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오늘의뉴스 최고의 한주 보낸 비트코인, 가격 무한대로 뛸 수 있다 – 2018/04/16

[오늘의 뉴스] 최고의 한주 보낸 비트코인, 가격 무한대로 뛸 수 있다 – 2018/04/16

비트코인 상승, 출처 PixBy


  • 주말의 반란 일으킨 암호화폐, 급반등 시가총액 90조원 증가
  • 최고의 한주 보낸 비트코인, 가격 무한대로 뛸 수 있다
  • 삼성전자, 블록체인 기술 도입한다

주말의 반란 일으킨 암호화폐, 급반등 시가총액 90조원 증가

비트코인을 비롯해 대부분 암호화폐들이 주말 사이 급반등했으며 시가총액은 840억달러(89조9000억원) 증가한 33.6%에 달했다.

암호화폐 시장은 지난 주 금요일부터 꿈틀댔으며 비트코인을 신호탄으로 거의 대부분 가상화폐들이 반등을 시도했다. 반등은 주말을 기점으로 오름폭이 커지기 시작했으며 급기야 비트코인은 8000달러를 회복했고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라이트코인 등 대부분의 코인들이 하락폭을 상당부분 만회했다.

한편 현재 비트코인 가격은 주말 급등의 소강 상태를 이루며 전반적인 상승세가 점차 감소하며 전날 대비 매도 매수세 공방을 벌이고 있다.


최고의 한주 보낸 비트코인, 가격 무한대로 뛸 수 있다

미 경제잡지 포브스는 블록체인 사업과 비트코인 규제가 성숙해진다면 비트코인 가격의 무한대 상승도 가능하다고 전문가들 의견을 빌려 1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블록체인 기반 금융솔루션 회사인 플래시모니 세바스티앙 코엘료 최고마케팅책임자는 “가상화폐 규제가 성숙해지면 비트코인이 가뿐히 2만5000선에 도달하리라 본다”고 진단했다.

블록체인을 둘러싼 대중이해가 넓어진다면 올해 가상화폐 열풍이 일어날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블록체인회사 미디어프로토콜의 제임스 타보르 CEO는 “블록체인 관련 사업이 현재 속도로 계속 성숙해진다면 비트코인 상승에는 제한이 없을 듯하다”며 “비트코인은 암호화폐 시장 진입을 위한 관문역할을 한다”고 말했다.


삼성전자, 블록체인 기술 도입한다

블룸버그의 보도에 따르면 삼성SDS의 블록체인 송광우 수석은 삼성전자가 블록체인 원장 시스템을 국제 운송 추적에 도입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국경의 한계 없이 전 세계의 지불시스템을 하나로 묶는 ‘크로스보더 지불시스템’부터 유통되는 상품의 전체 라이프사이클을 추적하는 기능을 모두 갖춘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

이를 통해 삼성전자는 현재 업체가 소모하는 운송 비용의 20%를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성 SDS는 올해 OLED TV와 갤럭시 S9폰을 포함한 총 48만 8,000톤의 항공화물 및 20피트 컨테이너 박스 1만 개를 운송할 예정이다.

이번 블록체인 기술 도입 발표는 삼성전자가 기업 운영에 있어 분산원장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선구자적 제조기업 위치를 선점하겠다는 의지로 해석된다.



SBI 은행, R3 컨소시엄 합류 발표

일본 거대 금융업체인 SBI 홀딩스(SBI Holdings) 산하 러시아 상업은행인 SBI 은행이 블록체인 컨소시엄 가입을 발표했다.

JP모건체이스 인터내셔널 회장, “암호화폐가 성공하려면 감독당국이 키(key) 갖고있어야”
JP모건체이스 인터내셔널 회장인 제이콥 프렌켈(Jacob Frenkel)은 “블록체인은 신흥기술로서 거래비용을 낮출 수 있지만 현재 시장의 암호화폐 종류가 너무 많다”며 “일부 암호화폐의 한계점은 익명성과 거대한 변동폭”이라고 말했다.
그는 “만약 암호화폐가 성공하려면 감독당국이 키를 가지고 있어야 하며 KYC(Know Your Client)와 AML(Anti-Money Laundering)을 준수해야 한다”고 분석했다.

후오비, 1분기 총 7천만 HT 환매하여 락업진행
후오비 Pro에서 이번 분기에 유통시장에서 933.29만 HT(Huobi Token)를 환매했다고 발표했다.
1분기 코인 상장 수입으로 총 2,902.7만 HT가 ‘투자자보호기금’이란 목록으로 락업된다.

마스터카드, 블록체인 활용한 신분인증시스템에 대한 특허 출원
마스터카드사가 미국특허청(USTPO)으로부터 블록체인을 활용한 인적사항 데이터 관리시스템에 대한 특허를 출원하였다고 밝혔다.

브라질, 새로운 암호화폐 협회 ABCB 설립
핀테크 회사 Atlas Project과 기타 암호화폐 관련 회사와 협력하여 새로운 암호화폐 협회인 ABCB를 설립했다.
아직 명확한 입장 표명은 하지 않았지만 암호화폐를 결제 수단 혹은 금융 자산으로 볼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했다.

중국 블록체인 투자 용광로, 1분기에만 투자액 1100% 증가
중국의 블록체인 투자가 용광로처럼 들끓고 있다. 가상화폐, 채굴, 블록체인 기술ㆍ응용 등 전방위 투자가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 현지 최초의 블록체인 기업 IPO 추진 소식까지 전해지면서 글로벌 투자자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멤버십 구독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