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오늘의뉴스 비트코인, 점점 증시따라 움직인다. – 2018/02/12

[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점점 증시따라 움직인다. – 2018/02/12

해킹당한 이탈리아 거래소, 비트그래일


  • 이탈리아 거래소 비트그래일, 나노 해킹피해
  • 비트코인, 점점 증시따라 움직인다
  • 국내 비트코인 거래 비중 32.7%, 세계 최저수준

이탈리아 거래소 비트그래일, 나노 해킹피해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이탈리아 피렌체의 이탈리아 가상화폐 거래소 비트그래일이 해킹으로 1800억원 규모의 피해를 업었다고 밝혔다.

비트그래일에 따르면 무단 인출 당시 나노(구 블록틱스)는 1700만개가 무단 인출된 것으로 보이며 1개의 시세를 약 10~11달러 수준으로 추정해 약 1억7000만달러(약 1846억원)어치를 해킹당했다고 전했다.

지난해 12월 초 0.2달러 수준이었던 나노 가격은 블록틱스에서 나노로 리브랜딩후 한 달 만에 174배 올라 36달러를 넘어섰으나 해킹 소식이 전해지면서 폭락해 8달러대를 오가고 있다.

한편 자신의 클라우드 업체가 DDoS 공격을 받았던 바이낸스의 CEO 창펑자오는 해킹당한 나노의 입금을 금지시킨다며 주요 거래소들과 코인 개발팀이 서로 협력해 해커들의 판매처를 막는데 협력할것을 주문했다.


비트코인, 점점 증시따라 움직인다

CNBC는 데이터트렉 리서치의 공동설립자 닉 콜라스의 자료를 인용해 글로벌 투자시장에서 비트코인의 가격 등락과 주식시장 움직임의 연관성이 커지고 있다는 밝혔다.

그간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 가격은‘어디로 튈지 모르는 공’처럼 여겨졌지만, 최근 자산시장에 발을 맞춰가면서 변동성이 줄어들었고 예전처럼 예상을 뛰어넘는 상승세는 기대하기 어렵게 됐다고 전했다.

뉴욕 증시의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지수와 비트코인 간 연관성이 19%에서 33%로 상승했고 지난해 1월 이후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하비 주식전략책임자는 올해 위험자산이 강세를 보일 것이라고 말하며 일명‘야성적 충동’을 자극해 주식이나 부동산, 예술품 등을 사들일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는 비트코인과 같은 다른 모든 자산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전망했다.


국내 비트코인 거래 비중 32.7%, 세계 최저수준

국내 암호화폐 거래금액 중 비트코인의 비중이 32.7%로 이는 전세계에서 비트코인 거래가 차지하는 비중에서 가장 낮는 나라에 속했다.

비트코인만 놓고 봤을 때 국내 거래규모의 비중은 15.3%에 그치지만, 비트코인을 제외한 암호화폐 거래에서는 우리나라 거래규모는 54.7%에 달한다.

이같은 현상의 원인은 복합적이며 비트코인이 만들어진후 현재까지 많은 가격이 상승해, 늦게 암호화폐에 진입한 수요층은 이를 부담으로 여긴것으로 보인다.

또한 인터넷 사용에 익숙한 20∼30대는 더 많은 최신정보를 접하여 비트코인 외에 더나은 선택을 하려는걸로 풀이된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기축통화 지휘를 갖춘 비트코인의 점유율이 너무 낮으면 그만큼 해외 충격에 취약하며 이는 결국 국내 투자자들의 손실로 이어질수 있다고 경고했다.

한편 국내 암호화폐 거래금액은 36억1천만 달러(3조9천385억원)로, 전 세계 암호화폐 거래금액의 29.8%를 차지한다.


카이버 네트워크 메인넷 런칭, 탈중앙화 거래소 시동

카이버 네트워크가 정식으로 메인넷에 런칭되면서 ‘탈중앙화 거래소’ 준비를 맞췄다.
이는 토큰 보유자들이 직접 사고 팔 수 있는 플랫폼으로‘탈중앙화 거래소’를 직접 이용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https://goo.gl/nW6AxH

하나금융-오라클,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 사업추진

하나금융지주가 소프트웨어 업체 오라클과 손잡고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 사업을 함께 추진한다.
양사는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중개금융기관없이 교환하고 유통·결제할 수 있는 플랫폼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8/02/11/2018021101082.html

일본 DMM 그룹, 대규모 암호화폐 채굴장을 출범

일본 DMM 그룹이 대규모 암호화폐 채굴장을 출범하며 채굴에 대핸 견학할 수 있는 전시장도 함께 열었다.
3월 초에 시작할 예정인 전시장에는 약 1,000개의 채굴기가 전시될 예정이며, 일본뿐만 아니라 해외에도 채굴장을 추가 배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https://goo.gl/oBXVHw

일본 금융규제 당국, 허가없는 해외 ICO 규제

일본 당국은 해외 ICO가 일본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허가없이 무분별하게 진행하는것에 대해 제동을 걸었다.
일본 금융서비스국(FSA)는’Blockchain Laboratory’의 ICO로 투자자가 손실을 입을 수 있다고 판단하며 경고에 응답하지 않을 경우 형사 처벌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https://goo.gl/wzYqAS

미대학 캠퍼스도 비트코인 열풍, MIT·버클리 등 강좌 개설

뉴욕타임스는 최근 카네기멜런, 코넬, 듀크, 매사추세츠 공과대학 등 미국 내 명문 대학들이 앞다퉈 암호화폐에 대한 대학원 강의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이는 암호화폐 자체와 그 기반 기술인 블록체인에 대해서는 각 분야에서 연구할 가치가 충분하다는 학계의 풍토를 반영한 것이라고 전했다.
https://goo.gl/pu7qL7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