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오늘의뉴스 골드만삭스, 비트코인 새로운 연저점 주장 – 2018/03/13

[오늘의 뉴스] 골드만삭스, 비트코인 새로운 연저점 주장 – 2018/03/13

골드만삭스 수석 애널리스트, 간달프 그녀 셰바 자파리


  • 비트코인 vs 미국증시의 상관관계, 무관치 않다
  • 골드만삭스, 비트코인 새로운 연저점 경고
  • G20 규제논의 예상되며 가격 변동성에 하락

비트코인 vs 미국증시의 상관관계, 무관치 않다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변동성이 매우 큰 디지털 통화가 누군가에게 투기적 열정에 대한 신호로 여겨진다.

아울러 투자자들은 비트코인을 증시가 또 다른 하향세로 향하는지를 가늠해보는 새로운 지표로 여기고 있다.

한편 최근 디지털 통화와 S&P500 지수 모두 변동성을 띠었다고 설명했다.

다수의 트레이더들 디지털 통화에 보다 관심을 가지며 변동성이 큰 디지털 통화와 S&P500 지수가 나란히 움직이는 상황을 두고서 투자자들의 심리를 측정하는 선행 지표일 수 있음을 시사했다.


골드만삭스, 비트코인 새로운 연저점 경고

비즈니스 인사이더는 골드만삭스는 12일(현지시간) 보고서를 통해 지난 2월 최저점인 5922달러(한화 약 632만1735원) 아래로 떨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골드만삭스 수석 애널리스트 셰바 자파리는 비트코인 가격이 9210달러(한화 약 983만1675원) 이하로 내려가면 매도량이 증가한다고 분석했다.

이는 200일간의 가격 이동을 나타낸 200일 이동평균선(DMA) 분석한 결과, 이같이 전망됐다고 밝혔다.

그녀는 지난해 비트코인이 연말 4000달러를 기록할 것이라고 예견했으나 비트코인은 가격은 연말 2만달러 선에 근접했었다.


G20 규제논의 예상되며 가격 변동성에 하락

주요 20개국 G20 재무장관과 중앙은행 총재 회의를 일주일여 앞두고 암호화폐 변동성이 크게 확대되고 있다.

이는 규제 부담이 심화된 것으로 풀이되며 스티븐 므누신 미국 재무장관은 암호통화 문제를 주요 20개국을 포함해 다른 국가와 공조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브뤼노 르메르 프랑스 재무장관은 G20 회의에서 비트코인 규제 논의할 것을 제안한 바 있다.

한편 조규환 한국은행 결제국 가상통화반장은 “이번 G20회의에서 가상통화 기준안 마련을 위해 국제적인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라면서 “이 회의를 통해 각 국가별 모니터링 강화, 가상통화 규제 국제공조 방안 등의 합의가 이뤄질 전망”이라고 밝혔다.

이어 그는 “가상통화가 처음으로 G20 회의 테이블에 오른다는 것 자체가 큰 의미”라고 덧붙였다.


중국 부동산 재벌 완댜, 블록체인 품었다

부동산 그룹으로 잘 알려진 중국의 완다그룹이 국경을 초월한 블록체인 협력을 위해 소매를 걷어붙였다. 뉴질랜드의 블록체인 기업 센트럴리티(Centrality NZ)는 12일 중국 완다그룹 산하 완다왕뤄커지그룹과 전략적 기술 협력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80313071437&type=det&re=

비트코인 브로커, 암호화폐에 금 규제 기준 적용돼야

호주의 암호화폐 대형 브로커이자 비트판다의 창립자들이 비트코인이 금과 유사한 수준으로 규제되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는 주식, 채권보다 간소화된 규제 요건을 가진다. 현재 유럽연합에서 10,000유로 이상 거래에 자금세탁방지법을 적용하는 등 암호화폐 신흥시장을 경직시키는 과잉 규제가 될 수 있다고 밝혔다.
https://www.bloomberg.com/news/articles/2018-03-12/gold-standard-rules-sought-by-billion-euro-broker-of-bitcoins

EU위원회, 에너지 문제로 비트코인 채굴 금지할 수 없어

유럽연합 마리야 가브리엘 위원이 “암호화폐 채굴이 불법이 아니기 때문에 이 활동으로 발생하는 전기 소비에 대해 금지하거나 제한할 법적 기반이 없다”고 밝혔다.
https://www.coindesk.com/eu-cant-ban-bitcoin-mining-over-energy-concerns-official-says/

코인체크, 피해고객들에게 NEM 암호화폐 변상시작

지난 1월 26일, 해킹을 통해 5300억가량의 암호화폐 NEM코인을 도난당한 일본의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체크(Coincheck)가 이 도난해킹사건으로 피해를 입은 고객들에게 변상을 시작했다.
https://www.coindesk.com/japans-sbi-group-scraps-huobi-crypto-exchange-partnership/

라인, 일본 정부 가상화폐 활성화 수혜 전망

메리츠종금증권은 13일 네이버 자회사 라인이 일본의 핀테크 사업 활성화로 인한 수혜를 입을 것으로 전망했다.
라인은 지난 1월 가상화폐 거래소, 금융서비스 등을 위한 별도의 자회사 라인파이낸셜을 설립했다.
라인파이낸셜은 일본 금융청에 가상화폐 교환업자 등록을 신청, 현재 심사가 진행 중이다.
http://moneys.mt.co.kr/news/mwView.php?type=1&no=2018031308578077353&outlink=1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