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오늘의뉴스 미 증권거래위원회 SEC, 미등록 거래소와 ICO에 경고 – 2018/03/08

[오늘의 뉴스] 미 증권거래위원회 SEC, 미등록 거래소와 ICO에 경고 – 2018/03/08

미 증권거래위원회 SEC


  • 바이낸스 해킹설에 한때 1만달러 붕괴, 원인은 피싱
  • 미 증권거래위원회 SEC, 미등록 거래소와 ICO에 경고
  • 마운트곡스 법정관리인, 4억달러 비트코인 매도

바이낸스 해킹설에 한때 1만달러 붕괴, 원인은 피싱

어제 새벽 바이낸스에서 비정상적인 거래가 이뤄지면서 해킹에 의한 것이 아니냐는 공포가 확산되면서 한때 1만달러가 붕괴됐었다.

바이낸스는 공식트위터를 통해 부분적인 비정상적 거래가 이뤄진 것을 발견한 후 조치 중이라고 밝히며 이상거래탐지 시스템이 작동한 상태로, 모든 자금은 안전하다고 전했다.

이같은 원인으로는 바이낸스와 비슷하게 꾸며진 피싱 웹사이트로 고객들이 잘못 로그인하며 탈취한 아이디들을 꾸준히 모았다.

그후 몆개월 잠복하며 기다리다 오늘 새벽 비아코인으로 약 24배 펌핑시킨후 탈취할려고 했던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바이낸스는 이상탐지시스템이 작동해 출금 제한이 작동하면서 대량 출금을 막았으며 해커는 다른 어떤 코인도 훔치지 못했고 심지어 자신의 코인도 동결되었다고 전했다.

바이낸스의 공식 입장 전문
https://support.binance.com/hc/en-us/articles/360001547431


미 증권거래위원회 SEC, 미등록 거래소와 ICO에 경고

SEC는 지난 7일 성명에서 온라인 상에서 암호화폐를 거래하고 있는 사이트의 대부분이 미등록 상태임에도 거래소라는 명칭을 사용하고 있다는 부분에 대해 오해를 줄 수 있다고 우려를 표했다.

또한 거래플랫폼은 반드시 증권거래위원회에 사업자로 등록돼 규제를 받아야 한다고 강조하며 다양한 거래소들이 등록업체인양 투자자들을 호도하고 있다고 경고했다.

이처럼 SEC의 강력한 경고 메세지로 ICO 등 암호화폐 시장에 규제 수위를 더욱 높일 것으로 전망된다.

전문가들은 최근 대두되고 있는 가격조작, 사기 행위 등에 대한 경고로 해석하고 있으며 내부통제 시스템을 마련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미국 거래소인 비트랙스는 SEC 성명에 대한 입장을 밝히며 자신들은 적법한 암호화 자산을 위해 노력했고 현행법을 준수했다고 전하며 SEC와 더 적극적인 대화를 할 의지를 갖고 있다고 밝혔다.


마운트곡스 법정관리인, 4억달러 비트코인 매도

4년전 파산한 마운트곡스의 법정관리인 노부아키 고바야시는 지난해 9월 이후 지금까지 모두 4억달러어치의 비트코인을 팔았다고 밝혔다.

고바야시는 아직도 19억달러 가량의 암호화폐를 가지고 있고 계속해서 비트코인을 처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마운트곡스는 2014년 85만 개의 비트코인을 해킹 당해 파산을 신청했으며, 이중 20만개를 복구하는데 성공했으며 이는 현재시가로 약 20억 달러에 이른다.

이에 따라 주요 채권자들이 도쿄 파산법원에 기업 회생절차를 밟아줄 것을 요청했고, 법정관리인이 이를 수행하고 있는 과정에서 비트코인을 처분했다고 밝혔다.


우지한, 블록체인 기반 ‘중앙 은행’ 투자 원해

비트코인 채굴 하드웨어 기업 비트메인의 우지한이 지난 수요일 블록체인 기반 ‘프라이빗 중앙은행’을 만들기 위해 30개의 스타트업에 투자할 것이라고 밝혔다.
https://www.coindesk.com/bitmain-wants-invest-blockchain-powered-central-banks/

CFTC 지안카를로(Giancarlo) 위원장, 미국과 외국 규제기관 암호화폐 협력팀 구성해

미국 규제기관들이 암호화폐 사기범죄를 해결하기 위해 해외 규제기관들과 협력하고 있다고 선물상품거래위원회(CFTC) 위원장 크리스토퍼 지안카를로가 수요일 밝혔다.
https://www.forbes.com/sites/tedknutson/2018/03/07/u-s-foreign-regulators-working-well-together-to-combat-cryptocurrency-fraud-says-cftc-chair/#6b4edaf7424e

컴캐스트(Comcast), 다중 블록체인에 투자

대형 미디어기업 컴캐스트(Comcast)가 뉴욕시에 위치한 스타트업 Blockdaemon에 기반 투자금 330만 달러를 투자했다.
Blockdaemon은 다양한 블록체인과 상호작용하기 위한 기업 소프트웨어 개발에 사용된다.
https://cointelegraph.com/news/telecom-giant-comcast-leads-3-mln-seed-round-for-blockchain-startup-blockdaemon

中 알리바바-징둥, 이제는 ‘블록체인’ 경쟁

중국의 1·2위 전자상거래 기업인 알리바바와 징둥이 블록체인 기술 경쟁에 한창이다.
가장 우선 적용 영역은 상품 추적이지만 스타트업 육성과 기술 개발 등을 통해 더 넓은 사업 영역에 응용하기 위한 노력이 이어지고 있다.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80308074937&type=det&re=

스마트폰 제조업체인 화웨이, 블록체인 기술도입

중국 대형 통신사이자 스마트폰 제조업체인 화웨이가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여 디지털 재산권을 보호하는데 사용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https://www.coindesk.com/huawei-seeks-blockchain-patent-to-protect-intellectual-property-rights/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