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오늘의뉴스 일본 코인체크, 해킹 사건관련 기자회견 – 2018/02/14

[오늘의 뉴스] 일본 코인체크, 해킹 사건관련 기자회견 – 2018/02/14

유스케 오츠카, 코인체크 최고운영책임자


  • 설 연휴후 가격 급등, 횡보 엇갈리는 분석
  • 일본 코인체크, 해킹 사건관련 기자회견
  • 리플 CTO 스테판 토마스, 국내 인터뷰 진행

설 연휴후 가격 급등, 횡보 엇갈리는 분석

현재 중국과 한국의 설, 춘절이 다가오며 암호화폐 거래량이 확연히 줄어들었다.

그러나 투자자들 대부분은 설 연휴후 가격이 상승할것이라 예측하면서도 다른 전문가들은 하락할것이라는 엇갈린 분석이 나오고 있다.

가격 상승을 예측하는 쪽은 청문회 이후의 회복세와 기관의 투자소식등, 연휴가 끝난후 투자자들이 본격적으로 매매를 시작해 상승에 탄력을 받을것이라고 예상했다.

반면 하락을 보는 시각은 춘절이후의 투자를 해야할 중국쪽 좋지않은 분위기와 대형은행과 G20회담등의 정부 규제방침이 나쁜영향을 끼칠것이라 판단하고 있다.

한편 현재의 횡보 움직임에 대해 2월 하순이 지나야 예측이 가능하다는 의견에 동의하고 있으며 가격 향방의 열쇠는 비트코인 1000만원 도달이 될것으로 전망했다.


일본 코인체크, 해킹 사건관련 기자회견

13일 저녁, 거액의 NEM 해킹사태에 관한 일본 코인체크 최고운영책임자 유스케 오츠카는 도쿄 시부야 자사 앞에서 공식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전반적인 내용은 일본금융청과 업무개선에 관한 계획을 세웠으며 사업진행과 전액고객보상에 관해 밝혔다.

이날 중단시켰던 대략 401억엔(약 4천억원)의 엔화 출금은 재개했으나 암호화폐의 출금 예정일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일단 일각에서 제기된 파산신청은 피한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보상시기와 금융청과의 협의 내용에 대해 일체 함구하거나 모호한 답변으로 일관했으며 확정되지 않은 상황이 많아 아직 불확실성이 해소됐다고 보기 힘들다.

결국 코인체크의 내부의견과 달리 일본금융청은 현상황에 대해 정확한 지침을 내리지 않을걸로 해석된다.

또한 그동안 일본 코인체크 해킹원인인 ‘콜드지갑(오프라인)’ 미보관 및 ‘분산화된 보안키'(다중키) 기술 미도입등의 허술한 관리 체계가 도마에 올랐으며 결국 거래소 안전성에 대한 불신으로 이어질것으로 보인다.

한편 해킹 피해자 10명은 2월 15일 도쿄 법원에 코인체크의 자산 동결 조치에 대해 고소를 진행하여 암호화폐 인출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며 그후 NEM등의 해킹손실에 대한 두번째 소송을 진행할것이라 밝혔다.


리플 CTO 스테판 토마스, 국내 인터뷰 진행

리플의 CTO 최고기술책임자인 스테판 토마스가 국내 언론과 인터뷰를 진행했다.

스테판 토마스는 초기 비트코인 커뮤니티에서 활동후 2012년 리플에 합류했고 최근에는 리플 설립자인 크리스 라센과 공동으로 미국 스타트업 옴니(Omni)에 투자했다고 밝혔다.

그는 인터뷰에서 코인베이스 상장에 관해서는 언급을 회피했으며 비트코인이 해싱파워로 투표권을 행사에 채굴업자에 휘둘리고 있으며 PoW에 의존하지 않는 리플이야말로 장점이 많다고 주장했다.

한편 리플의 검증인(validator) 시스템을 소개하며 대표적으로 일본 도쿄에 있는 2001년에 지어진 서버룸(서버 호스팅)을 언급했고 정전, 네트워크 초과 같은 문제가 한 번도 없었다고 밝혔다.

또한 장기 전략에 관해 개발도상국 시민도 쉽게 연결 가능한 인터레저 프로토콜 브리지 통화(bridge currency)가 자신들의 목표라고 언급했다.



한은, R3은행간 송금 기대에 못미쳐

국내 LG CNS등이 참여했던 컨소시엄 블록체인 R3의 은행간 자금이체 모의 테스트에서 기존 금융속도에 못미쳤다고 밝혔다.
한국은행이 지난 해 9월부터 올해 1월까지 5개월간 테스트를 진행했고 테스트 결과 블록체인보다 현재 금융망이 훨씬 빨랐다고 전했다.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923901859&code=11151300&cp=nv

비트메인, 이더리움 ASIC 마이너 F3 예정

비트메인이 이더리움 전용 채굴기 ‘이더리움 에이직 마이너 F3(Ethereum ASIC Miner F3)’를 출시 예정이라 밝혔다.
대만 칩 제조 회사 TSMC의 28nm 공정에 따라 오는 2월부터 대량 생산에 들어갈 것으로 알려졌으며, 2018년 2-3분기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했다.
한편 모네로의 ASIC과의 전쟁선포로 인해 비탈릭이 어떠한 입장을 내놓을지 귀추가 주목되고있다.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7&no=794261

디지털 미디어 회사 ‘살롱’ 광고료 대신 모네로 채굴도입

디지털 미디어 회사 ‘살롱(Salon)’은 온라인 광고 수익을 대신해 새 수익 방식으로 모네로의 클라우드 채굴 시스템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살롱은 무료 콘텐츠를 제공에 광고 수익이 감소로 인해 새로운 옵션을 제공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이는 악성 모네로 봇넷과는 다르며 충분히 설명하고 동의를 얻고 있다”고 주장했다.
https://www.coindesk.com/salon-offers-users-choice-between-ads-and-mining-monero/

파벨 두로프, 텔레그램으로 전파되는 악성코드 사실과 달라

파벨 두로프는 최근 텔레그램을 통해 지캐시와 모네로를 채굴하는 악성코드가 유포된다는 내용이 사실과 다르다고 반박했다.
그는 “보안회사 ‘카스퍼스키랩’이 발표한 텔레그램의 취약점은 사실이 아니며 메신저 내에서 전송받은 파일을 무분별하게 실행시키지 않는다면 안전하다고 밝혔다.
https://www.coindesk.com/telegram-founder-crypto-mining-malware-attack-isnt-due-app-flaw/

영국, 크립토UK협회 결성

영국의 주요 암호화폐 업체 7곳이 ‘크립토UK(CryptoUK)’ 협회를 처음으로 결성했다.
암호화폐 거래소와 비교 사이트, 상품·자산운영업체인 블록EX, CEX.IO, 코인베이스, 코인세어스 커머스블록, 크립토컴페어, e토로 등이 참여했다.
https://goo.gl/YgGZdS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