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오늘의뉴스 미 SEC ICO 조사, 한때 급락후 상승장 – 2018/03/02

[오늘의 뉴스] 미 SEC ICO 조사, 한때 급락후 상승장 – 2018/03/02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SEC


  • 미국 LA 부동산 업계, 비트코인 시대 개막
  • 미 SEC ICO 조사, 한때 급락후 상승
  • 업비트, 지갑열린 암호화폐 선정기준 의문

미국 LA 부동산 업계, 비트코인 시대 개막

미국 로스앤젤레스타임즈는 LA 부동산 업계에 비트코인으로 거래가 이뤄지고 있다고 보도했다.

1년 전 남부 캘리포니아에서 한 구매자는 최초로 비트코인 3,300개를 사용해 저택을 구매했으며 만약 1년을 더 기다렸더라면, 같은 수의 비트코인으로 해변가의 여러 개 저택, 카리브해의 펜트하우스 콘도 및 개인 섬을 살 수 있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비트코인과 부동산 업계는 변동성이 큰 두 분야의 합류점이라고 로스앤젤레스타임즈는 분석했다.

한편 암호화폐에 중점을 둔 싱크탱크 코인센터(Coin Center)의 니라지 그라왈(Neeraj Agrawal) 이사는 암호화폐는 상대적으로 낮은 수수료로 많은 돈을 매우 쉽게 보낼 수 있는 방법이라며 중개자로부터의 간섭은 거의 없다고 설명했다.


미 SEC ICO 조사, 한때 급락후 상승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불투명한 암호화폐(가상화폐) 코인공개(ICO) 시장에 대한 조사를 벌인다는 소식에 한때 비트코인 가격이 급락했었다.

지난 1월 제이 클레이튼 SEC 위원장은 성명서를 통해 암호화폐 ICO 시장이 명확한 규정이 없어 소비자들을 보호할 수 있는 장치가 없을뿐 아니라 사기와 가격조작에 노출돼 있다”며 시장 상황을 주의 깊게 지켜보고 있다고 밝혔었다.

이같은 발표이후 가격이 하락했으나 낙폭을 줄이며 현재 1만1000달러선을 돌파하는 등 대부분 암호화폐가 상승했다.

한편 미국 뉴욕증시, 다우지수가 흔들린 가운데서도 비트코인 가격은 상승해, 트럼프 대통령이 중국을 겨냥한 것으로 보이는 관세 부과 발언에 휘청인 주식시장이 암호화폐 시장에는 오히려 긍정적인 여파를 미쳤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업비트, 지갑열린 암호화폐 선정기준 의문

업비트는 지난달 22일 입출금 지원 암호화폐 25개 추가계획을 공지함에 따라 지난달 28일 입출금 가능한 암호화폐는 총 61개가 됐다.

지난 1일 기준 암호화폐 통계 사이트 코인마켓캡 통계에 따르면 지갑을 열은 암호화폐가 시가총액·일거래량 측면에서 대표성을 지닌다고 단정하기는 어려운 것으로 보인다.

한편 업계 관계자는 추가된 25개 암호화폐들이 어떤 기준으로 선정된 것인지 의문이라며 추가된 코인들 중에 채굴 가능한 코인은 없는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그는 이처럼 채굴 가능한 암호화폐가 추가되지 않았다는 것은 투자자에게 유리한 상황은 아니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업비트 관계자는 입출금 기능 지원 관련 개발자만 12명이고 매주 1~2개씩 오픈해오다 이번에 25개를 오픈했다며 현재 지갑이 열린 암호화폐 61개는 업비트 총 보유물량의 80%를 커버한다고 밝혔다.


월마트, 블록체인을 이용한 스마트 배송제공

월마트는 최근 블록체인을 이용한 스마트 패키지 배달 추적 시스템을 특허 출헌했다고 밝혔다.
이 같은 스마트 패키지는 드론과 같은 자율 주행을 포함한 신규 기술과 함께 사용되며 더 많은 혁신을 일으킬수있다고 전했다.
https://www.coindesk.com/walmart-using-blockchain-tech-make-shipping-smarter/

아마존 고객 51.7% 아마존 코인 생기면 사용할 것

아마존은 1,000여명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암호화폐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했으며 아마존 코인으로 결제하는 것에 51.7%가 찬성했다.
이번 조사에서 아마존은 기존 은행 시스템을 아마존으로 대체할 의향이 있는지도 질문에 45%가 동의했으며 거부를 밝힌 응답자는 14.9%에 불과했다.
https://tokenpost.kr/article-1677

北, 지난해 암호화폐로 2천억원 수입 가능성 제기

북한이 지난해 암호화폐 거래를 통해 2억 달러(한화 2160억원) 이상의 수입을 올렸을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또 북한이 지난해 채굴이나 해킹 등으로 획득한 암호화폐 수량은 최소한 1만1천여 개로 추정한다고 덧붙였다.
https://tokenpost.kr/article-1673

해지펀드 창시자 빌밀러, 비트코인 거품은 필요하다

헤지펀드 밀러 밸류 파트너스(Miller Value Partners)의 창시자 빌밀러가 폭스비즈니스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은 신규 기술이므로 거품을 필수적인것이라고 언급했다.
https://cointelegraph.com/news/bitcoin-bubble-is-necessary-to-test-endurance-says-hedge-fund-founder-bill-miller

우크라이나 금융감독원, 암호화폐에 대한 입장정리

우크라이나의 금융 감독원은 기존 금융 시스템과 암호화폐 사이의 중개자 역할을 해야하며 금 세탁 방지 및 반테러 자금 조달 법안을 준수해야한다고 주장했다.
https://goo.gl/Aj44cg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멤버십 구독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