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오늘의뉴스 헤지펀드 CEO 댄 모어헤드, 비트코인 매수 신호 확실 – 2018/04/19

[오늘의 뉴스] 헤지펀드 CEO 댄 모어헤드, 비트코인 매수 신호 확실 – 2018/04/19

판테라캐피탈의 CEO 댄 모어헤드, 출처 CNBC


  • 비트코인 하루 만에 4% 급등, 암호화폐 상승세 뚜렷
  • 헤지펀드 CEO 댄 모어헤드, 비트코인 매수 신호 확실
  • 암호화폐 시장에 직접 뛰어드는 국가들 늘어나

비트코인 하루 만에 4% 급등, 암호화폐 상승세 뚜렷

비트코인 가격이 하루 만에 4% 급등하며 한때 8200선으로 올랐으며 이는 시장 펀더멘털이 여전히 양호하기 때문이라는 의견을 내놓고 있다.

CCN은 월가 거물들의 투자 기대 등 시장 펀더멘털은 여전히 양호하다며 24시간 동안 상승 모멘텀이 유지된다면 며칠 안에 8500선 돌파 시도도 가능하다고 보도했다.

가장 큰 상승세를 보이는 알트코인은 펀디X와 미스릴이며 각각 73.29%와 43.66%의 상승률을 기록했다.

한편 AMB 크립토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대부분의 업계 종사자들 중 68%가 비트코인 가격은 향후 지속적으로 상승할것이며 앞으로 7,500달러선까지 하락하는 모습은 보이지 않을것으로 응답했다.


헤지펀드 CEO 댄 모어헤드, 비트코인 매수 신호 확실

월가의 유명 헤지펀드 판테라캐피탈의 CEO 댄 모어헤드는 CNBC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은 현재 보기 드물게 매수 신호를 나타내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지난 5년 동안 비트코인 가격이 매년 165%씩 올랐다며 200일 이동 평균선(최근 200일 동안의 가격 평균 추이) 밑으로 떨어질 가능성은 매우 작으며, 떨어진 지금이야 말로 매수의 적기라고 주장했다.

비트코인 가격의 바닥은 6500달러이며, 올해 말 2만달러까지 오를 것이라며 “지금 가격은 작년 고점 대비 65% 낮은 상태인데, 이런 (투자) 기회는 흔치 않다”고 강조했다.

한편 그가 운용하고 있는 판테라의 비트코인 펀드는 올 들어 50% 가량 손실을 입었으나 펀드를 출범시킨 이후 총 상승률은 10,000% 에 달한다고 투자 보고서를 통해 밝혔다.


암호화폐 시장에 직접 뛰어드는 국가들 늘어나

개발도상국과 경제제재를 받고 있는 나라등 각양 각색의 이유로 암호화폐 시장에 국가가 직접 뛰어드는 사례가 잇따르고 있다.

지난 베네수엘라의 국영 암호화폐 ‘페트로’ 발행과 함께 마셜제도공화국의 ‘소버린’, 러시아의 ‘크립토루블’ 그리고 터키의 ‘투르크코인’ 등 기존 암호화폐와 달리 국가가 직접 국부펀드 등에 연계시켜 투자 유치에 나서고 있다.

이같은 국영 암호화폐는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과 달리 탈중앙화가 약하며 재정적 어려움 극복과 서방 국가들이 금융 제재를 피할 방법으로 개발되고 있다고 밝했다.

한편 P2P 거래 플랫폼 팍스풀은 비트코인 등의 암호화폐가 케냐, 짐바브웨등의 자국 금융 시스템이 약한 개발도상국의 개발에 기여하고 있으며 금융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갖춰나가고 있다고 전혔다.



美 크라켄, “뉴욕 검찰총장의 조사에 응하지 않을 것”

크라켄의 CEO는 “뉴욕 검찰총장이 새로 발표한 생태 시스템 조사에 응할 계획 없다”고 발표했다.
그는 지난 수요일 크라켄에서는 “정부기구와 협력할 마음이 있지만, 검찰 총장의 조사방법이 잘못되었다”고 지적했다.

中화웨이, ‘하이퍼레저 기반’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출시
중국 최대 통신업체 화웨이가 ‘서비스형 블록체인(BaaS)’ 플랫폼을 출시했다고 코인데스크가 18일 보도했다. 하이퍼레저 패브릭 1.0 기반의 새 BaaS 솔루션인 셈이다.

퀘벡 수석 과학자, “비트코인, 불법거래 수단 아냐”
캐나다 퀘백 수석과학자가 비트코인이 자금세탁, 탈세와 같은 불법활동에 사용될 거라는 우려는 과장된 것이라고 주장했다.

IBM, 광고 산업 내 사기 근절을 위한 시범 미디어 블록체인 프로젝트 참여
IBM과 살롱 미디어(Salon Media)가 디지털 미디어 시장을 위한 개념증명(Proof-of-Concept) 시범 실행에 나섰다.
광고 산업 블록체인을 개발하는 비영리 컨소시엄인 에드레저(AdLedger)가 개발한 블록체인 상품을 기술 업체와 미디어 업체가 시범 실행하는 것으로 광고 공급 체인에 투명성을 가져오는 프로젝트이다.

바클레이헤지, Cryptocurrency Traders Index 지난 3개월 연속 하락, 누적 낙폭 43.1%
세계 최대 헤지 펀드 데이터 베이스 바클레이헤지(BarclayHedge)가 자체적으로 출시한 암호화폐 거래 참고 지수 Barclay Cryptocurrency Traders Index가 지난 3월 29.2% 하락하며, 3개월 연속 하락세를 지속했었다.
올해 들어 Barclay Cryptocurrency Traders Index의 누적 낙폭은 43.1%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샤오미, 블록체인 기술 도입 애플리케이션 출시
샤오미가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한 ‘샤오미WiFi’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
해당 애플리케이션 유저는 App 내에 ‘미리(米粒)’라는 포인트를 얻어 상품과 교환할 수 있다.

싱가포르 정부, ICO에 중립적 태도 유지
싱가포르 정부는 ICO에 대해 중립적 태도를 고수하고 있으며 싱가포르 내 ICO 열기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현재 싱가포르 내 블록체인 기술의 응용 분야는 핀테크, 게임 산업에서 부동산, 관광, 소매 및 레저 등으로 확산되고 있다.


무단 복사 및 배포를 금지합니다.
텔레그램 무료 오픈채널에서 모든 뉴스와 정보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https://t.me/cointo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