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오늘의뉴스 톰리, 알트코인 하락장 대체로 끝났다 – 2018/03/21

[오늘의 뉴스] 톰리, 알트코인 하락장 대체로 끝났다 – 2018/03/21

월가 대표 전략가 펀드스트래츠의 톰리, 출처 CNBC


  • 이틀 연속 랠리, 비트코인 9000달러선
  • 톰리, 알트코인 하락장 대체로 끝났다
  • 페트로 차단과 러시아의 개입

이틀 연속 랠리, 비트코인 1000만원 돌파 눈앞

G20에서 암호화폐에 대한 특별한 규제책이 나오지 않으면서 이틀 연속 상승 랠리가 계속됐다.

비트코인은 24시간 전보다 6.73% 오른 9140달러를 기록하고 있으며 9000달러를 돌파했으며 시총 톱 10의 알트코인 모두가 상승하고 있다.

한편 G20 회의 후 공식성명에서 암호화폐 자산에 대한 즉각적인 규제를 요구하지 않았으며 대신 이를 지속적으로 관찰할 수 있도록 국제표준을 제정하는 기구를 요청했기도 했다.


톰리, 알트코인 하락장 대체로 끝났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최근 톰리가 알트코인 약세장이 대체로 끝났다고 진단했으며 알트코인 상승랠리 재개는 아직 이르다고 밝혔다.

이같은 관측은 지난 64일 동안 알트코인 가격은 75%나 급락했으며 이전 62일에 걸친 랠리로 사상최고치를 기록한 후 나타난 흐름이었다.

랠리기간 만큼 지속된 이전 하락장을 토대로 톰리는 현재의 약세장이 끝났을 확률이 높다고 진단했다.

한편 알트코인은 소폭의 등락을 반복하며 겪게 될 정체기로 150 ~ 175일 이어질 전망이라며 이는 8월 중순에서 9월 중순 사이 알트코인의 강세장이 다시 한번 형성된다는 것을 의미하는것이라고 밝혔다.


페트로 차단과 러시아의 개입

트럼프 대통령은 페트로에 대한 미국 내 거래 및 이용을 원천 차단을 선언해 재선을 노리는 베네수엘라 마두로 대통령의 노림수에 찬물을 끼얹었다.

블룸버그통신은 페트로 차단에 대한 행정명령이 발효되면서 경제제재로 악화된 경제난을 타개 수단인 암호화폐 페트로가 목표인 60억달러를 도달하기 힘들어진걸로 관측된다고 전했다.

또한 뉴욕타임스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미주정상회의에 참석해 베네수엘라 위기를 주요 의제로 삼아 협력을 요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타임즈는 러시아 푸틴대통령과 소수의 러시아 암호화폐 개발자들이 페트로 발행을 도와줬으며 두명의 러시아 억만장자 Denis Druzhkov와 Fyodor Bogorodsky가 페트로 발족행사의 맨 앞줄에 앉자 있던것을 증거로 내세웠으나 러시아측은 오일코인 참여를 부인했다.


펀드스트래츠, 10개 코인을 추천해

펀드스트래츠는 종합적으로 코인들을 분석해 10개의 코인들을 추천하였다.
기술적 측면에서 살펴봤을때 1등부터 10등까지를 나열하여, BCH, BTC, LTC, MIOTA, XRP, EOS, DASH, ETH, QTUM, ETC로 나타났다.
http://www.businessinsider.com/cryptocurrency-alt-coin-bear-market-ending-tom-lee-2018-3

ICO 광고, 씨가 마른다. 가상통화 시장 위축되나

ICO 관련 사기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주요 SNS 및 포털사이트를 주축으로 가상통화 및 ICO 관련 광고를 전면 중단한다는 선전포고가 줄을 잇고 있다.
http://news.mt.co.kr/mtview.php?no=2018032010131796142

텔레그램, 정부기관이 암호화 키 요구해

개인정보보호를 강조하는 메시징 어플 텔레그램이 보안서비스기관에 개인 정보를 넘게 주게 되었다.
지난 화요일 러시아 대법원 판사 Alla Nazarova는 텔레그램의 암호화폐 키를 공유하라고 요구한 러시아 연방보안서비스에 대한 텔레그램의 항소를 기각했다.
https://www.bloomberg.com/news/articles/2018-03-20/telegram-loses-bid-to-stop-russia-from-getting-encryption-keys

러시아 정부, 암호화폐 법규 완성하나

러시아 정부가 러시아 내 암호화폐공개(ICO) 및 암호화폐 거래와 관련된 내용을 포함한 법규 완성에 다가가고 있음을 밝혔다.
https://www.coindesk.com/russia-government-resolves-disagreement-on-draft-cryptocurrency-law/

미국 국가보안국(NSA), 비트코인 추적했다. 스노든 문건 통해 밝혀져

내부고발자 스노든이 제공한 기밀문서에서 미국 국가보안국 요원이 전세계 비트코인 사용자를 추적했다는 것이 밝혀졌다.
https://theintercept.com/2018/03/20/the-nsa-worked-to-track-down-bitcoin-users-snowden-documents-reveal/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