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오늘의뉴스 올해 비트코인 5만달러 갈 것, 낙관론 쏟아져 – 2018/02/08

[오늘의 뉴스] 올해 비트코인 5만달러 갈 것, 낙관론 쏟아져 – 2018/02/08

포브스가 지정한 암호화폐 부자들, 출처 forbes


  • 윙클보스 ‘비트코인, 금 무너뜨릴 것…가치 40배 더 뛴다’
  • 올해 비트코인 5만달러 갈 것”…업계, 낙관론 쏟아져
  • 코인베이스, 세그윗 적용예정

윙클보스 ‘비트코인, 금 무너뜨릴 것…가치 40배 더 뛴다’

비트코인을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갑부로 잘 알려진 캐머런 윙클보스가 비트코인 가격이 지금보다 40배 더 뛸 것이라는 장미빛 전망을 내놓았다.

밀켄연구소가 주최한 MENA서밋에 참석한 윙클보스는 CNBC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이 미래에 금과 같은 가치를 지닐 것이라며 이같이 전망을 전했다.

한편 그는 비트코인이 나중에는 금의 지위를 무너뜨릴 것으로 믿는다며 화폐의 속성을 가진다는 측면에서도 비트코인이 금보다 훨씬 더 나은 안전자산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비트코인은 공급량이 제한돼 있어 금보다 더 큰 희소성을 가진다며 편의성 측면에서도 가지고 다니기 편하고 대체 가능하며 안전하다고 덧붙였다.


올해 비트코인 5만달러 갈 것, 낙관론 쏟아져

CNBC는 업계 전문가들을 인용해 비트코인이 올 한 해동안 5만달러까지 상승하면서 암호화폐의 시가총액이 1조달러에 달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암호화폐의 시가총액은 현재 5500억달러를 넘어선 수준으로 이는 가격 급등과 함께 비교되는 닷컴버블(수 조달러 대)과는 현저히 차이나는 수치다.

한편 CNBC는 암호화폐 시장이 최근 급락 후 점차 안정세를 찾고 있어 업계 관계자들은 앞으로 또 한번의 급등세가 일어날 것이라고 보고 있다고 전했다.

암호화폐 거래소인 게이트코인(Gatecoin)의 아시아태평양지부 사업개발 책임자인 토마스 클럭스먼은 암호화폐 거래와 관련해 규제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며 기관의 자본 투입과 이로 인한 관련기술 개발은 시장 반등을 불러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비트코인이 올해 연말 내 5만달러까지 치솟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일부 시장 전문가들도 올해 암호화폐 급등세가 지난해보다 폭이 더 클것이라고 예상하고 2월 이후 암호화폐 시장은 큰 상승세의 모습을 보일 것이라며 잠재적으로 1조달러에 육발할 가능성이 크다고 밝혔다.


코인베이스, 세그윗 적용예정

미국의 대형 거래소 코인베이스가 비트코인 확장성 솔루션인 세그윗을 조만간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작년 8월 소프트포크로 활성화된 세그윗은 비트코인의 확장성을 해결하기 위해 도입됐으며 비트코인의 전송지연와 수수료 문제를 단번에 해결할것으로 기대했었다.

세그윗은 현재 약 14% 채택했으며 하드웨어 지갑업체인 트래져가 작성한 보고서에 따르면 1월 18일 현재 약 18% 정도 채택한것으로 보인다.

이같은 저조한 결과는 대형거래소가 압장서서 세그윗을 적용하지 않고 있어 지갑업체도 이를 따라가고 있기 때문인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경쟁업체인 로빈후드가 코인베이스의 세그윗의 구현을 제촉할것으로 기대되며 이는 고객의 수수료 비용을 줄이고 경쟁력을 유지하기위한 방편이 될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지난주 세그윗의 추가 업그래이드인 라이트닝 네트워크의 노드 채택률이 25% 증가했다.


포브스,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암호화폐 재벌발표

포브스가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암호화폐 부자들을 발표했으며 목록은 ‘이상주의자’, ‘건축가’, ‘기회주의자’, ‘설립 투자자’ 등 5가지 범주로 나뉘다고 밝혔다.
1위는 리플 공동창업자인 크리스 라센이 차지했다.
https://cointelegraph.com/news/forbes-publishes-first-ever-richest-people-in-cryptocurrency-list

카카오, 암호화폐 거래소 운영사 ‘두나무’ 투자로 181억 지분 이익

두나무의 실적에 힘입어 카카오는 지난 해 4분기 지분법 손익 181억원을 올렸다.
카카오는 두나무의 지분 약 20%를 갖고 있으며 두나무의 CEO 송치형은 포브스 선정 암호화폐 부자 리스트에 19위로 랭킹됐다.
http://http//news.hankyung.com/article/201802080002g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SEC, ICO 규제강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ICO에 대한 규제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EC는 미국 금융 시장에서의 사기 방지 요구 사항에 따라 ICO를 분석할 것이며 투자자에게 제대로 된 정보를 제공했는지 여부도 검토할것이라 전했다.
https://www.coindesk.com/sec-compliance-office-step-crypto-disclosure-policing/

뉴욕 금융서비스국 NYDFS, 암호화폐 사기 및 시장 조작 감시강화 촉구

뉴욕 금융서비스국NYDFS은 뉴욕에서 암호화폐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들에게 암호화폐 사기 및 시장 조작에 대한 보호 조치를 강화할 것을 촉구했다.
최근 많이 벌어지는 암호화폐 사기로부터 소비자와 투자자를 보호하기 위한 절차로 해석된다.
https://www.coindesk.com/new-york-mandates-stronger-fraud-controls-crypto-companies/

억만장자 노보그라츠, 2억5000만 달러 투입 암호화폐 은행설립

마이클 노보그라츠는 갤럭시 캐피털을 설립, 2억5000만달러를 모금해 암호화폐 전문 상업은행을 만들것이라고 밝혔다.
암호화폐 전문 상업은행은 자산도 암호화폐로 구성되고, 코인공개(ICO) 등 암호화폐 관련 거래를 전문으로 하는 은행이 될 전망됐다.
http://news1.kr/articles/?3230299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