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코인정보 리플 애플, 리플

애플, 리플

애플은 현재 중국의 보편적인 결제시스템인 QR코드에 대항한 NFC(Near Field Communication) 시스템을 iPhone 시리즈에 통합함으로써 Apple Pay 구현을 실현하고 있다.

애플이 최근 Apple Pay 시스템의 업데이트로 Payment Request API가 소개되었다. 여기서 Ripple의 Interledger Protocol(이하 ILP)이 포함되었다.

애플의 새로운 Payment Request API가 전세계 혹은 중국과 같은 특수한 지역에서 큰 견인력을 얻는다면 Ripple은 실제로 널리 사용되는 첫번째 암호화폐가 될 수 있을 것이다.

ILP가 애플의 API 지불 프로세스의 지속적인 단순화와 속도에 기여하고 있고, 실제 ILP는 XRP 분산원장에 범위와 성능을 향상시키는 역할과 ILP자체가 XRP에 가장 최적화되어있기(리플 ILP 참조)때문이다. 하지만 애플이 API에 포함된 ILP에 XRP 토큰을 지불시스템에 적용할지는 미지수다.

Interledger 프로토콜이란 무엇인가?

모든 사람들은 전통적인 은행 이체 프로세스에 익숙하다. 은행의 네트워크는 다른 기관과의 커뮤니케이션이 거의 없으며, 신용 카드를 비롯한 결제 처리 대행사는 판매자가 다른 옵션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지 않아도 된다. 이러한 폐쇄성은 업체간 지불 전송이 수일 또는 수주나 걸릴 수있는 환경을 만든다. 국제 이체의 경우는 잠재적인 거짓 정보가 많아서 더 오래 걸릴 수 있는 여지가 있다.

리플의 ILP는 이러한 근본적인 문제를 다양한 블록체인 프로토콜과 전통적인 디지털 원장 네트워크를 만듬으로써 해결했다. 즉, ILP 네트워크에 액세스하려는 원장은 공통 Interger 주소를 사용하는 끝점을 만들어야하며, 이것은 효과적으로 서로 다른 네트워크를 모두 단일 프로토콜로 통합하는 네트워크를 만든다. 그러므로 원산지에 원장을 보내는 기관이 자신의 Interledger 모듈과 쉽게 통신 할 수 있는 네트워크로 결제를 지불하며 Apple Pay 시스템과 같이 원산지가 ILP API를 포함하면 모든것이 해결된다.

향후 XRP 토큰이 실제 애플의 ILP나 지불시스템에 쓰일 가능성은 현재까지 매우 적지만 API에 ILP가 포함됨으로써, 리플의 가격은 비트코인 반등에 힘입어 저점대비 50% 가까이 급등하여 가장 크게 반등한 알트코인중 하나가 되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