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코인정보 비트코인캐시 비트코인캐시, 분기 하드포크 예정

비트코인캐시, 분기 하드포크 예정

비트코인캐시가 2018년 5월 15일 하드포크를 수행할 가능성이 큰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12월 비트코인캐시 진영은 CoinEX의 홍보와 맞물려 비트코인캔디라는 하드포크를 1:1000의 에어드랍형태로 발생시켰다. 하지만 비트코인캔디는 채굴 위주의 이슈외에 가격적인 측면에서 별다른 이목을 끌지 못했다.

이번에 다가올 5월 15일의 하드포크 업데이트는 OP코드 수정을 포함, 8MB에서 32MB로 4배의 블록크기가 커지는 분기 하드포크이다.

개발 커뮤니티는 정기적인 네트워크 업그레이드를 수행하여 경쟁 우위를 유지하기 위해 네트워크를 매번 발전시킨다. 특히 합의 규칙으로 업그레이드하면 블록 크기가 32MB로 증가하고 일련의 스크립트 작업 코드가 활성화된다.

비트코인캐시는 블록 크기를 늘리는것 외에 일련의 연산 코드를 수정하고 있으며, 그 중 가장 잘 인식 할 수있는 연산 코드는 OP_RETURN이며 트랜잭션 허용으로 인한 다양한 논쟁의 중심에 있다.

비트코인캐시의 분기 하드포크시 기존의 비트코인캐시는 ETC, XMR 등과 마찬가지로 또다른 이름의 토큰으로 잔존할 가능성이 매우 높으며, 잔존 토큰은 신규거래소 및 전략적인 방향의 상장 가능성을 기대해 볼만하다.

특히, 비트코인캐시 보유자가 이러한 하드포크를 완전히 대응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Electron Wallet과 같은 지갑을 이용하는 것이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멤버십 구독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