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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일침프(MailChimp)가 암호화폐 광고를 금지하다

메일침프(MailChimp)가 구글, 페이스북 및 트위터와 함께 자사 플랫폼에서 암호화폐와 관련된 광고를 금지한다.

대중 이메일 마케팅 매니저인 메일침프는 3월 29일 ‘암호화폐, 가상 화폐를 비롯하여 ICO와 관계된 어떤 형태의 디지털 자산의 판매, 거래, 거래소, 저장, 마케팅 및 생산과 관련된 모든 비즈니스의 광고를 금지한다’고 밝혔다. 메일침프는 이번 검열에 관하여 메일침프를 비난하는 사용자와 온라인 커뮤니티로부터 즉각적으로 반발을 받았다. 메일침프는 그들이 ‘사기, 피싱 및 오해의 소지가 있는 사업 관행’을 막기 위하여 이와 같은 조치가 필요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메일침프는 그들이 모든 암호화폐와 관련된 정보를 금지하는 것은 아니며 ‘발신자가 암호화폐의 생산, 판매, 거래, 저장 및 마케팅에 관련되어 있지 않은 한’ 이메일을 계속 전송할 수 있다고 한다. 메일침프는 이러한 조치는 언론과 출판사에 의한 암호화폐 논의가 포함되지만, 해당 플랫폼이 어떻게 양자를 구별할 것인지에 대해서는 자세히 설명하지 않았다.

악의적 마케팅과 유익한 마케팅의 구별

메일침프 플랫폼을 통해 발신되는 이메일이 단순 정보 교환인지, 암호화폐 사용을 높여 발신자에게 이익이 되는 행위인지 어떻게 구별할 것인지 명확하게 하지 않은 이상, 이들을 구별하기 위한 확실한 경계를 논의하는 것이 중요하다. 암호화폐 세계에서 암호화폐의 채택을 확산시키기 위하여 그 중요성을 강조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암호화폐에 대해 논의를 진행하는 언론과 암호화폐 마케팅은 중첩되는 부분이 발생하며, 따라서 규모의 경제로 인한 이점을 누릴 수 있다. 많은 암호화폐 지지자들과 그룹들은 특정 코인의 사용처와 사용자 채택을 더 확대시키고자 한다. 그러나 또한 ‘사기, 피싱 또는 오해의 소지가 있는 사업 관행’에 참여하지도 않는다. 이에 따라 메일침프의 새로운 정책은 악의적이지 않은 많은 계정을 금지하기 위한 구실로 작용할 수 있는 매우 느슨한 구조임을 확인할 수 있다.

구글, 페이스북 및 트위터가 적용하는 금지의 경우 많은 광고가 비자발적으로 이들 플랫폼에 나타나기 때문에, 이번 메일침프의 금지는 이들 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금지보다 한 단계 더 나아간 것임을 주지해야 한다. 그러나 메일침프를 통해 발신된 이메일은 반드시 자발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구독형 이메일이며 CAN-SPAM 법에서 요구하는 옵트 아웃(구독 취소) 기능을 포함해야 한다. 따라서 이들 광고가 비자발적으로 소비자를 해친다고 하더라도, 이들 소비자는 언제든 자발적으로 구독하고 해지할 수 있기 때문에 메일침프는 자사 플랫폼을 통하여 발신된 이메일에 대한 어떤 종류의 판단을 내리는 것이 매우 어려워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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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기사는 대시뉴스코리아가 직접 전달한 뉴스정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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