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코인정보 대시 신용 카드로 암호화폐 구입을 금지하는 세 가지 이유

신용 카드로 암호화폐 구입을 금지하는 세 가지 이유

최근 주요 카드 발급사들이 신용 카드를 통한 암호화폐 구매를 금지하였다. 이것이 단순히 암호화폐를 공격하려는 움직임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직불 카드와 은행 송금을 통한 암호화폐 구매는 여전히 가능하다는 점을 생각해 보아야 할 것이다. 그럼 왜 신용 카드로는 구매가 금지된 것일까? 왜 카드 회사가 이런 종류의 교환을 허용하는 것을 매우 주저하게 만드는 세 가지 주요 이유가 있다.

1: 편도 통화를 구매할 때 환불이 일어나면 엉망진창이 되기 쉽다

신용 카드 거래는 취소될 수 있다. 암호화폐는 아니다. 암호화폐 거래를 위해 신용카드로 거래하게 되면, 암호화폐를 구매하고 나중에 카드 구매를 취소함으로써 시스템에 도전함으로써 근본적으로 아무 것도 들이지 않고 무언 가를 얻는 사람들이 나타날 수 있다. 이와 같이 본질적으로 불리한 설정과 은행 및 기타 기관이 암호화폐 거래를 되돌릴 수 없다는 점 때문에 카드 회사가 이러한 종류의 활동을 허용하는 데에는 매우 큰 장애가 된다.

2: 시장 변동성은 채무 불이행의 실제적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

시장이 거칠게 변동하는 요즈음 같은 시기에, 쉽게 수익을 내기 위해 빚을 내는 것은 시간이 지나 빚을 갚을 수 없는 위험에 처하게 할 수 있다. 암호화폐 시장은 크리스마스 이후로 약 50퍼센트 이상 하락했으며, 많은 투자자들이 신용카드를 사용해 암호화폐를 구매하였으며, 이렇게 구매한 암호화폐의 절반 이상이 하락하게 된 것이다. 이 때문에 많은 투자자들이 빚을 갚아야 하는 위치에 처하게 되었다.

카드 회사는 빚을 완전히 갚지 않는 고객을 통해 이익을 창출한다. 그러나 일부라도 지불해야만 이익 창출 자체가 가능해진다. 확연하게 붕괴한 시장은 투자자의 상환 능력 역시 급격하게 감소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상황에서 암호화폐를 구매하면서 생긴 빚을 갚는 것은 가장 마지막에 떠오르는 문제가 될 수 있다.

더 읽어보기

https://wp.me/p9lJj2-3mV

위 기사는 대시뉴스코리아가 직접 전달한 뉴스정보입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멤버십 구독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