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오늘의뉴스 암호화폐 상승세 반전, 비트코인 1천만원 복귀 – 2018/03/12

[오늘의 뉴스] 암호화폐 상승세 반전, 비트코인 1천만원 복귀 – 2018/03/12

2018 G20 정상회의, 출처 Google


  • 미국에 불어닥친 채굴 열풍
  • 암호화폐 상승세 반전, 비트코인 1천만원 복귀
  • 톰리, 지금이 비트코인 매입 적기, 연말 2만 5,000달러 가능

미국에 불어닥친 채굴 열풍

최근 미국 중부 컬럼비아 분지 인근에 작은 사과재배 마을이였던 곳이 비트코인 채굴 열풍에 휩싸였다.

이곳은 미국에서 전기료가 가장 싸며 인근 수력발전소가 5개가 존재하고 인근에 마이크로소프트 등 IT 기업의 데이터센터가 있어 미국에서 인터넷이 가장 빠른 지역으로 손꼽힌다.

인근의 한 채굴업자는 비트코인 가격이 지난해 너무 상승했기 때문에 조정은 불가피하지만 아직 이곳은 값싼 전기료로 인해 생산원가가 코인당 2천달러에 불과해 수익성이 충분하다고 말했다.

한편 우지한의 비트메인은 주식회사 앤트크릭(Ant Creek LLC)이라는 이름의 회사를 워싱턴주에 설립하기로 했으며 이는 약 1,000만달러 투자로 120개의 채굴시설 확충으로 인한 일자리 창출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암호화폐 상승세 반전, 비트코인 1천만원 복귀

미국과 일본의 잇따른 규제로 출렁거렸던 암호화폐 시세가 일제히 상승세로 방향을 바꿨다.

주말 반등에 성공한 비트코인은 가격이 7.04% 상승한 천만원대에 거래되고 있다.

한편 이달 3월 14일 암호화폐 가격을 가늠할 미국 하원 금융위원회 소위원회가 개최하는 “ICO에 관한 청문회”와 19일 아르헨티나에서 열리는 “G20 은행총재회의”에 시선이 쏠리고 있다.

이에 대해 ICO 청문회는 지난번 상원 청문회에서 우호적 발언을 비추어 호재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지만 G20 회의는 이미 대부분의 유럽국가가 강경한 입장을 밝혀 악재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다.


톰리, 지금이 비트코인 매입 적기, 연말 2만5,000 달러 가능

월가 전략가 톰리(Thomas Lee)가 만든 비트코인 고통지수(Bitcoin Misery Index, 이하 ‘BMI’)가 2011년 이래 최저치를 보이면서 지금이 비트코인 매입 적기라는 분석이 나왔다.

펀드스트랫 글로벌 어드바이저스에 따르면 BMI가 27 이하, 즉 ‘고통’ 상태로 떨어진 뒤 12개월간 수익이 가장 좋다며, 이 같은 신호가 1년에 한번 정도 나타난다고 말했다.

이처럼 BMI는 유저가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을 때의 정신적 만족도를 수치화한 지수로 일종의 역투자 지표(contrarian indicator)이며 낮을수록 매입하기에, 높을수록 매각하기에 좋은 타이밍이라는 뜻이다.

한편 톰리는 올해 중기 비트코인 가격 전망치로 종전에 제시했던 2만달러를 그대로 유지했으며, 연말에는 2만5천달러까지 오를 것으로 내다봤다.


美유명 투자자 팀 드래퍼(Tim Draper), 5년 안에 암호화폐 결제 사용하게 될 것

미국의 유명 투자자 팀 드래퍼가 CNBC와의 인터뷰에서 5년안에 법정화폐가 사라지고 모두 암호화폐를 사용하게될 것이라는 예측을 내놓았다.
https://www.cnbc.com/2018/03/06/early-internet-investor-tim-draper-predicts-in-five-years-well-only-be-using-cryptocurrencies-to-pay.html

부테린, 블록체인 한계 넘을 아이디어 공개

이더리움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이 블록체인의 트랜잭션 처리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비탈릭 부테린은 9일(현지시간) 파리에서 개최된 이더리움 커뮤니티 컨퍼런스 EhtCC에서 ‘플라즈마 캐시’라는 새로운 솔루션을 공개했다.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80311122820&type=det&re=

네덜란드 경제부 장관, ICO규제 필요

네덜란드 경제부 장관 Wopke Hoekstra가 암호화폐와 ICO를 규제할 방칙을 제안했다.
장관은 암호화폐 거래소의 정부 등록, 고객알기제도 준수,또한 암호화폐의 신용카드 구매 등에 대해 더 강력한 제재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https://goo.gl/r3HoiU

이집트 정부, 국민 컴퓨터로 비밀리에 암호화폐 채굴

한 보고서에서 이집트 정부가 자국민을 감시, 검열했을 뿐 아니라 컴퓨터를 암호화폐 채굴에 사용했다고 전했다.
https://egyptianstreets.com/2018/03/10/telecom-egypt-is-secretly-using-egyptian-internet-users-to-mine-cryptocurrency/

중국 인민은행 총재, 암호화폐 투기적 수요거부

중국 인민은행 PBOC총재는 투기적 암호화폐에 대한 수요를 거부하며 디지털 통화가 기술적으로 피할 수 없지만 편의 향상과 원가절감을 위해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https://goo.gl/mb97g8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