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코인정보 이오스 EOS, 댄라이머 EOSIO 보안 오류 반박

EOS, 댄라이머 EOSIO 보안 오류 반박

 

EOS의 댄라이머(Dan Larimer)가 Medium을 통해 최근 붉어진 EOSIO 스마트 컨트렉트 보안 결함에 대해 공식적인 반박글을 게재했다.

최근 Chengdu LiaAn Technology는 VaaS(Verification as a Service) 플랫폼을 통해 특정 변수를 이용해 무한대로 토큰을 발행할수 있는 batchOverflow를 퉁해 ERC-20 토큰을 손상시켰던 방법으로 EOSIO도 보안에 취약할수 있다는 점을 발견했다고 발표했다.

하지만 댄라이머는 이러한 버그의 발견은 개발자의 잘못된 실수로 인해 발생된 것이며, EOSIO가 이러한 수준이하의 개발자 코딩까지 책임질수는 없다고 미디움을 통해 전했다.

특히, 취약점을 발견한 프로그래머를 C++의 런타임 기초도 제대로 알지못하는 미숙함으로 인해 코드를 인라인조차 할 수 없을 것이다고 비난했다.

이러한 잘못된 정보는 사람들을 오도하는 것이며, 이러한 논쟁은 근본적인 설계를 정확히 이해할수 있는 사람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또, 댄라이머는 “EOSIO는 고성능, 고품질과 버그가 적은 스마트 계약을 작성하고 계약이 정상적으로 복구될 수 있는 강력한 도구를 개발자에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EOS는 오류관련 기사와 더불어 하락한뒤 댄라이머의 반박글에 힘입어 다시 15%이상 승중이다.

댄라이머 미디움:

https://medium.com/@bytemaster/debunking-claimed-vulnerability-in-eosio-smart-contract-system-9fa1ca2a6428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멤버십 구독 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