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오늘의뉴스 세계 최대 거래소 인터컨티넨털익스체인지, 선물 상장 배제 못해 – 2018/04/10

[오늘의 뉴스] 세계 최대 거래소 인터컨티넨털익스체인지, 선물 상장 배제 못해 – 2018/04/10

제프리 스프레처, ICE 대표


  • 메릴린치 전망과 세금납부 마감 영향, 7000달러 붕괴
  • 세계 최대 거래소 `ICE 대표’, 비트코인선물 상장 배제 못해
  • 중국 국영 디지털 화폐, 마이너스 금리정책에 도움

메릴린치 전망과 세금납부 마감 영향, 7000달러 붕괴

미국 월가 대표 투자은행 중 하나인 뱅크오브아메리카 BoA 메릴린치가 암호화폐에 대해 비관적인 전망을 내놓았다.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메릴린치 수석투자전략가 마이클 하트넷은 비트코인은 역사상 가장 거대한 거품(버블)이 꺼질 시점에 와 있다고 전망했다.

또한 4월 19일 미국 세금납부 마감을 앞둔 악재가 지속한 영향을 끼친것으로 보이며 현재 미국에서는 자본소득의 20%를 세금으로 납부해야 한다.

한편 가격하락과는 별개로 비트코인 선물거래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ME 비트코인 선물 5개월물이 지난 3일간의 하락세에서 벗어나 0.68% 상승해 6,675달러를 기록했다.


세계 최대 거래소 `ICE 대표’, 비트코인선물 상장 배제 못해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뉴욕증권거래소(NYSE)를 소유하고 있는 세계 최대 증권거래소인 인터컨티넨털익스체인지(ICE)가 비트코인을 비롯한 암호화폐 선물상품을 상장할 가능성을 시사했다고 밝혔다.

제프리 스프레처 ICE 대표는 인터뷰에서 우리가 머릿속에서 무시하려 해도 그럴 수 없는 트렌드라는 게 있다며 암호화폐 거래 역시 그런 추세에 있고 ICE 역시 비트코인 선물 등을 상장할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고 전했다.

한편 그동안 전통적인 거래소 사업자들은 암호화폐의 높은 가격 변동성을 이유로 제대로 된 상품을 제공하지 않았으나 지난해 12월이후 CBoE와 CME가 잇달아 선물을 상장했으며 나스닥OMX그룹도 비트코인 선물 상장을 검토하고 있다.

또한 월스트리트 모기지 담보증권의 ‘대부’로 불리는 루이스 레이니어(Lewis Ranieri)도 블록체인 스타트업인 심바이온트(Symbiont)의 스마트 컨트렉트 플랫폼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기관의 참여가 계속되고 있다.


중국 국영 디지털 화폐, 마이너스 금리정책에 도움

중국 중앙은행 연구소 소장 쑨궈펑(孙国锋)이 “장기적으로 낮은 금리 흐름을 볼 때, 중앙은행이 마이너스 금리 정책을 통화정책 패키지에 도입하는 것도 고려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는 국가가 발행하는 암호화폐가 마이너스 금리 정책 실시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이며 이 때문에 중앙은행은 국가 발행 암호화폐의 발전을 빠르게 추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는 중국내 자체 정부 디지털 화폐 출시를 앞두고 있는 중국정부가 현 중국 내 현금 문제로 인한 저금리문제를 지적한것으로 풀이했다.

한편 중국 중앙은행 통화관리국 왕신(王信) 국장이 국가의 통화 발행권을 보호하기 위해 시장거래질서 및 금융안정성을 보장할 것이라 전하며 규제 강화에 대한 언급을 해 귀추가 주목됐다.



중국 정부 지원 10억 달러 블록체인 펀드 출시

중국이 약 미화 16억 달러의 자금을 유치한 블록체인 펀드의 출시를 알렸다. 이 펀드 유치금 중 30%는 중국정부의 지원으로 밝혀졌다.

일본 17개 거래소, 4개월간 거래량 6,200억엔 달해
일본 금융청에서 개최된 암호화폐 토론회에 따르면, 2017년 12월에서부터 2018년 3월까지 일본 17개 거래소의 입출금액은 총 6,200억엔으로, 원화 약 6조 1,774억원에 달한다고 전했다.
또한 유저수는 350만명이고, 그 중 90%의 연령대는 20대에서 40대 사이라고 밝혔다.

써클 CEO 알레이어, 암호화폐 거품 이미 빠져
폴로닉스를 인수한 써클의 CEO, 제레미 알레이어(Jeremy Allaire)가 현재 암호화폐 전체시장의 70%는 조정 되었기 때문에 암호화폐 거품은 이미 빠졌다고 주장했다.

비탈릭, 이더리움 비트코인과 달라, 채굴자들 결정권 없어
이더리움 ASIC 채굴기가 출시후 이더리움 커뮤니티들이 채굴 알고리즘을 수정해야한다고 주장한 데 대해 곧 Pos로 전환될 예정이기에 알고리즘을 수정하는 것은 불합리적 이라 밝혔다.
또한 이더리움과 비트코인과 다르게 채굴자들이 결정권이 없다고 전했다.

스탠포드·와튼· 죠지타운 대학, 비트코인 비즈니스 수업 열어
미국 내 상경계열에서 최고의 대학들로 손꼽히는 대학들에서 현 트렌드와 학생들의 수요로 암호화폐 비즈니스 수업 개강을 밝혔다.

스코틀랜드, 국영 디지털화폐 스코트코인 출시
스코틀랜드의 The Herald에 따르면, 국가 암호화폐 스코트코인(Scotcoin)에 대한 안건이 국회에 제출 됬다고 밝혔다.
스코트코인의 공동창시자 데이빗 로우(David Low)는 스코틀랜드의 내각 비서 키드 브라운(Keith Brown MSP)에게 해당 안건을 제출했고, 이 암호화폐를 이용해 스코틀랜드의 빈곤문제를 해결하고, 자선사업을 도울수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