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오늘의뉴스 비트코인 1200만원 돌파‥저점 대비 100% 상승 – 2018/02/19

[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1200만원 돌파‥저점 대비 100% 상승 – 2018/02/19

비트코인 출처 google


  • 비트코인 1200만원 돌파‥저점 대비 100% 상승
  • 명절불패’ 비트코인, 얼마나 더 오를까
  • 미, 당분간 비트코인 규제 없을 듯

비트코인 1200만원 돌파, 저점 대비 100% 상승

설 연휴 기간 암호화폐 가격이 올라 비트코인은 1200만원선을 돌파했다.

그동안 각종 규제로 하락세를 보였지만 연휴 기간 해외에서 규제에 대한 신중론이 제기되면서 상승 동력을 제공한것으로 보인다.

비트코인은 ‘검은 금요일’로 불린 2일 1000만원선과 900만원선, 800만원선이 하루에 무너지며 780만원대까지 주저앉았고 6일에는 뉴욕 증시 폭락의 여파로 연저점인 660만원까지 떨어졌지만 이때와 비교해 100% 상승하는 ‘뒷심’을 보여준 셈이다.

이는 투자자들은 정부 규제 등은 어느 정도 마무리 된 것으로 보고 있는것으로 판단했다.


명절불패 비트코인, 얼마나 더 오를까

이번 설 연휴기간에도 어김없이 암호화폐 시세가 상승했으며 이것은 5년 연속으로 진행되며 연휴와 암호화폐 시세 간 상관관계가 있는 것 아니냐는 얘기까지 나오고 있다.

한편 2017년 국내 암호화폐 수수료 시장은 7000억원대까지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투자자들 사이에선 지난 5년 간 설 명절에 암호화폐 시세가 오른 것이 회자되고 있으며 코인마켓캡을 인용하면 2014~2017년까지 4년간 설 명절 전 7일과 연휴 기간, 명절 후 7일의 평균 시세 데이터를 확인한 결과 시세가 오른 경우는 총 3차례였다고 전했다.

나머지 한 차례는 명절 전 7일 평균시세가 연휴 기간 시세와 거의 일치했고, 연휴 후 일주일은 가파른 상승세를 나타냈다.


미, 당분간 비트코인 규제 없을 듯

미국이 당분간 암호화폐(가상화폐) 규제를 내놓지 않을 전망이다.

롭 조이스 백악관 사이버보안조정관 겸 대통령 특별보좌관은 18일(현지시간) 미국 경제전문언론 CNBC와의 인터뷰에서 “미국 정부가 비트코인을 규제하기까지는 갈 길이 멀다”라고 말했다.

뮌헨안보회의에서 “우리(미 정부)는 아직 암호화폐의 좋은 점과 나쁜 점이 무엇인지 공부하는 단계”라며 “당장 어떠한 규제를 시행할 거라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조이스 조정관은 “디지털 화폐라는 새로운 개념에는 장점이 있지만 비트코인 시스템은 범죄행위가 발생하면 그 돈을 되찾을 수 없다는 단점도 있다”며 암호화폐가 범죄에 연루될 가능성에 대해 우려했다.

신용카드 절도의 경우 회사가 은행에 연락할 수 있고 구매가 취소될 수 있지만 중앙관리기관이 없는 비트코인의 경우 도난당한 자산을 되찾을 수 없다.


익명의 투자자, 비트코인 4억달러 매수

최근 익명의 투자자가 4억 4000만 달러(한화 약 4747억원) 상당의 비트코인을 집중 매입한걸로 밝혀졌다.
이 투자자는 지난 2월 9일부터 12일까지 비트코인 4만 1000개를 집중 매입했고 가격을 1만 1000 달러까지 상승시켰다.
http://https//www.marketwatch.com/story/anonymous-trader-buys-400-million-of-bitcoin-2018-02-16

비트코인 뱅크, 부산에서 시작

암호화폐를 안전하게 보관하고 사용할 수 있는 ‘비트코인 뱅크’ 서비스가 부산에서 시작됐다.
비트코인 뱅크 서비스는 비밀키를 이중화 1개는 고객에게 지급하고 1개는 해당 업체가 보관하는 방식이다.
http://news.bbsi.co.kr/news/articleView.html?idxno=866914

스위스 금융감독당국, 특정 ICO는 유가증권

스위스 금융감독당국은 ICO 과정에서 판매된 일부 토큰을 유가 증권으로 취급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자국에서 진행되는 ICO 토큰에 대해 민법 요구 사랑은 물론 토큰 거래에 대한 증권법 요구 사항도 있을 것이라 밝혔다.
https://www.coindesk.com/switzerland-will-treat-some-icos-as-securities-finance-regulator-says/

미국 연방통신위원회, 비트코인 채굴기업 T-모바일 경고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는 비트코인 채굴 기업이 ‘T-모바일’의 광대역 네트워크를 방해하고 있다고 경고했다.
T-모바일은 최근 엔티마이너 S5가 네트워크 간섭을 일으키고 있다며 이같은 일이 계속 생긴다면 페널티를 부여할수있다고 밝혔다.
http://https//www.coindesk.com/fcc-bitcoin-miner-interfered-t-mobile-network/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멤버십 구독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