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코인정보 모네로 모네로, 하드포크 성공하다

모네로, 하드포크 성공하다

모네로가 프로토콜 12 버전 하드포크에 성공했다고 발표했다. 업그레이드 방식은 하드포크이지만 XMR에는 전혀 영향을 미치지는 않는다고 전했다. 하지만 모네로가 현재, ASIC 진영과의 마찰로 인해 진행되는 하드포크가 완전히 성공되었는지는 불투명하다.

Blox.minexmr.com의 데이터에 따르면 블록 1546000(금요일 UTC 08.20 UTC)에서 모네로의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가 가동되었다고 발표했다.

이번 하드포크의 가장 큰 변화는 ASIC(Application Specific Integrated Circuits)의 잠재적 위협을 막고 ASIC 내성을 보존하는 PoW(작업증명) 시스템일 것이다.

또한 포크는 현재 최소 크기를 4에서 7로 늘려 네트워크 보안을 강화한다. 링 크기는 링 서명에 대한 가능한 서명자 수와 관련이 있으며, 링 크기가 7인 경우 7개의 암호화 서명이 있지만 그 중 하나만 정확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모네로는 이러한 ASIC 관련 하드포크로 인해 monero classic, monero-classic, monero zero 및 monero original과 같은 모네로 분기 암호화폐가 생겨난 상태이다.

또한, 모네로를 비롯하여 기존의 모든 암호화폐에 대해 moneroV와 같은 하드포크를 위장한 분기 암호화폐도 생겨날수 있는 상황이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멤버십 구독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