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오늘의뉴스 비트코인, 차익실현에 의한 단기조정중 – 2018/02/22

[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차익실현에 의한 단기조정중 – 2018/02/22

텔레그램의 파벨두루프, 출처 google


  • 비트코인, 차익실현에 의한 단기조정중
  • 리플, 새로운 5개 업체와 파트너십 맺어
  • 미 국회의원, 미국이 암호화폐 혁신 주도해야

비트코인, 차익실현에 의한 단기조정중

비트코인 가격이 5일간의 랠리를 마치고 숨고르기에 들어갔으며 전일 한때 1400만원대로 상승후, 차익실현 매도가 이어진 것으로 풀이된다.

이번 하락의 요인은 가파른 단기 급등세에 대한 조정 국면을 맞은것이라는 의견이 우세한 가운데 차익실현 급락은 자연스럽다는 해석이 나왔다.

한편 이번 하락의 한 요인으로 일본 거래소인 자이프(Zaif)의 전산오류도 한요인이라는 주장이 나왔으며 실제로 이 거래소에서 한때 비트코인 가격이 0원에 거래되는 해프닝이 빚어지기도 했다.

그러나 비트파이넥스와 코인베이스의 세그윗 도입으로 인한 수수료 인하와 국내 금융감독원장의 긍정적인 발언에 힘입어 조만간 반등할것이라는 전망이 힘을 얻고있다.


리플, 새로운 5개 업체와 파트너십 맺어

리플이 4개국의 5개 은행기관으로 부터 새로운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발표했다.

뉴스BTC에 따르면 리플은 ‘브라질’과 ‘인도’의 은행 외에 ‘싱가폴’과 ‘캐나다’의 송금 서비스 제공 업체로부터 국제결제를 위해 리플 플랫폼을 채택했다고 밝혔다.

이에따라 ‘브라질리언 뱅크’ (Itaú Unibanco)와 송금업체 ‘비테크’는 신속하고 저렴한 글로벌 자금 이체를 위해 리플넷에 가입했다.

또한 인디언 은행 ‘인더스인드’, 싱가폴 ‘인스타렘'(InstaReM)는 캐나다 기업 ‘지프 리밋’과 함께 파트너십을 맺으며 비용 절감으로 블록체인 기반의 금융 거래를 통해 이익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이러한 리플은 연간 50만 건 이상의 거래를 처리하며 호주, 캐나다, 홍콩, 싱가포르 및 인도의 기업과 개인을 전세계 60개국 이상과 연결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한편 리플넷은 xRapid라고 불리는 별도의 시스템으로 구동하며 XRP의 일부가 아니다.

웨스턴 유니언은 얼마전 xRapid와 XRP를 동시에 테스트했고 뱅키라가 인수한 Pacific Private Bank Limited(바누아투 포트빌라 은행)은 XRP를 직접 사용하는 최초의 은행이 되었다.


미 국회의원, 미국이 암호화폐 혁신 주도해야

미 국회의원들이 증권거래위원회(SEC)와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에 ‘암호화 혁신을 주도할 것’을 촉구했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미 블록체인 산업 육성을 위한 협회’ 소속의 국회의원 3명이 SEC와의 CFTC에 보내는 공개서한에서 암호화폐의 잠재력과 시장에서의 영향력은 달러 이상의 가치가 있다고 주장했다.

‘자레드 폴리스’, ‘톰 에머’, ‘데이빗 슈바이커트’ 등 3명의 국회의원들은 해당 기관들에게 “미국은 블록체인 혁신의 본거지가 되어야 하며, 새로운 기술을 받아 들여야 한다”고 적었다.

또한 “이러한 노력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우리가 규제에 대해 신중하고 유연하며 통일된 접근 방식을 채택하는 것이 필수”라고 전했다.

한편 이 외에도 ICO와 같은 자금 조달 메커니즘에 대한 대화가 오갔으며, 앞으로의 규정은 ‘소비자 보호와 발전 및 일자리 창출’ 사이에서 균형을 맞추는 방식으로 진행될 것이라 전했다.



텔레그램, ‘2차 암호화폐 프리세일’ 실시, 16억달러 자금조달 목표

텔레그램이 자체 발행한 암호화폐 TON에 대한 ICO에 앞서 프리세일을 한차례 더 진행할 예정이다.

더버지(The Verge)에 따르면 텔레그램 측은 최근 투자자들에게 2차 프리세일을 실시할 것이라는 이메일을 전송했으며 성공하면 사전판매를 통해서만 총 16억달러(한화 1조 7천억원) 이상의 자금을 조달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http://www.getnews.co.kr/view.php?ud=CB22130830168948aac86aff_16

“비트코인 캐보실래요?” 美서 채굴장 알선 업체 성행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비트코인 가격이 치솟으면서 너도나도 가상화폐 채굴에 뛰어들자 이번엔 채굴장을 알선해주는 업체가 속속 등장했다고 밝혔다.
미국 버지니아에 있는 채굴 장비 대여업체 비코즈(Bcause)는 최근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고 있으며 이는 중국의 자국 내 채굴장을 규제하기 시작한 풍선 효과라고 밝혔다.
https://goo.gl/UpZa7s

국내은행들, 암호화폐 거래소 계좌제공에 ‘신중’

최근 정부의 긍정적 방침에도 불구하고 국내은행들은 암호화폐 거래를 위한 계좌 제공에 대해 여전히 심사숙고 중인걸로 밝혀졌다.
국민은행과 하나은행 관계자는 실명거래 시스템과 자금세탁방지 가이드라인 모두 준비되었지만 여전히 검토 중이라고 전했다.
http://www.segye.com/newsView/20180221004931

테슬라 클라우드, 해킹 당해 암호화폐 채굴에 이용

테슬라 소유의 클라우드 시스템이 해킹돼 암호화폐(가상화폐) 채굴에 이용됐다.
미국 보안업체 레드록은 해커가 테슬라의 클라우드로 침투했고 모네로를 채굴하는‘크립토재킹’심었다고 밝혔다.
http://decenter.sedaily.com/NewsView/1RVSWQ5TUZ

베네수엘라, 첫 페트로 판매에서 8000억원 어치 팔려

베네수엘라 대통령 니콜라스 마두로(Nicolas Maduro)가 석유기반 ‘페트로(Petro)’ 사전판매의 첫 날에 거의 8000억원 어치가 팔렸다고 밝혔다.
아직 페트로 네트워크가 어떤 블록체인 시스템 위에서 작동할지는 미지수이며 1페트로의 가격은 60달러로 책정됐고 이후 유가에 따라 변동된다고 전했다.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802220800001&code=970201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멤버십 구독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