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오늘의뉴스 골드만삭스 투자사 서클, 폴로닉스 인수 – 2018/02/27

[오늘의 뉴스] 골드만삭스 투자사 서클, 폴로닉스 인수 – 2018/02/27

서클과 폴로닉스의 로고, 출처 google


  • 중국 정부, 블록체인 지지선언
  • 골드만삭스 투자사 서클, 폴로닉스 인수
  • 작년 ICO의 46%가 이미 실패

중국 정부, 블록체인 지지선언

중국 공산당의 공식 신문인 인민일보는 월요일에 블록체인에 대한 3가지 질문이라는 사설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직접지지한다고 밝혔다.

블록 체인의 실제 적용 사례를 탐구하고 중국의 급성장하는 디지털 경제와의 관련성을 살펴보고 건강한 미래 개발에 대한 규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서양의 선진국과 경쟁하기 위해 중국 기반의 블록체인에 대한 장려와 특정 정책을 직접 언급했다.

한편 인민일보는 중국 공산당의 사상과 의견에 직접적인 노선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이 기사는 특별한 의미를 지닌것으로 해석됐다.

실제로 이같은 소식이 전해진후 중국 기반의 퀀텀과 바이낸스에서 온톨리지 에어드랍을 지원하기로한 네오가 가격 급등을 겪었다.


골드만삭스 투자사 서클, 폴로닉스 인수

로이터통신은 총 70여종이 상장돼 있고 하루 거래량만 20억달러를 상회하는 폴로닉스의 지분을 서클이 인수했다고 보도했다.

총 인수금액은 4억달러(원화 약 4290억원) 수준이며 지분정리와 규제 당국과도 협의를 이번주 내로 마무리하겠다고 밝혔다.

서클의 제러미 얼레어 CEO는 으로 상장숫자를 더 늘리고 유로와 파운드화등을 활용하며 규모를 더 키워 암호화폐 거래소 이상으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포천에 따르면 이번 인수의 배경에 골드만삭스가 있으며 분산원장 기술로 향후 고객들의 활동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할것이라는 기대감을 나타냈다.

서클은 미국에서도 가장 성공적인 외부 펀딩을 받은 블록체인 스타트업이며 지난해 골드만삭스그룹과 바이두로부터 투자를 받았으며 이번 인수 과정에 워렌버펫의 버크셔헤서웨이의 간접 투자가 있었다는 이야기도 있다.


작년 ICO의 46%가 이미 실패

토큰데이터에 따르면 작년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자금을 모집했던 가상 화폐 902개를 분석한 결과 이 중 46%인 418개가 실패하거나 파산한것으로 나타났다.

작년 발행 과정에서 제대로 투자금을 유치하지 못해 ‭ICO에 실패한 암호화폐 수는 총 142개였다.

또 나머지 276개는 초기 투자금 유치에는 성공했지만, 가치하락을 버티지 못하거나 해킹 등으로 인해 파산에 이른 것으로 분석됐다

한편 ICO에 대한 대중의 관심은 높지만 성공하는 암호화폐 수는 소수에 불과하며 이 같은 위험에도 불구하고 올해도 암호화폐 공개 시장은 뜨겁게 달아오를 전망이다.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그 어느 때보다 위험한 투자에도 불구하고 해 2월까지 단행된 ICO 규모만 16억8000만 달러(약 1조8000억원)에 달한다고 밝혔다.



“우리부터 대응” EU,암호화폐 독자규제 가능성 시사

유럽연합(EU)은 암호화폐 급등락 위험성을 국제 사회에서 제대로 다뤄지지 않을 경우 독자적인 규제에 나설 수 있다고 경고했다.
현재까지 각국의 합의는 부재한 상태이며 G20정상회의에서 만나 규제를 논의후 올해 말이나 내년 초에 결정 내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80227000352

은행들, 가상화폐 거래소 가상계좌 제공 두고 여전히 눈치 경쟁

중소형 암호화폐 거래소들은 은행들에게 가상계좌를 제공해 달라고 요청하고 있지만 은행이 유보하고 있다.
현재 계좌를 발급받은곳은 업비트, 빗썸, 코인원, 코빗 단 4곳이며 이는 신중히 검토하겠다며 결정을 유보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8/02/26/2018022602129.html

우즈베키스탄, 비트코인 규제 계획 발표예정

우즈베키스탄은 오는 7월에 가동하는 블록체인 기술 센터 오픈에 맞춰 비트코인 규제 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해당 규제는 우즈베키스탄 다수의 정부 부처와 중앙 은행, 그리고 여러 다른 기관의 도움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https://cointelegraph.com/news/uzbekistan-will-regulate-cryptocurrency-after-september-2018

워즈니악, 비트코인 7개 도난당해

워즈니악이 자신의 도난당한 카드로 구매된 비트코인 7개를 도둑이 훔쳐갔다고 밝혔다.
그는 해당 신용카드 결제를 취소했지만 이미 비트코인이 도난당한 뒤로 블록체인 자체는 투명하지만, 사기를 칠 가능성까지 막아주지는 않는다고 언급했다.
http://news1.kr/articles/?3246418

채권왕 건드라크, 비트코인은 증시 예측하는 도구

‘채권왕’으로 불리는 제프리 건드라크 더블라인 캐피털 공동 창업자 겸 최고경영자(CEO)가 비트코인이 향후 증시 방향을 예측하는 데 유용한 도구라고 언급했다.
비트코인은 작년 12월 중순쯤 고점에 이른 후 추락하며 1월 뉴욕증시 추락을 선반영된것으로 보아, 희한하게도 비트코인이 사회 분위기나 시장 분위기를 알려주는 매개체가 된 것 같다고 주장했다.
http://www.newspim.com/news/view/20180227000017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멤버십 구독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