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오늘의뉴스 뉴욕증시와 암호화폐 동반상승, 9000달러 노크 – 2018/02/13

[오늘의 뉴스] 뉴욕증시와 암호화폐 동반상승, 9000달러 노크 – 2018/02/13

아이슬랜드, 발전소


  • 유럽 소형은행들 암호화폐 기회로 여기고 적극 투자
  • 뉴욕증시와 암호화폐 동반상승, 9000달러 노크
  • 비트코인 채굴용 전기 수요가 가정용 추월한 나라 생겨

유럽 소형은행들 암호화폐 기회로 여기고 적극 투자

영국 파이낸셜타임스는 일부 유럽 소형은행들은 암호화폐를 기회로 보고 있다고 전했다.

스위스의 폰토벨은행과 팰콘은행은 암호화폐에 투자해주는 서비스를 개발했고 독일의 피더은행, 라이스턴스타인 은행도 이에 동참했다.

또한 독일 프리크 은행의 최고경영자(CEO)인 에디 베거러는“대형은행들은 암호화폐를 위협으로 보지만 소형은행들은 기회로 본다”며“암호화폐에 위험성이 분명 존재하지만 기회의 측면이 더 강하다”고 말했다.

한편 프리크 은행의 베거러 CEO는 “인터넷이 세상에 처음 소개됐을 때, 대부분 사람들이 기존의 질서에 위협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인터넷은 잘 규제됐고, 이제는 우리 생활의 일부가 됐다”며 “최근 암호화폐에 대한 열기는 인터넷 초기와 아주 유사하다”고 전했다.


뉴욕증시와 암호화폐 동반상승, 9000달러 노크

뉴욕증시와 암호화폐는 지난 주 두 시장 모두 사상 최악의 급락을 경험한 이후 시장이 동반 상승했으며 반등에 성공하는 모습이다.

연휴를 앞두고 암호화폐시장에 활기가 돌아오고 있으며 9000달러 재진입을 목전에 두고 있다.

한편 일각에서는 주식 등의 투자가 연휴를 앞두고 횡보를 보인다는 점을 들며 매도해야하는 것 아니냐는 해석을 내놓고 있지만, 상승장에 돌입한 것으로 보여, 많은 투자자들이 고민에 빠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단기적으로 바닥을 다진 것으로 보인다며 회복세로 돌아서고 있는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비트코인 채굴용 전기 수요가 가정용 추월한 나라 생겨

영국 BBC에 따르면 최근 전기료 때문에 기온이 낮은 지역을 선호하는 비트코인 채굴업체들이 아이슬란드에 몰려들면서 비트코인 채굴용 전기 수요가 일반 가정용 전기 수요를 추월하는 일이 발생했다고 보도했다.

아이슬란드의 전기업체인 HS 오르카의 대변인인 스노리 시거베르그손은 가정용 전기수요가 연간 700 기가와트인데 비해 비트코인 채굴용 전기수요는 840 기가와트라며 비트코인 채굴용 전기수요가 가정용 전기수요를 앞질렀다고 보도했다.

그는 아이슬란드는 모든 전기를 재생에너지에 의존하고 있기 때문에 전력이 풍부한 편은 아니라고 덧붙였다.

전문가들은 전세계 비트코인 채굴용 전기 수요는 아일랜드 공화국(인구 472만명) 전체 전기 수요와 맞먹는 것으로 보고 있다.

이같은 과수요에 원인으로 최근 중국이 비트코인 채굴업체를 추방하자 아이슬란드 등으로 비트코인 업체들이 몰려가면서 아이슬란드의 전기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아이슬란드, 비트코인 광산회사에 세금부과

아이슬란드의 한 의원이 비트코인 광산 회사에 새로운 세금을 부과할 것을 제안했
‘스마리 매카시(Smari Mccarthy)’ 의원은 “아이슬란드에서 수익을 내는 회사들은 세금을 지불하고 있지만, 채굴 기업들은 그렇지 않다”며 “우리는 이들에게 정당한 세금을 매겨야 한다”고 전했다.
https://www.coindesk.com/icelandic-lawmaker-floats-bitcoin-mining-tax/

카디로프 체첸 대통령, 비트코인 사기로 했다

람잔 카디로프(Ramzan Kadyrov) 체첸공화국 대통령이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을 살 의사가 있다고 밝히며 돈을 잃을 수 있다고 밝혔다.
그는 체첸공화국이 블록체인을 도입할 것이라고 언급했으며 아직 이 분야가 법으로 엄격히 통제돼야 한다 생각하지만 금지할 필요까진 없다고 전했다.
http://decenter.sedaily.com/NewsView/1RVOSOBLKM

아부다비 글로벌 마켓(ADGM), 암호화폐에 대한 규정준비

‘아부 디아비 글로벌 마켓(ADGM)’의 금융서비스규제당국(FSRA)은 암호화폐와 ICO, 암호화폐 거래소에 대한 규정을 준비 중이다.
규정을 준비하는 동안 FSRA는 암호화폐 산업에 관련된 자격있는 기관 및 개인과 협력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https://cointelegraph.com/news/abu-dhabi-financial-services-authority-is-working-on-cryptocurrency-and-ico-regulations

일본 GMO 인터넷, 오는 8월 클라우드 마이닝 서비스 출시

일본 IT 기업 ‘GMO 인터넷’이 오는 8월에 클라우드 마이닝 서비스를 출시한다.
GMO의 클라우드 마이닝을 통해 해시 파워를 구입하고, 채굴 보상을 얻을 수 있을것이라고 밝혔다.
https://www.coindesk.com/gmo-internet-eyes-august-launch-crypto-cloud-mining-service/

러시아, ICO시 170만 달러 예치 명시

러시아 포크로그(Forklog news outlet)에 따르면 ICO 가이드라인을 정하고 주체하는 기관 및 개인은 1억 루블(약 170만 달러) 상당의 예치금을 명시했다고 밝혔다.
또한 최종 결제는 루블로 이루어져야 하며 토큰분배시 취소 및 수정이 불가능한 방법을 도입해야한다고 밝혔다.
https://goo.gl/53djRb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멤버십 구독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