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뉴스포커스 비트코인 캐시, 하드포크 이전에 반등할 수 있을까

비트코인 캐시, 하드포크 이전에 반등할 수 있을까

비트코인 가격이 하락하기 시작하면서 비트코인 캐시와 같은 알트코인 가격도 덩달아 같이 내려갔다.

비트코인 캐시는 지난 하루 동안 약 6.82% 하락한 1,601 달러를 기록했으며 이는 1,834 달러를 달성한 후 지속적인 하락이였다.

그러나 비트코인 캐시는 이번 주 14%의 순이익을 올린 상위 10 위권 암호화폐의 몇 안되는 것 중 하나이며 아직 이 같은 이익을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이 같은 상승 전망의 직접적인 근거는 5월 15일 계획된 하드포크로 비트코인 캐시는 흥행을 위해 분명 자산을 증가시키고 브랜드 광고를 증가시킬 확률이 높다. 만약 비트코인 캐시의 하드포크 즈음 비트코인 가격이 10,000달러의 벽을 넘지 못한다면 분명 투자자의 시선은 비트코인 캐시로 돌리게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비트코인 캐시 개발팀은 30 개월 전부터 하드포크를 위한 준비를 끝마쳤으며 암호화폐 역사상 가장 큰 블록 크기 증가를 성공적으로 달성 할 것이다. 해외 커뮤니티는 비트코인 캐시 가격의 열쇠로 한국시장의 급등을 은근히 바라는 눈치이며 1,610 달러와 1,645 달러의 지지선을 넘으면 추가 상승을 바라볼 수 있다고 전망했다.

한편 여전히 비트코인 네임에 대한 브랜드 공방은 치열해지고 있으며 코어와 캐시를 대표하는 암호화폐 유명인사들의 싸움도 날로 거세지고 있다.

그러나 비트코인에 비해 시총과 네트워크의 거래량이 거의 10배가 낮고 라이트코인 및 도지코인 보다도 낮은 트래픽은 여전히 문제로 지적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 캐시가 하드포크 이후  Op-codes와 op_return 데이터를 통한 더 많은 기능 추가와 간단한 스마트 계약 작성은 가격 상승을 기대 하기에 충분하다. 제 42 개국에 1,762 개의 BCH 노드들이 비트코인 ABC 클라이언트를 0.17.0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할 것이며 비트코인 캐시의 미래를 다변화 할 것으로 기대해본다.

< ⓒ코인투데이(cointoday.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멤버십 구독 신청 바로가기