은 segwit2x 구현을 통해 문제점을 해결하려고 시도했지만 이더리움은 이미 훨씬 낮은 수수료로 작동하고 있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매력적인 통화가 되고 있다. 또한, 일반인이 비교적 저렴한 가격의 GPU로 채굴을 할수 있으므로 채굴 수입을 얻고자하는 사람들에게도 큰 투자 화폐가 된다.

 

물론 2018년에 이더리움은 POS로의 전환을 꾀하고 있지만 이미, 2016년부터 POS의 전환을 완료했어야할 이더리움이 2018년에도 현상태를 유지할 가능성도 여전히 열려있다.

또한 샤딩에 대한 많은 작업이 진행 됐으며 이더리움 트랜잭션 속도를 높히고 분산원장의 부하를 줄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2018년엔 아마도 암호화폐에 있어서 변동의 한해가 될것이다. 비트코인은 가치를 저장하는 수단으로 떠오르고 있지만 이더리움은 실제 교환의 수단으로 떠오르고 있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보이며, 이더리움은 비트코인이 2017년 1월의 가치와 동일하다.

현재 하락위주의 가상화폐 시장에서 이더리움의 가격 상승은 시가총액 상위의 알트코인 중 거의 무일유이하며, 이러한 가격의 반응은 위에서 설명했던 이더리움의 이점에 대한 시장의 반응으로 보는게 타당하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