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오늘의뉴스 넴(NEM), 코인체크 보상 효과로 나홀로 급등 – 2018/03/14

[오늘의 뉴스] 넴(NEM), 코인체크 보상 효과로 나홀로 급등 – 2018/03/14

일본 거래소 코인체크 임원들


  • 비트코인, 일단 급락세 스톱, 소폭 반등
  • 넴(NEM), 코인체크 보상 효과로 나홀로 급등
  • 바이낸스 체인 공식 업그래이드 개발 발표

비트코인, 일단 급락세 스톱, 소폭 반등

비트코인 가격이 모처럼 급락세를 멈추고 안정된 흐름을 보였으며 반등의 가능성도 볼수있게 됐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비트코인 가격은 전일 대비 1.10% 상승하며 소폭 반등했으며 급락세가 멈추는 모습을 보였다.

비트코인이 주요 지지선은 확보한 것으로 보인다면서 1만달러 회복 반등이 가능할 것이라고 점쳐, 향후 상승 흐름에 대한 기대를 나타냈다.

그러나 3월 선물 만기일과 G20정상회의 그리고 골드만삭스 자파리 보고서등의 잠재적 악재에 대한 불안감이 여전한것으로 보았다.

한편 제결제은행(BIS)는 각국 중앙은행이 주도가 돼 자신들만의 국영 디지털화폐 ‘중앙은행디지털화폐(CBDC)’를 발행했을 때 잠재적 위협과 파급효과가 클 것이라고 분석했다.

또한 G20 정상회담에서 적지않은 국가들이 암호화폐의 기술혁신은 지지하고 있어, 규제에 대한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넴(NEM), 코인체크 보상 효과로 나홀로 급등

일본 코인체크가 해킹사고로 유출된 넴(NEM)에 대한 보상을 시작한다는 소식이 알려진 이후 넴 코인이 XEM은 현재 14.82% 상승해 0.482239 달러에 거래되고 있어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유출된 넴은 지난 1월 16일 시점의 보유자에 대해 엔화로 보상할 방침이며 보상 총액은 약 466억엔(약 4660억원)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한편 환불과 일부 서비스가 재개되면서 고객들이 코인체크에 대한 응원의 메세지를 보내고 있으며 일부 피해 투자자중에 소송을 취하하고 싶다는 말까지 나오고 있다.

이같은 이유에 대해 일본고객들은 코인체크의 쉬운 사용성과 시스템, 그리고 끝까지 책임을 지는 모습에 감명을 받았다며 환불 받은 자금을 믿음을 가지고 재투자하고 싶다는 의사를 내비쳤다.

지난 바이낸스 유사 사이트 피싱사건 처럼 거래소 해킹사건은 점점 늘어나고 있지만 이같은 악재를 뛰어넘어 전화위복 시키는 역량을 보여주는 사례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


‘바이낸스 체인’ 공식 업그래이드 개발 발표

바이낸스 자체 토크인 BNB를 메인넷 네트워크를 개발에 공식적인 바이낸스 체인으로 업그래이드 할것이라고 발표했다.

거래소가 직접 USDT와 같은 스테이블 코인을 위한 ERC20 토큰을 사용하는데 이어 메인넷으로 한단계 올리는것은 이번이 처음 시도되는 일이다.

한편 바이넨스는 이번 프로젝트가 블록체인 자산의 미래 흐름과 거래소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같은 발표이후 BNB는 현재 2.23억 달러의 거래량을 달성했으며 26.88% 상승해 10.25 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시가총액은 10.14억 달러로 기준 24위를 기록하며 급상승중이다.


네이버와 다음, 비트코인 시세 검색 가능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는 업계 최초로 국내 양대 포털 사이트 네이버·다음과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에 암호화폐 시세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http://www.edaily.co.kr/news/news_detail.asp?newsId=01515366619143320&mediaCodeNo=257&OutLnkChk=Y

암호화폐투자사 그레이스케일, 신규 암호화폐 투자신탁 출시

암호화폐 투자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가운데 비트코인 투자 신탁(GBTC)으로 유명한 암호화폐 투자사 그레이스케일(Grayscale)이 비트코인 캐시 투자신탁, 이더리움 투자신탁, 라이트 코인 투자신탁, XPR투자신탁 네 개의 신규 암호화폐 투자 신탁을 출시했다.
https://www.cnbc.com/2018/03/12/big-demand-for-the-new-cryptocurrency-funds-crypto-investor.html

CFTC, 암호화폐 사기 사례에 대한 권한 강화 움직임

상품선물거래위원회가 암호화폐 산업의 사기 사건의 감시하는 권한을 확실히 위해 신속하게 움직이고 있다.
주 사법당국이 암호화폐를 상품으로 규정하는 판결을 내린지 이틀 만에 사기 혐의로 기소된 암호화폐서비스기업에 추가적인 공식 문건을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https://www.coindesk.com/cftc-moves-cement-authority-crypto-fraud-cases/

나스닥 등록 기업 마라톤(Marathon), 비트코인 채굴 작업 시작, 주가 32% 폭등

마라톤 패턴 그룹(Marathon Patent Group)이 퀘벡에 위치한 기업의 새 시설에서 비트코인 채굴을 시작한다고 발표한 후 주가가 폭등했다.
https://www.smarteranalyst.com/2018/03/12/heres-marathon-patent-group-inc-mara-stock-skyrocketed-today/

日 3위 전력 공급회사, 비트코인 지불 방식을 적극 고려

일본 3위의 전력 공급회사가 세계 주요 회사로는 처음으로 비트코인 지불 기술 도입을 고려하고 있음을 밝혔다.
https://www.coindesk.com/japans-third-largest-electric-provider-testing-bitcoin-lightning/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멤버십 구독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