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오늘의뉴스 ‘월가 저승사자’도 못꺽은 비트코인 상승세 – 2018/04/18

[오늘의 뉴스] ‘월가 저승사자’도 못꺽은 비트코인 상승세 – 2018/04/18

일본에서 철수하는 크라켄 CEO, 제시파월


  • ‘월가 저승사자’도 못꺽은 비트코인 상승세
  • 크라켄, 비용 상승을 들어 일본 철수
  • 라가르드 IMF 총재, 비트코인은 충분한 잠재력을 보유했다

‘월가 저승사자’도 못꺽은 비트코인 상승세

비트코인 가격은 ‘월가의 저승사자’로 불리는 에릭 슈나이더만 뉴욕주 법무장관의 기습 거래소 조사 이슈로 한때 20분만에 200달러 떨어진 7886.59달러를 기록했었다.

그러나 아마존의 암호화폐 거래 스트리밍 데이터 특허 취득과 미 지불 서비스 디스커버의 디지털 상공의회소 가입등 호재에 힘입어 암호화폐 대부분 종목이 상승세로 돌아섰다.

한편 일각에서 제기된 규제 우려와 달리 거래소들은 일제히 이번 조사를 환영했으며 제미니 최고경영자(CEO)인 타일러 윙클보스는 “우리는 이번 조사 방침은 높이 평가하고 있다”며 “당국에 협조해 필요로 하는 모든 자료를 제출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폴로닉스를 인수한 모기업인 써클의 조시 호킨스 마케팅 담당 부사장도 “시장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는데 초점을 맞춘 이번 계획을 환영하며 적극 협조하겠다”며 “암호화폐 투자자들을 보호하는 것이야말로 우리의 최우선 목표”라고 말했다.


크라켄, 비용 상승을 들어 일본 철수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크라켄(Kraken)이 비용 증가를 이유로 일본내 사업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크라켄의 이메일 성명서에 따르면, 지난 2015년 10월 부터 일본내 영업을 해왔으나 최근 비용 증가로 인해 일본내 사업을 중단하고 6월 중순까지 거래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밝혔다.

이에대해 크라켄측은 일본 서비스 중단으로 자원을 다른 지역 사업을 개선하는데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히며 사업 이전에 대한 늬앙스를 내비쳤다.

한편 유럽 몰타에 사업이전을 계획하던 바이낸스는 최근 몰타 사무소 개설을 완료했으며 얼마전 한국에 진출했던 후오비도 런던 사무소 설립을 발표하며 대형 거래소들의 유럽 진출이 가시화 되고 있다.


라가르드 IMF 총재, 비트코인은 충분한 잠재력을 보유했다

크리스틴 라가르드 IMF 총재가 암호화폐는 일상적인 금융 습관을 바꾸는 영향력을 발휘할 잠재력을 보유했다고 언급했다.

지난 16일 라가르드 총재는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트코인과 같은 암호화폐 자산의 잠재적 이익”이란 표현을 써가며 열린 마음과 균형잡힌 접근 시각을 강조했다.

이같은 표현은 한달 전 암호화폐의 어두운 면을 강조했던 것과는 아주 대조적인 것으로 암호화폐를 이용한 국제 결제의 빠르고 저렴한 장점을 언급하며 금융시장이 운영되는 방식을 바꿀 수 있다고 말했다.

그녀는 또한 암호화폐에 대한 과도한 열기는 지양해야 하지만, 암호화 자산 기반의 분산화 애플리케이션은 현재 한 곳에 집중되어 있는 금융 시장의 다양화를 불러올 수 있다고 덧붙였다.



무디스 “블록체인, 스위스 은행 산업에 큰 위협”

CNBC 보도에 따르면 무디스 인베스터스서비스(Moody’s Investors Service)가 월요일 보고서를 통해 “블록체인이 은행의 국경 간 거래를 더 빠르고 저렴하게 하겠지만 이 효율성은 은행의 수수료와 커미션을 감소시켜 은행에 위협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씨티그룹, 비트코인 전문가 찾는다
씨티그룹이 자금세탁 관련 위험 요인을 검토하기 위한 전담팀을 구성하면서 비트코인 전문인력을 구하고 있다.

유럽계 벤처캐피탈, 투자포트폴리오에 암호화폐 편입 예정
나스닥에 따르면, “유럽 소재 VC들이 현재 자사의 투자포트폴리오에 암호화폐를 편입시키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10억 유로(약 12.3억 달러)에 달하는 자산을 운용하고 있는 독일계 VC인 에이치케이 홀프브링크(HV Holtzbrinck)는 현재 자본을 암호화폐에 직접투자할 수 있도록, 자사의 고객들과 소통하여 투자조례들의 수정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암호화폐 거래소 OTCBTC의 CEO인 정이팅, 타이페이 시장 선거 출마
해커 출신이자 대만 암호화폐 거래소 OTCBTC의 CEO인 정이팅(Yi-Ting Cheng)이 대만 타이페이 시장 선거에 출마할 뜻을 밝혔다.

비트코인 선물 거래 가격 이틀 연속 하락세
시카고상품거래소(CME)의 비트코인 선물 5월물의 거래 가격은 105 달러 하락했으며 낙폭은 1.32%를 기록했다. CME의 5월물 가격은 이틀 연속 하락세를 기록하며 현재 7,980 달러로 마감된 상태다.
시카고옵션거래소(CBOE)의 비트코인 선물 XBT 5월물의 마감가 역시 75 달러 하락하며 0.94%의 낙폭을 보였다.

대시의 CEO 라이언 테일러 “암호화폐 시장에 새로운 자본 유입되고 있어”
대시의 CEO 라이언 테일러(Ryan Taylor)는 “미국 소재 투자자들이 일부 세금을 환급받으면서 이와 상응하는 신규 자본이 암호화폐 시장에 유입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버지, 포르노 사이트와 파트너쉽 논란
버지(XVG)팀이 17일 투자자들에게 엄청난 파트너십 업체를 소개한다고 밝혔으나 새로운 파트너쉽으로 포르노 사이트인 폰허브(Pornhub)를 공개했다.
이에 대해 적지 않은 투자자들은 버지 개발팀이 일을 끔찍하게 못한다고 비난했다고 전했다.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멤버십 구독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