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코인정보 비트코인캐시 비트코인캐시, 하드포크에 Op-codes 추가

비트코인캐시, 하드포크에 Op-codes 추가

비트코인캐시는 5월 15일 블록 크기가 최대 32MB로 업그레이드되는 하드포크를 발표한 상태다.

이번 하드포크의 중요한 부분은 블록 크기 외에 스마트 계약과 colored coins과 같은 representative tokens이 추가된 ‘Op-codes'(연산코드 혹은 작업코드)가 업그레이드될 것이라는 점이다.

representative tokens이란 원장안에 특정 자산이나 요구사항을 첨부할 수 있는 기술로, 비트코인의 colored coins과 같다. 이러한 기술을 사용하면 colored coins과 마찬가지로 현재의 금융 시스템을 둘러싼 많은 비효율성이 제거된다. 예를들면, 지불 결제가 간편화되고 주주 등록 및 배당 지급과 추적이 자동으로 이루어지며, 주주 투표가 매우 투명해지고 간단해진다.

또한 이번에 추가될 Op-codes의 스마트계약과 representative tokens은 이더리움의 견고하지만 매우 무거운 코어 또는 프로토콜 형태가 아닌, 가볍고 단순한 스크립팅 시스템 기반인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스크립트 형식의 추가이지만 복잡한 제어가 가능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PayPal의 결제와 이더리움의 스마트 계약”

Bitcoin ABC의 수석 개발자인 Amaury Séchet는 이번 하드포크를 이렇게 두가지 측면으로 설명했다.

이러한 representative tokens의 Op-codes추가로 비트코인캐시를 이용한 ICO의 탄생도 기대해볼만하며, 이미 레딧과 미디움에서 열띤 토론이 진행중이다.

 

 

또한, 5월 15일의 하드포크는 블록 크기의 업그레이드 포크이며, 기존 구버전이 남는 분기형 하드포크가 될것으로 예상된다.

800달러에 가까운 가격의 비트코인캐시가 실시하는 분기형 하드포크인만큼 ETC와 같은 새로운 토큰이 생성될지 투자자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멤버십 구독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