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거래소 SBI 그룹, 리플 XRP를 위한 거래소 오픈 예정

SBI 그룹, 리플 XRP를 위한 거래소 오픈 예정

SBI 그룹의 SBI 홀딩스가 4월 26일 발표한 FY2017 Financial Results 보고서에 따르면, SBI Virtual Currencies(이하 SBI VC)가 암호화폐 거래소를 오픈하여 XRP를 판매할시 투자 가능한 고객이 850만명에 육박할것이라고 보고했다.

SBI 그룹은 지난 2월 후오비와의 파트너십을 돌연 포기했으며, 언론들은 SBI 그룹이 SBI VC를 통해 자체적인 암호화폐 거래소를 오픈할것으로 예상했다.

또한 보고서에 따르면, 2017년 XRP를 시범적으로 판매했으며, SBI VC의 암호화폐 거래소 오픈시 SBI 증권계좌 등 850만명의 잠재고객을 즉각적으로 참여시켜 비트코인 다음으로 가장 선호하는 암호화폐인 XRP를 판매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SBI VC의 거래소 오픈 날짜와 계획은 미정이지만 SBI 그룹 최고 경영자인 키타오 요시타카는 언론매체 인터뷰를 통해 거래소 관련 오픈 날짜를 올해 여름이라고 발언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리플 오피셜에 따르면 SBI VC는 xRapid에 가입한 곳이며, 거래소 오픈시 XRP의 가격은 크게 요동칠것으로 분석된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멤버십 구독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