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코인정보 대시 독립 언론인 벤 스완, 암호화폐는 ‘급진적 투명성’에 기인한다

독립 언론인 벤 스완, 암호화폐는 ‘급진적 투명성’에 기인한다

독립 언론인 스타 벤 스완(Ben Swann)에 따르면, 암호화폐는 가치가 없는 것이 아니라 급진적 투명성에 의해 뒷받침 된다고 한다.

 

6분짜리 리얼리티 체크(Reality Check) 비디오에서 스완은 암호화폐 안티들이 공격하는 주요 비판점, 즉 암호화폐는 내재된 가치가 없으며, 이는 어떤 귀중한 금속에 의해서도 보증되지 않는다는 점을 검토한다. 그는 어떻게 블록체인 기술이 급진적 투명성에 의해 뒷받침 되는지 자세하게 설명하면서, 네트워크의 각각의, 그리고 모든 운동은 그 공급부터 거래, 거래 수수료 및 기타 다른 사항이 일반 대중에 의해 감시될 수 있다고 이야기한다. 이 때문에 공공 블록 체인 기반의 암호화폐 통화는 은행이나 귀금속 공급과 같은 조작하기 쉽고 불투명한 네트워크보다 훨씬 더 신뢰할 수 있다는 것이다. 지금까지 이 비디오가 주목을 받고 있는 페이스북에서는 거의 50,000회의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스완은 암호화폐의 오랜 팬이자 사용자로, 현재는 대시에 의해 완전히 후원 받고 있으며, 이로써 그는 논란을 꺼리는 미디어 스폰서의 검열을 두려워하지 않고 자유롭게 이야기할 수 있게 되었다.

 

완전히 감사가 가능한 네트워크는 비밀에 싸인 시스템보다다 훨씬 큰 신뢰도를 제공한다

 

블록체인 기술의 주요 사용 사례는 위조하거나 변조할 수 없는 회계 시스템을 제공하는 것이다. 이는 의도치 않게든 혹은 다른 어떤 이유가 있든, 공급이 변덕스럽게 부풀려질 수 있으며 화폐 단위가 파괴되거나 자금의 순환이 끊길 수 있는 기존의 금융 시스템과는 완전한 대조를 이룬다.  기존의 시스템에서는 회계 역시 실수에 취약하고 감독이 소홀할 수 있다. 예컨대 2016년 미 육군은 6조 5천억 달러에 대한 추적이 불가능한 적도 있었다.

 

더 읽어보기

https://wp.me/p9lJj2-3oP

위 기사는 대시뉴스코리아가 직접 전달한 뉴스정보입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멤버십 구독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