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오늘의뉴스 G20 정상회의 FSB의장, 규제 요청거부 – 2018/03/19

[오늘의 뉴스] G20 정상회의 FSB의장, 규제 요청거부 – 2018/03/19

G20 FSB 총재 마크 카니, 다보스포럼 출처 Google


  • 미 악재에 주말 급락후 반등
  • G20 정상회의 FSB의장, 규제 요청거부
  • 미국 국세청, 암호화폐를 통한 거래 징수할 것

미 악재에 주말 급락후 반등

암호화폐에 과세추진 방침과 G20규제 예상등으로 인해 주말내 급락하던 암호화폐가 모두 상승세로 돌아섰다.

미국과 태국 정부가 암호화폐에 대한 과세를 추진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지난 주말 암호화폐는 큰 낙폭을 보였었으며 비트코인 가격은 한때 7350달러까지 하락했었다.

그러나 FSB의장의 규제에 대한 여러 국가의 요청을 거부하면서 반등했고 비트코인 가격은 9% 이상의 상승폭을 보였다.

한편 펀드스트랫의 톰리는 과거 사례를 들어 여전한 낙관론을 언급하며 2020년 3월까지 비트코인 가격이 9만1000달러로 오를 것으로 전망했다.


G20 정상회의 FSB의장, 규제 요청거부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G20 정상회의 금융안정위원회(FSB)는 최근 G20 여러 국가의 암호화폐에 대해 감독해야 한다는 요청을 거부했다고 밝혔다.

FSB의 총재 마크 카니(Mark Carney)는 국제적인 조화를 이루기 위해서는 디지털 결함을 보충해야 하고, 급성장하는 기술은 검증해야 한다며 암호화폐 자산은 최고치를 기록해도 세계GDP에 1%도 되지 않아 감독할 필요가 없다고 전했다.

또한 FSB는 암호화폐 시장은 세계 금융에 위협이 되지 못해, FSB는 기존규칙을 심의하는데 집중할 것이고, 새로운 규칙은 시행하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영란은행 총재 임기만료를 앞둔 카니 총재는 후임자가 누구든지 새로운 기준을 마련하는 것 대신 기존 규제를 검토하는 데 초점을 둘 것이라며 금융 위기를 초래한 단층선을 메우는 작업이 끝나가고 있기 때문에 FSB는 새로운 정책보다는 G20 개혁에 대한 역동적인 이해와 평가로 방향을 옮기고 있다고 덧붙였다.


미국 국세청, 암호화폐를 통한 거래 징수할 것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미국 국세청 IRS은 코인베이스를 통해 보유 중인 2000만 명의 계좌정보와 거래내역 자료를 확인후 1만2000명의 거래자에 한 사람당 5만달러의 납세 증서를 발부할것이라 전했다.

이는 IRS가 확보한 계좌정보중 2013년과 2015년 사이 2만달러 이상을 거래한 투자자의 이름, 생년월일, 주소 등이며 이를 기반으로 세금을 부과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IRS는 개인에게 자신의 수입을 스스로 등록해 납세하는 방법을 요구했으며 단기간 보유하면 세율이 더 높아질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이같은 과세 방침으로 IRS는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를 교환수단이 아니라 새로운 투자 자산의 한 형태로 보고 있는것으로 암호화폐를 통해 거래할 때 자본이득세를 징수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미 와이오밍주, 암호화폐 재산세와 소득세 면세

미국 와이오밍주 의원은 주에서 암호화폐를 사용하면 재산세와 소득세 면세를 법안으로 통과시켰다.
또한 암호화폐를 간소화 시키고 주 내에서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는데 법규를 세워 관련 기업들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추진하도록 밝혔다.
https://ngscrypto.com/news/us-state-exempts-cryptocurrencies-from-property-taxes

모네로 채굴 변경으로 쓸모없어진 엔티마이너 X3

우지한의 비트메인이 새로 출시한 엔티마이너 X3가 모네로의 ASIC 알고리즘 변경으로 인해 폐기 처분될 위기에 놓여있다.
모네로 개발팀은 채굴의 중앙화를 우려하며 ASIC과의 전쟁을 선포했고 일년에 두 번씩 채굴 알고리즘을 변경해 ASIC 채굴기를 무효화 하기로 결정하며 이 같은 상황에 놓였다.
https://goo.gl/yyVaxL

트위터, 암호화폐 광고 금지 결정

페이스북, 구글에 이어 트위터도 암호화폐 및 암호화폐공개에 대한 컨텐츠 광고 금지 결정을 발표했다.
http://www.theverge.com/2018/3/18/17136556/twitter-cryptocurrency-ads-bitcoin-ban-report

코카콜라, 블록체인으로 ‘강제노동’ 막는다

코카콜라와 미국 국무부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노동자 의사에 반하는 ‘강제노동’을 줄이는 실험을 한다.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80319062658&type=det&re=

제윤경, 암호화폐 ‘자금세탁 방지법’ 발의

국회 정무위 소속 더불어민주당 제윤경 의원은 19일 금융정보분석원(FIU)에 가상화폐 거래소에 대한 신고를 의무화하는 ‘특정금융거래보고법 개정안’을 발의키로 했다.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8/03/19/0200000000AKR20180319031900001.HTML?input=1195m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멤버십 구독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