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오늘의뉴스 日 전자상거래 공룡 라쿠텐, 자체 암호화폐 발행 – 2018/02/28

[오늘의 뉴스] 日 전자상거래 공룡 라쿠텐, 자체 암호화폐 발행 – 2018/02/28

로시 미키타니, 라쿠텐 CEO


  • 비트코인, 미 파월 연준 의장의 발언 영향없음스
  • 日 전자상거래 공룡 라쿠텐, 자체 암호화폐 발행
  • 입장바뀐 정부, 비트코인 선물 허용 가능성은

비트코인, 미 파월 연준 의장의 발언 영향없음

미 파월 연준 의장의 하원 증언에서 과열 방지를 위해 금리 인상 언급으로 달러가치가 상승한 가운데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시장은 변동성에 휘말리지 않았던것으로 밝혀졌다.

한편 인베스팅닷컴은 “최근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의 변동성이 줄어들면서 개인투자자들의 시장 추가 진입이 기대된다”면서 “1만800달러라는 저항선을 넘으면 1만1000달러도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최근 CNBC가 미국증시 변동성과 가상화폐 변동성간 상관관계가 30% 정도 존재한다는 진단을 내린 바 있으나 이날 만큼은 미국증시와 비트코인이 다른 흐름을 보였다.

인베스팅닷컴은 의회증언 내용에 미국증시가 급락세를 나타냈으나 비트코인 가격은 변동성이 줄면서 상승흐름을 이어갔다”고 밝혔다.


日 전자상거래 공룡 라쿠텐, 자체 암호화폐 발행

CCN과 테크크런치는 라쿠텐이 자체 암호화폐를 통해 기존의 리워드 프로그램에 암호화폐 기반으로 구매 포인트를 우리 돈 10조원 가까이로 전환해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라쿠텐은 비트코인 결제 관련 스타트업인 비트넷(Bitnet)과 손 잡고 가상화폐 결제를 허용한 전자상거래 플랫폼 선두주자다.

히로시 미키타니 라쿠텐 CEO는 라쿠텐코인을 통해 소비자들은 국경없는 화폐의 진가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국제 결제 그리고 국제 환율 등의 복잡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소매상과 상인들의 네트워크 또한 강력하게 재창조될 것이라고 전했다.

다만 그는 라쿠텐 코인을 언제쯤 발행할 것인지, 이더리움과 스텔라등과 같은 다른 블록체인 위에 구축될 것인지에 대한 여부는 구체적으로 언급하지 않았다.


입장바뀐 정부, 비트코인 선물 허용 가능성은

암호화폐 거래에 대해 정부의 입장이 사뭇 달라지면서 미국에 상장된 비트코인 선물의 국내 거래가 가능할지 주목되고 있다.

국내 금융권에서는 미국 CME와 CBoe가 비트코인 선물의 한국 중개 여부를 타진하고 있으며 지난해 비트코인 선물 거래를 시작하기 이전부터 한국 시장 진출을 검토해 왔다고 밝혔다.

그러나 금융위원회에서 불가하다는 입장을 간접적으로 전해오면서 계획이 보류된 상태로 최근 분위기가 반전되면서 중개 허용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금융투자협회 관계자는 파생상품의 기초자산인지를 명확히 해야지만 거래 대상이 될 수 있다며 결국 정부가 가상화폐에 대해 어떤 의지를 가지고 있는지가 비트코인 선물 국내 허용의 열쇠라고 말했다.


日 GMO인터넷, 마이닝 본격화

GMO인터넷이 암호화폐 마이닝 사업을 본격적으로 강화한다고 밝혔다.
북유럽 데이터 센터개설및 자체 반도체 사용과 고객정보 유출대비 화이트 해커등의 준비를 서두르고 있는것으로 알려졌다.
http://www.getnews.co.kr/view.php?ud=CB281004594340481065a1d6_16

베네수엘라 대통령, 페트로 171,000건 이상 주문받아

베네수엘라 니콜라스 마두로 대통령은 최근 발행한 암호화폐 ‘페트로’가 171,000건 이상의 주문을 받았다고 전했다.
구매 주문의 40.8%가 미국 달러, 6.5%가 유로, 18.4%가 이더리움, 33.8%가 비트코인이라고 설명했다.
https://www.coindesk.com/maduro-claims-171k-purchase-orders-for-petro/

비트렉스 CEO “암호화폐 발전 위해 규제 명확해야”

비트렉스의 ‘빌 시하라’ 대표가 ‘가상화폐, 어떻게 규제할 것인가’ 토론회에 참석해 “암호화폐 규제는 시장 참여자에게 불확실성을 없애주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명확한 규제 체제를 만들어서 혁신을 촉진하는 쪽으로 나아가면 괜찮은 접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http://www.thebell.co.kr/free/content/ArticleView.asp?key=201802270100054140003418&svccode=00&page=1&sort=thebell_check_time

중국 거래소, 당국 관계자와 회동

최근 중국 인민 은행 관계자는 중국에서 가장 큰 암호화폐 거래소 임원들과 자리를 함께 했다.
이는 암호화폐 거래소에 돈 세탁 방지 및 규제 명령이 제대로 시행되고 있는 확인하는 자리라고 알려졌다.
https://www.coindesk.com/chinas-crypto-exchanges-didnt-just-survive-theyre-thriving/

대만 중앙은행, 블록체인 도입발표

새로 취임한 대만 중앙은행 총재가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해 시스템을 개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양진룽 중앙은행 총재는 “빅데티어와 분산원장 기술을 활용해 개방적인 방식으로 금융 기술을 발전시키겠다”고 발표했다.
https://goo.gl/KFUMjK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