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오늘의뉴스 비트코인, 상승 랠리 후 쉬어가기 – 2018/04/17

[오늘의 뉴스] 비트코인, 상승 랠리 후 쉬어가기 – 2018/04/17

바클레이스 은행, 출처 google


  • 비트코인 보합세, 랠리 후 쉬어가기
  • 바클레이스 은행, 암호화폐 트레이딩 데스크 개설
  • 코인베이스의 몸집불리기, 사이퍼 브라우저에 이어 언닷컴 인수

비트코인, 상승랠리 후 쉬어가기

시리아 쇼크로 인해 한동안 급락했던 미국 증시가 큰폭으로 오르는 등의 제도권 금융시장이 급격한 안정을 찾으면서 비트코인 가격은 약보합세를 유지하고 있다.

비트코인가격은 24시간 대비 -3.31% 내려간 8천달러대를 유지하고 있으며 전날 대비 소폭 하락세를 보이고 있어 매도 매수세 공방을 이어가고 있는것으로 분석됐다.

한편 현재의 비트코인 가격이 올해초 1월 시세의 절반에도 미치지 못하고 있으며 이는 정부의 금융권 자금 규제로 인해 국내 프리미엄이 빠지면서 암호화폐 전 종목의 시세에 영향을 끼친것으로 해석됐다.

그러나 한 국내 거래소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12일 이후 반등으로 인해 국내 투자자수와 거래금액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으며 -3%대를 보이던 역프리미엄이 0%대로 빠르게 줄어들고있다고 전했다.


바클레이스 은행, 암호화폐 트레이딩 데스크 개설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영국 2위 은행인 바클레이스가 암호화폐 트레이딩 데스크 개설을 추진하고 있다고 전했다.

글로벌 금융 서비스 기업인 바클레이스 은행(Barclays PLC)은 최근 영국 내 고객들의 암호화폐 거래에 대한 관심도를 파악하고 있으며 이는 암호화폐 트레이딩 데스크를 만들기 전 사전 조사인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한편 이같은 조사는 마치 월가의 골드만 삭스가 암호화폐와 관련된 새로운 사업을 발굴하려는 것과 비슷한 움직임으로 보여진다고 전망했다.

바클레이스의 대변인인 앤드류 스미스(Andrew Smith)는 “우리는 암호화폐 산업의 발전을 앞으로도 예의주시할 것이며, 자사의 고객들과 긴밀히 소통해 본 산업에 대한 수요를 확실히 파악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코인베이스의 몸집불리기, 사이퍼 브라우저에 이어 언닷컴 인수

최근 이더리움 기반의 모바일 지갑 업체 사이퍼 브라우저를 인수했던 코인베이스가 사흘만에 소셜미디어 스타트업인 언닷컴(Earn.com)을 인수했다.

코인베이스는 구체적인 인수금액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최대 1억2000만달러(원화 약 1288억원)에 이를 것이라고 전했다.

지난 2013년 비트코인채굴 하드웨어회사로 설립된 언닷컴은 소셜네트워크 회사로 거듭났고 사용자들끼리 질문에 대답하고 임무를 완수하면 암호화폐를 주고받는 컨셉으로 사업모델을 바꾼 바 있다.

한편 코인베이스 CEO 브라이언 암스트롱은 언닷컴 CEO인 ‘발라지 스리니바산’에 대해 암호화폐 부문의 가장 존경받는 기술전문가 중 한명이라고 치켜세우며 이같은 인수 배경을 설명했다.



이안 발리나, 생방송 도중 200만 달러 해킹당해

유명 암호화폐 투자자겸 유튜버 이안 발리나(Ian Balina)가 인터넷 생방송 중 200만 달러에 해당하는 암호화폐를 해킹당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지난 15일 이안은 정기적인 ICO 평가 방송을 진행중 해커의 공격을 받았고 그가 소유한 200만 달러 규모의 암호화폐가 바이낸스 거래소로 이동된 정확이 포착되었다.
한편 일부 유저들은 그가 4월 17일 미국 납세자 신고 기간을 앞두고 세금을 피하기 위해 해킹을 조작한 것이라는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다.

오미세고, 일본에서 밋업 행사 가져
오미세고가 지난 16일 일본에서 밋업 행사를 개최했다고 트위터를 통해 발표했다. 오미세고는 전날 대비 9.63% 오른 15.44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몰타, ICO 파생자산을 증권으로 취급하는 실험 예정
몰타 정부가 암호화폐공개(ICO) 파생자산을 증권으로 다루는 실험을 도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OS와 텔레그램, 1사분기 ICO 총액의 50% 차지해
2018년 1사분기의 ICO 총액은 75억 달러였으며 그중 EOS와 텔레그램은 각각 16.43억 달러, 17억 달러를 차지하면서, 1사분기 ICO 총액의 절반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존 맥아피, 비트코인 가격 올해 2만 달러에 달할 것이라는 예측은 엄청난 과소평가
존 맥아피(John McAfee)가 판테라 캐피탈(Pantera Capital)의 비트코인은 올해 2만 달러를 돌파할 것이다 라는 언급에 대해 “비트코인 가격이 2만 달러? 내 생각엔 터무니없이 낮게 잡았다”고 주장했다.

전 세계 ICO, 절반 이상 중단돼
코인힐스(Coinhills)의 통계에 따르면, 전 세계에서 진행 중인 ICO는 379개이며, 곧 출시 예정인 ICO는 226개, 이미 중단된 ICO는 968개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BNB, 전 분기 대비 81.8% 상승
바이낸스(Binance)가 발표한 9개월 운영 데이터 결산에 따르면, 바이낸스코인(BNB)이 전 분기 대비 81.8% 상승하여 시총 24.85억 달러로 암호화폐 시장 시총 18위를 차지했다.
한편 이 보고서에 따르면 바이낸스는 3분기에 1.5억 달러(약 1,500억원)의 수익을 냈다고 전했다.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멤버십 구독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