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포커스 중국, 해외거래소 거래 및 역외 플랫폼 규제

중국, 해외거래소 거래 및 역외 플랫폼 규제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는 중국이 해외 가상화폐 거래소 및 ICO 관련 웹사이트를 차단하고 역외 가상화폐 플랫폼을 규제하는 등의 추가 조치를 내놓을 계획인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파이낸셜 뉴스 기사는 중국 당국의 공식 규제 이후 모든 ICO와 가상화폐 거래가 중국에서 사라지지 않았으며 수많은 사람들이 해외 거래소에서 꾸준히 가상화폐를 거래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중국 내 거래소 규제는 가상화폐 거래를 없애는데 실패했다는 점을 사실상 인정 했걸로 보인다.

결국 가상화폐 거래가 다시 부활하는 상황에서 당국은 추가적으로 강력한 조치를 내놓을 것이라고 밝혔다.

 

보다 강력한 중국 가상화폐 규제

중국인민은행은 각 기관에 거래에 대한 감시를 강화해야 하고, 가상화폐 거래로 의심되는 사례를 발견하면 즉각 거래 채널을 차단하고 결제 자금에 대한 적절한 관리를 통해 사회안정을 파괴하는 집단 사건이 일어나는 것을 막아야 한다고 전했다.

중국 국영통신사인 신화통신사는 오늘 오후 국내 투자자들의 해외 거래를 막는 규제를 더욱 강하게 실시할 것이라고 보도하기도 했다.

현재 중국 내에서는 VPN 등의 우회로를 통해 암호화폐를 거래하는 것을 흔히 발견할 수 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중국 규제 당국의 발언 수위가 높아지면서 투자자들이 충분히 압박을 느낄 수 있는 상황이 왔다며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한편 최근 들어 중국의 주요 소셜 미디어와 인터넷 검색엔진에서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관련 광고는 모두 사라진 상태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