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코인정보 대시 록펠러가(家), 블록체인 기술에 투자하다

록펠러가(家), 블록체인 기술에 투자하다

록펠러가(家), 블록체인 기술에 투자하다
20세기 석유를 통해 부유해진 이 악명높은 록펠러 가문이 21세기에는 그들의 벤처 기업인 벤록(Venrock)을 통해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기술에 투자하게 되었다.

이번 투자는 블록체인 관련 비즈니스를 시작하려는 기업을 지원하는 형식이며, 암호화폐 투자 그룹인 코인펀드(Coinfund)와의 합작 투자로 이루어진다. 벤록의 파트너인 데이비드 파크맨(Davis Parkman)은 그들이 ‘투자를 통해 실제로 많은 수의 암호화폐 겨제와 암호화폐 토큰 기반의 프로젝트 설계를 도왔다’고 전하며 이번 파트너십을 강조했다. 벤록은 총 26억 달러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네스트(Nest)와 달러 셰이브 클럽(Dollar Shave Club)을 성공시킨 바 있다.

파크맨은 또한 벤록이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기술에 장기적인 관점으로 투자할 예정이며, 단기 투자는 염두에 두고 있지 않다고 전했다. 파크맨은 ‘암호화폐 시장에는 많은 투자자들과 암호화폐 헤지 펀드가 이미 존재한다’고 언급했으나, 벤록의 이번 투자는 ‘좀 더 벤처 캐피탈의 형태를 취함으로써 다른 상품들과 차별화 될 전망’이라고 전했다. 2015년 설립되어 뉴욕의 브룩클린에 본사를 둔 코인펀드는 최근 블록체인에 투자하기도 한 메시지 앱 킥(Kik)과 같은 상품을 통해 자체적 성공을 거두기도 하였다.

투자를 위한 새로운 기술의 시대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는 많은 사람들의 입에 ‘버블’이나 곧 지나갈 ‘일시적 유행’으로 오르내렸다. 그러나 사람들은 인터넷, 실리콘 밸리 및 이들 분야에서 떠오른 많은 다른 기술에 관해서도 같은 방식으로 이야기하곤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술적 진보는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일어나고 있으며 스타트업 회사들이 소규모 벤처 자금 확보를 위해 경쟁하기 시작함에 따라 실리콘 밸리 역시 정점에 달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시대를 이끌어 갈 다음 기수는 블록체인이라는 이름으로 등장하였으며, 이는 더욱 효과적이고 혁신적인 방식을 통해 생산성을 확보하고 자체인 보안을 포함하고 있다. 미래에 블록체인과 암호화폐가 하게 될 주요한 역할은 시간이 흘러도 그들의 부를 유지하고자 하는 록펠러가가 과거가 아닌 미래를 추구하기 위해 대규모로 투자함으로써 이미 강조 되었다.

세계가 인터넷 시대로 접어들면서 많은 엉망인 코드로 인해 많은 회사가 해킹을 당했다. 보안 시스템은 이러한 공격에 대응하기 위해 빠르게 구축되었으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회사들이 개인으로부터 더더욱 많은 정보를 수집하고, 우리의 삶과 부가 점차 디지털화 됨에 따라 해킹 역시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오늘날의 상황에서 블록체인 기술은 우수한 보안 시스템을 통해 우리의 온라인 생활을 다시 구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인터넷 시대의 흐름에 따라 익숙해진 빠른 속도와 다른 서비스적 장점 역시 그대로 가지고 있다. 또한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는 개인에게 정부의 통제로부터의 급진적 자유를 보장함으로써 디지털화 되지 않은 세계에도 변화의 기회를 제공한다.

 

더 읽어보기

https://wp.me/p9lJj2-3rH

위 기사는 대시뉴스코리아가 직접 전달한 뉴스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