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코인정보 리플 리플, 미국 거래소 상장은 불가능한가

리플, 미국 거래소 상장은 불가능한가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리플이 미국 대형 거래소인 제미니와 코인베이스 상장하기 위해 수익성있는 재정적 인센티브를 주는 옵션도 고려했다고 밝혔다.

한편 투어 디미스터는 트위터에 이것은 일종의 뇌물 거래를 할려고 했던것이 아니냐는 비난을 하기도 했다.

 

리플의 현재 암호화폐 위치

리플은 글로벌 금융기관 및 다양한 파트너십을 이뤄내며 블록체인 지불 회사로서 확고한 자리를 차지했다.

암호화폐 시가총액중 3번째로 높은 순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이는 미국외의 거래소에서 이뤄낸 성과이다.

그러나 미국 거래소 특시 코인베이스에서는 리플을 받아들이고 있지 않으며 한때 상장에 대한 소문이 돌기도 했으나 여전히 부정적으로 받아들이고 있다.

설상가상으로 이번 인센티브의 내용은 리플 임원이 코인베이스 제미나에 상장하기 위해 백만달러의 현금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또한 뜻을 못이루자 이번에는 협상 조건으로 리플 XRP를 코인베이스에 1억 달러 이상을 빌려주겠다고 제안했고 이를 XRP 또는 달러로 대출금을 갚을 수 있도록 제안했다고 밝혔다.

 

 많은 노력에도 코인베이스 상장은 불확실

이처럼 리플이 많은 공을 들이는 이유는 코인베이스에 상장시 XRP는 많은 유동성을 확보 할수있게된다.

이는 이더리움을 넘어 또 다른 암호화폐 시총의 새로운 높이로 진입 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한편 많은 전문가들은 코인베이스가 리플을 받아들이지 않는 이유중 하나로 꼽는것은 리플이 가진 중앙 집중화 문제를 거론한다.

코인베이스의 CEO 브라인 암스트롱은 탈중앙화에 대한 확고한 신념을 가진것으로 유명하다.

또한 XRP가 리플 단일 회사에 의해 발행량등이 통제되고 있고 이는 결국 미국 당국의 라이센스가 필요해진다.

이는 결국 미국증권거래위원회 SEC의 규제를 받아야 함을 의미하며 SEC의 방침은 미등록 증권화 토큰에 대해 거래소 상장을 금지하고 있다.

 

리플의 운명은

리플의 에밀리 크리머(Emmalee Kremer)는 현재 회사 방침은 언제나 확고하며 가장 빠르고 저렴한 디지털 자산으로서 변함없는 노력을 다할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많은 전문가들은 이번 코인베이스 상장 불허의 이유인 중앙 집중화로 인해 XRP를 바라보는 시선은 주식과 같은 회사 지분과 같으며 결국 유가증권으로 수렴될 것이라는 말이 나오고 있다.

또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전까지 코인베이스 상장은 당분간 어려울것으로 전망했다.

 

사진출처 coinbase, bitcoinist.com, google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