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오늘의뉴스 비트코인 1만천달러 재돌파, 강세장 본격 진입 – 2018/02/20

[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1만천달러 재돌파, 강세장 본격 진입 – 2018/02/20

비트코인 출처 google


  • 비트코인 1만천달러 재돌파, 강세장 본격 진입
  • 최흥식 금감원장 “암호화폐 정상적 거래 지원”
  • 가격에 영향을 줄 5가지 에어드랍 소개

비트코인 1만천달러 재돌파, 강세장 본격 진입

비트코인 가격이 3주만에 1만1000달러 선을 재돌파하며 강세장 진입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으며 미국 선물거래소에서는 1만1240 달러 선에서 거래되며 3.3%의 상승세를 나타냈다.

설 연휴가 끝나고 한국을 비롯한 주요국의 암호화폐 규제가 완화되는 조짐을 보였다.

이후 투자자들은 이를 상승장의 신호탄으로 여기면서 대규모 신규자금 유입의 기대감이라 판단했다.

또한 CNBC는 이번 암호화폐 상승세는 전 세계 정부의 가상화폐 규제 우려가 완화되고 있고, 한국 정부의 규제도 예상보다 수위가 낮았기 때문이라고 보도했다.

코인데스크의 갓볼은 “이번 상승세는 1만 7천달러까지는 무난히 지속 될 것으로 보인다” 라며 이후 조정이 다시 나올 수 있다는 의견도 내비쳤다.


최흥식 금감원장 “암호화폐 정상적 거래 지원”

최흥식 금융감독원장은 암호화폐의 ‘정상적 거래’를 지원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는 자금세탁 방지 등 안전장치를 갖춘 취급업자(거래소)를 통해 암호화폐를 투자하는 사람들에게는 계좌를 개설해주도록 은행을 독려하겠다고도 전했다.

한편 정부는 시스템을 충분히 갖춘 은행들은 가상화폐 실명 계좌를 자유롭게 개설해줄 수 있다고 했지만, 은행들은 정부의 ‘눈치’를 살피면서 소극적인 입장이다.

최 원장은 “시중은행 중 신한·농협·기업은행이 암호화폐 취급업소 4∼5곳과 (거래)하고 있는데, 필요하다면 더 하도록 해야 한다”며 “시스템을 구축했으면 당국 눈치를 보지 말고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지난해 12월 28일 기자 간담회에서 ‘버블이 확 빠질 것을 내기해도 좋다’는 발언에 대해 앞으로 정제된 표현을 하겠다며 송구스럽다고 밝힌 바 있다.


가격에 영향을 줄 5가지 에어드랍 소개

가장 급격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이더리움 클래식을 비롯해 가격에 영향을 줄수있는 5가지 에어드랍이 소개됐다.

우선 이더리움 클래식의 상승을 이뤄낸 카르스토(CLO) 에어드랍이 3월 5일로 예정되어있다.

두번째는 비트코인 캐시로 웨이브즈 커뮤니티 토큰인 WCT를 2월 22일에 에어드랍한다고 밝혔다.

세번째는 이그니스의 LELE와 코인랜서(Coinlancer)로 각각 3월초와 2월 21일에 예정되어있다.

네번째는 EOS의 에브리피디아(Everipedia)로 백과사전 플랫폼을 2월 28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네오의 온톨리지(ONT)는 신원과 데이터교환 토큰으로 3월초 네오 소지자에게 2,000 만 개의 ONT 토큰을 에어드랍할 예정이다.


텔레그램, ‘ICO 사전 판매’로 8억 5000만 달러 모집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텔레그램이 최근 ‘ICO(Initial Coin Offering)’를 통해 8억 5000만 달러(한화 약 9081억원)를 모집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에 진행한 ICO는 벤처투자자, 투자 커뮤니티 주요 인사들을 상대로 한 프리 세일(사전 판매)이며, 유치 목표는 6억 달러(한화 약 6410억)이다.
하지만 투자자들이 몰리면서 8억 5000만 달러까지 오른 것으로 전해졌고 오는 3월,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한 공개판매(Public sale)를 통해 추가 6억 달러를 확보할 예정이다.
https://t.co/uyg2l5haAT

아테네 비트코인, 비트코인캐시 지원 발표

미국의 현금자동입출금기 네크워크인 ‘아테네 비트코인(Athena Bitcoin)’이 최근 비트코인캐시 지원을 발표했다.
이는 비트코인과 라이트코인에 이어 ATM 네트워크에서 지원하는 세번째 암호화폐이다.
https://goo.gl/F7ShvV

비트맥스, 테더 조사결과 충분한 달러 보유

비트맥스 거래소가 테더 사태를 조사한 결과, 세간의 의혹과 달리 충분한 달러를 보유하고 있지만 여전히 폐쇄될 가능성이 남은 것으로 발표했다.
그러나 폐쇄적인 거래 내역에 의혹이 있는 것이지 현금 보유량은 크게 문제되지 않으며 자금 세탁으로 자주 이용되는 푸에리토리코 은행들과 연관되어 있는 증거가 있다고 밝혔다.
https://cointelegraph.com/news/bitmex-tether-possibly-has-enough-cash-reserves-could-still-be-shut-down

이스라엘 정부, 암호화폐 자산으로 인정

이스라엘 정부가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를 자산으로 인정하기로 했다.
이같은 결정은 암호화폐 대해 세금을 부과하기 위한 것으로 양도소득세를 20~25% 부과하게 될것으로 보인다.
또 개인이 채굴하거나 비즈니스와 연계한 암호화폐 거래에 대해서는 양도소득세와 별도로 17%에 달하는 부가가치세가 붙게 될수있다.
https://www.coindesk.com/israel-confirms-will-tax-bitcoin-property/

나이지리아, 경고불구 매주 4백만달러 거래

나이지리아 시민들은 당국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일주일에 4백만달러의 비트코인을 거래하고 있다.
나이지리아에서는 최대 13 개의 암호화 교환이 현재 운영 중이며 규제 당국이 좀더 현명하게 양지로 이끌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https://goo.gl/sH75Ke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멤버십 구독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