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오늘의뉴스 비트코인 ‘최고의 날’ 30분만에 1000달러 상승 – 2018/04/13

[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최고의 날’ 30분만에 1000달러 상승 – 2018/04/13

비트코인 급등, 출처 PIXBy


  • 비트코인 ‘최고의 날’ 30분만에 1000달러 상승
  • 톰리, 비트코인 하락장 끝…올해 3배 이상 성장할 것

비트코인 ‘최고의 날’ 30분만에 1000달러 상승

비트코인 가격이 30분 만에 1000달러나 뛰며 장중 한때 8000달러를 회복했다. 이는 2주 만에 최고치이자 지난 2월 6일 이후 일간 최대 상승폭을 기록한 셈이다.

또한 대부분의 암호화폐들이 24시간 전과 비교해 큰 폭으로 올랐으며 비트코인 24 시간 평균 거래량은 57 억 달러에서 다시 지속 된 80 억 달러로 증가했다.

한편 이같은 가격 상승의 원인을 다양하게 분석하고 있으며 전문가들은 쇼트커버링 움직임(매도한 주식을 다시 사는 환매수)와 기술적 매수세 등이 비트코인 가격을 끌어올렸다고 분석했다.

또한 헤지펀드인 판테라 캐피털은 비트코인의 바닥은 6500달러라며 비트코인이 바닥을 찍고 상승세에 접어들었다는 보고서를 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보도했다.

판테라는 2014년부터 비트코인에 투자해 왔으며, 그동안 오직 3번만 매수 사인을 냈다. 펜테라의 보고서에는 또 “최악의 시기는 지났으며, 언제든지 지난해 말 수준인 2만달러를 회복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중국 암호화폐 미디어 비스제에 따르면 비트코인 SI지수는 86까지 상승, 초과 매입 구간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또한 CME(시카고 상품 거래소) 비트코인 선물 5월물이 10.98% 상승한 7680 달러를 기록했으며 7000 달러 관문 돌파와 함께 상승폭이 확대됐다. CBOE(시카고 옵션 거래소)의 XBT 5월물은 11.20% 상승한 7695 달러로 거래를 마쳤다.

추가로 비트코인 트위터 언급량 크게 상승했으며 이전 1000~2000회 구간에 있었던 언급량이 6000회 이상을 찍고 현재 4943회로 떨어졌다.

이처럼 상승 탄력을 받는 시장에 대해 CCN의 조셉영은 지난 3월 12일(정확히 한달 전) 암호화폐 시총은 4,000억 달러였으며 당시 최고치에 비해 여전히 약 1,000억 달러가 하락된 상태라고 밝혔다.

결국 이전 시장 수준으로 회복하려면 시간이 더 필요한 상태라고 언급했다.

또한 현재 가격 상승의 원인으로 지목되는 록펠러와 같은 기관 투자가들이 암호화폐 시장에 진입에 대해 많은 일반인들은 암호화폐가 가장 안좋은 시기에 고래 투자자들이 시장에 진입하는 것을 탐탁치 않게 바라보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나 역사적으로 소로스와 같은 투자자들은 바닥인 하락 추세를 활용하여 낙폭이 최대한 커진 시장에 많은 자금을 투자하는 경향을 보여왔다며 이를 잘 활용하는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톰리, 비트코인 하락장 끝…올해 3배 이상 성장할 것

CNBC 보도에 따르면, 투자은행 펀드스트랫(Fundstrat) 창시자 톰 리(Tom Lee)는 올해 비트코인 시세가 3배 이상 상승할 것이라 전했다.

톰리는 자신은 고위험 고수익의 비트코인에 자신한다며 비트코인은 올해말에 2.5만 달러까지 상승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이번으로 비트코인의 하락장은 끝이 났다며 비트코인의 주가순자산비율 등 지표를 보게되면, 2014년 베어마켓 마지막 시점과 일치한다고 전했다.

펀드스트랫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4월달의 비트코인 거래에 중요한 기술적 하향조정이 형성되어 앞으로 상승할 것이라고 나타났다.



리플 CSO, XRP는 증권 아니다…코인베이스 상장과 무관

리플(Ripple) CSO 코리 존슨(Cory Johnson)은 RP는 증권이 아니며, 코인베이스와 증권여부를 논의한 적이 없고, 양측은 자산증대에 대한 논의만 진행했다고 해명했다
한편 지난 9일 블룸버그는 SEC가 최종적으로 XRP를 증권으로 볼 수 있다며 결국 이것이 XRP의 코인베이스 상장연기의 원인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

스페인 최대은행인 산탄데르, 블록체인기술 활용계획
스페인 최대은행인 산탄데르가 새 외환 결제시스템에 블록체인기술 활용할 계획을 밝혔다.
이는 리플이 제공한 분산장부 기술을 기반으로 하며, 산탄데르 은행은 블록체인 기반의 외화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최초의 은행이 되었다고 알려졌다.

코브라 라이트닝 네트워크는 비트코인에 도움안돼
Bitcoin.org의 소유주인 코브라(Cobra)가 레딧을 통해 “라이트닝네트워크(LN)가 중장기적으로 비트코인의 가치를 위협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라이트닝 네트워크가 비트코인에게만 한정되는 확장성 해결 방안이 아니다, 모든 확정성 토큰에 적용될 수 있으며 저비용의 라이트닝 네트워크가 적용된 토큰으로 결제를 진행할 경우 앞으로 누가 비트코인을 쓰게 될 지 의문이다”라고 지적했다.

인도 암호화폐 거래소, 최고법원에 RBI의 금지령에 항소
인도의 Unocoin, Coinsecure, Zebpay 등 거래소등의 스타트업과 인도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위원회 등 산업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금지에 대한 항소를 진행중이다.

러시아 암호화폐 투자자 12%, 주 수입원이 암호화폐 투자
암호화폐 쇼핑 플랫폼인 팻캣(fatcat)이 382명의 러시아 암호화폐 투자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투자자의 평균연령은 27세로 93%가 남성이었다.
이 중 90% 이상이 “암호화폐가 결제수단으로 인정되었으면 한다”고 응답했으며, 25%의 투자자는 이미 실생활에 암호화폐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포르투갈 루이스 피구, ICO 홍보 대사로 나선다
포르투갈 전 축구 국가대표 루이스 피구가 ICO 홍보 모델로 나선다.
독일 스트라이킹 엔터테이먼트는 최근 피구를 자사의 ICO 홍보 모델로 영입했다고 발표했다.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멤버십 구독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