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오늘의뉴스 속도를 내는 일본의 비트코인 마이닝 사업 – 2018/03/09

[오늘의 뉴스] 속도를 내는 일본의 비트코인 마이닝 사업 – 2018/03/09

일본 도쿄 야경


  • 비트코인 이틀 만에 18% 급락, 9000달러 초반까지 밀려
  • 속도를 내는 일본의 비트코인 마이닝 사업
  • 넷마블, 블록체인 사업 진출선언

비트코인 이틀 만에 18% 급락, 9000달러 초반까지 밀려

암호화폐가 각국 규제당국의 규제 강화 등으로 이틀 연속 급락했으며 비트코인은 심리적 지지선인 1만달러가 붕괴되며 장중 한때 9000달러 초반대까지 밀렸다.

이같은 연이틀 급락의 원인으로는 미 SEC의 암호화폐 사이트 및 ICO 등록의무화와 일본 금융청 FSA의 2곳의 거래소 정지등의 규제 강화가 원인으로 보인다.

이번 급락에 관해 전문가들은 다시 폭락장인가, 혹은 조정장인가에 대한 의견이 엇갈리고 있으며 투자자들의 공포심리가 사라져야 이같은 하락장에서 벗어날수있을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급격한 하락으로 그동안 3%대를 유지하던 국내 프리미엄, 일명 김프는 오히려 하락된 가격을 반영하지 못해 한때 5%대로 올라가기도 했다.


속도를 내는 일본의 비트코인 마이닝 사업

일본 GMO 인터넷은 지난 2월 비트코인 채굴갯수가 200개를 넘겼다고 월간 보고서를 인용해 발표했다.

한편 GMO 인터넷은 올해 목표 해시율을 경쟁업체인 중국 Viabtc 마이닝풀과 비슷한 수준인 3,000PH / s으로 끌어올릴것이라며 곧 중국을 제치고 주요 마이닝 업체로 부상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처럼 일본의 비트코인 마이닝을 강화하는 이유는 지난해 중국이 비트코인 채굴에 차지하는 비중이 3분의 2 수준이며 가격 하락에도 불구하고 비트메인과 같은 회사는 40억달러의 수익을 벌어들였다.

그러나 암호화폐에 중국에 대한 높은 점유율에도 불구하고 최근 중국정부의 규제로 인해 마이닝 산업은 해외로 이전되고 있으며 일본은 이를 놓치지 않고 암호화폐의 패권을 가지기 위해 마이닝 사업에 공을 들이고 있는것으로 풀이된다.


넷마블, 블록체인 사업 진출선언

방준혁 넷마블게임즈 의장은 블록체인 관련 사업에 진출하며 무형자산과 결합한 암호화폐 등장을 예고하며 넷마블코인(가칭)이 나올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넷마블은 구체적인 사업 방향은 밝히지 않았지만 넷마블게임즈가 서비스 중인 게임에 암호화폐를 적용해 아이템 머니를 암호화폐로 교체하도록 리버스 ICO를 진행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이에 대해 방 의장은 실체가 없는 코인 발행으로 투자자를 모으는 것이 아니라 지금까지 거래되기 힘들었던 무형자산과 암호화폐가 연결돼 이익과 권리를 공유할 것이라며 이같은 가능성에 힘을 실어주었다.

한편 방 의장의 사촌 동생인 작곡가 방시혁이 기획한 방탄소년단(BTS)을 활용한 게임 ‘BTS월드’를 내놓는등의 엔터테인먼트를 연계한 다양한 사업도 펼칠 것이라 밝혔다.


중국 당국, 암호화폐 우회거래 원천봉쇄…해외 거래소 IP주소 차단

중국 당국은 해외거래소 IP 주소 차단 외에도 여러 수단을 동원해 해외 플랫폼을 통한 ICO와 암호화폐 거래를 원천봉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http://cnews.getnews.co.kr/view.php?ud=201803081749467397ce57b4c6d6_16

미 의원, 규제기관이 블록체인 효율성 막을 수 있다

D.C.블록체인 서밋에 참여한 미국의 David Schweikert의원이 연설을 통해 규제기관의 개입이 블록체인의 주류 편입 속도를 늦출 수 있다고 주장했다.
https://www.coindesk.com/regulators-take-away-blockchains-efficiencies-congressman-warns/

SWIFT, 블록체인 상용화 준비 안돼

국경 간 결제의 절반 이상을 처리하는 SWIFT가 국제 블록체인의 개념증명 실험을 완료했다. 금융기관은 블록체인이 은행의 운영을 향상시킬 것이라고 말하면서도 상용되기에는 미흡한 부분이 있다고 말했다.
https://www.ft.com/content/966f5694-22c6-11e8-ae48-60d3531b7d11

영국 그로브스 메디칼 그룹, 블록체인 플랫폼위해 메디칼체인과 협약

블록체인 스타트업 메디칼체인과 그로브스 메디칼 그룹이 영국에서 최초로 블록체인 기술을 통합한 의료 기관이 될 것으로 보인다.
https://coinjournal.net/uk-groves-medical-group-partners-with-medicalchain-to-pilot-blockchain-platform/

맥아피, 北, 터키 가상화폐 거래소 해킹 공격 추정

북한 소행으로 추정되는 사이버 공격이 터키 금융업계와 정부 조직을 대상으로 발생했다는 내용의 보고서가 8일(현지 시각) 공개됐다. 사실로 밝혀지면 터키에 대한 북한의 첫 해킹 사례가 된다.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8/03/09/2018030900622.html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멤버십 구독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